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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A노선 사업현황 및 개통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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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A노선 사업현황 및 개통시기   [ GTX-A노선(파주운정~삼성~동탄)노선도/국가철도공단 ]      [GTX-A노선도(파주운정~삼성)/에스지레일(주)] [ 사업내용 ] 파주(운정)~삼성 46.1km 복선전철 신설 [ 사업기간 ] 2018년~2023년 [ 총사업비 ] 2조 9,017억원 [ 사업효과 ] 광역급행철도망 구축으로 수도권의 교통난 해소 및 수도권 기능과 도시간 역할 분담 강화 [ 추진현황 ] ‘20년 용지매수 및 노반공사 계속 [ 추진실적 ] '09. 6. : 타당성 조사, 전체노선 B/C 1.17 (국토해양부) '11.~ : 제2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11년 ~ ’20년) 전반기(‘11년 ~ ’15년) 착수사업으로 선정 '11.12.~14.02.28. : 예비타당성조사, A노선 B/C 1.33, 기획재정부 ‘14. 6. ~ ’16. 6.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시행 ‘16. 1. ~ ’17. 4. : 민자적격성 조사 ‘16.10. ~ ’17.11. : 파주연장선 예비타당성조사(B/C=1.11) ‘17. 4. ~ ’17.12. : 시설사업 기본계획 수립 ’17.12.29. : 민자사업지정 및 시설사업기본계획 고시 ’18. 5. 1. :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 우선협상대상자   (가칭)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에이노선 주식회사 ‘18.12.13. : 실시협약 체결 및 사업시행자 지정 ☞ 사업시행자 : 에스지레일 주식회사 ’18.12.31. : 사업 실시계획 승인(국토교통부고시 제2018-932호) [ GTX-A노선 필요성 ] 수도권 생활권이 광역화됨에 따른 장거리 통행수요 대처 및 외곽지역에서 도심까지 30분대 빠른 접근을 위한 광역철도망 구축 목적(자료:국가철도공단) [운행속도] 철도공단은 지난 2016년 8월 수도권고속철도 300km/h 시험운행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수서~지제간 18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