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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역사 양재역,수원역 환승센터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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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TX역사 양재역,수원역 최우수역사로 선정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최기주)는 철도사업와료 후 환승센터를 건립하던 관례를 깨고,GTX계획과 연계해 철도.버스 간 환승동선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지자체를 대상으로 "GTX역사 환승센터 시범사업 공모"를 2020년 6월 2일자로 발표하고 같은해 11월 11일 GTX양재역,수원역을 최우수역사로 선정했습니다. class="separator" style="clear: both; text-align: center;"> (양재역 버스,전철환승체계 및 조감도/국토부) (수원역 버스,전철환승체계 및 조감도/국토부) 우수역사로는 부평역,용인역,운정역,인천시청역4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에 응모한 지자체의 GTX는 30개의 역사이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30개의 역사가 획기적 환승서비스(환승시간 3분)와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춘 수도권 광역교통의 고품격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 획기적인 환승동선 구축이유 (GTX역사별 환승센터 추진현황/국토부) 향후 GTX가 건설되면 하루 이용객이 100만 명에 이르고 2시간이 넘는 출.퇴근시간도 30분대로 단축되는 등 수도권 인구의 77%(약2천만 명)가 직.간접적인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러나 고속운행으로 역 간 거리가 멀고,지하 40m가 넘는 대심도 공간을 활용하는 GTX특성상,이와 연결되는 도시철도,버스등 도시 내 교통수단과의 획기적인 연계환승 확보를 위해서는 지역여건에 지역여건에 익숙한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6월 공모주요 내용은 "환승동선:환승거리180m,환승시간 3분미만,환승센터 지하배치"였습니다. 이에따라 공모에 응모한 지자체는 특화된 디자인 컨셉을 구상하고,복합환승센터로 추진하고자 하는 경우 도시계획 측면을 고려한 개발방향과 전략,사업구상안을 제출하여 최종심사를 거쳐 금번  GTX 우수역사10개를 선정하여 발표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