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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호선연장 도봉산,의정부,양주구간 착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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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호선연장(도봉산~의정부~양주구간)착공 경기도는 7호선연장 도봉산~의정부~양주 옥정구간 공사가 올해안에 전구간 착공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7호선 종착역은 의정부 장암역이며,의정부시와 양주시로 연결되는 전철은 1호선밖에 없어서 지역주민들이 서울 출퇴근시 상당한 불편을 겪었습니다. 앞으로 7호선 북쪽 종착역은 양주 옥정역이 되며,남쪽 종착역은 부평구청역입니다. 7호선은 남단 연장은 1호선 교통지옥인 인천시와 부천시민들의 출퇴근 숨통을 틔어줬듯이 금번 7호선 북단연장도 수도권 북부지역 의정부,양주시민들에게 출퇴근 교통혼잡을 7호선이 분산시켜주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줄 것입니다. 7호선 남단구간인 연장 온수~부평구청역 구간개통은 2012년 10월 27일 개통되었으며, 수도권 북단구간인 도봉산~ 양주 옥정간 개통시기는 2025년이며 남단개통후 13년만에 연장되는 것입니다. 이미 기획재정부와 협의를 마친사항으로 순조롭게 공사착공에 들어갈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봉산~옥정광역철도 노선도/경기도] " 도봉산~의정부~ 양주를 잇는 지하철 7호선 연장이 올해안에 착공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서울시 도봉동에서 의정부시와 양주시를 잇는 지하철7호선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사업'이 최근 기획재정부와 총 사업비 조정 협의를 완료함에 따라 올해 전 구간 착공의 길을 열게 되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도봉산~옥정 광역철도사업"은 서울시 도봉동 도봉산에서 의정부 용현동 탑석역을 거쳐 양주시 고읍지구까지 연결하는 총15.3km길이의 단선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남동경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이번 총사업비 협의 완료로 조속히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경기북부 도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안전하고 신속하게 공사를 시행하는데 힘쓰겠다" 밝혔습니다. 2010년부터 무려 3차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어렵게 확정된 만큼,조속한 착공을 위해 2018년부터 3개 공구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아파트 건설활용 검토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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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7.10부동산대책의 후속으로 서울.수도권도심지내 신규 주택공급을 위하여 범정부TF팀을 꾸리고 토지확보에 착수했으며 정부는 서울시내 그린벨트 해제도 검토중인데 전문가들은 장기미집행 도시공원부지를 활용방안도 함께 검토될 것으로 내다봤다고 7.16일자 건설경제신문에서 보도하였습니다. 2020년 7월 1일부터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중 도시공원부지가 그 용도지정이 해제됨에 따라 정부 및 지자체는 보상을 통한 활용을 적극 검토하는 것입니다 도시공원 일몰제란 도시공원일몰제는 도시계획법상으로 공원으로 지정한 토지를 일정기간 공원으로 개발하지 않을경우 공원지정의 효력을 상실시키는 제도로서 1999년 헌법재판소의 헌법불합치 결정으러 20년간의 유예기간을 두었는데 그 유예기간이 2000년 7월 1일에 만료됩니다. 단 지자체등이 동 유예기간전에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끝내면 사업을 시행한것으로 보아 도시계획시설 결정이 해제되지 않지만 대부분 도시계획시설로 지정한 자연공원이 그효력을 2020년 7월 1일후 상실하게 됩니다. 그동안 도시자연공원으로지정되어 재산권행사를 침해받은 지주들에게는 희소식이지만, 관할 지자체에서는 해당부지를 매입하여 공원으로 지정하거나 도시공원으로의 지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서울시 같이 재원이 든든한 지자체를 제외하고는 지자체에서는 도시공원으로 지정된 토지를 매입하여 공원으로 조성할 재원이 없으므로 도시계획시설을 해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서울시에서는 공원부지를 전부 매입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1건의 도시공원을 해제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보도가 있은후 서울시는 7.27일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내 장기미집행공원의 민간공원특례사업등 주택공급대책 활용방안에 대해 "전혀 고려되지있지 않다"고 못을 박았다고 머니투데이가 이날 보도하였습니다 국토부관계자 또한 "서울시가 공원을 그대로 유지시키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정부에서도 공원을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하지 못한다"고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