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 강원도 철도사업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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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 강원도 철도사업 가속화 동해 북부 선 강릉 ~ 제진 철도와 춘천 ~ 속초 간 동서 고속화 철도  사업 추진 가속화 ☞ 4 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은 철도의 건설 및 철도 시설 유지 관리에 관한 법률 제 4 조에 따라 최상위가 철도망 건설 계획 세우기로 2006 년 제 1 차 국가 철도망 계획 (2006 ~ 2015 년)을 시작으로 10 년 단위의 계획을 5 년마다 수정하며 제 4 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2021 ~ 2030 년)을 작성 중입니다. 국토 교통부는 올해 말까지 각지 자체 별 건의 노선을 검토 및 공청회를 거치고 2021 년 철도 산업위원회 최종 심의 완료를 완료 한 후 상반기 중에 고시합니다. □ 2021 년말 공사 착수를위한 관계 기관 협의 추진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 국가 철도 공단) 강원도는 북방 경제 시대 동북아 물류 중심지 도약을위한 필수 기반 시설 인 동해 북부 선 강릉 ~ 제진 철도와 춘천 ~ 속초 간 동서 고속화 철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밝혔습니다. 강릉 ~ 제진 간 철도는 지난 4 월 남북 교류 협력 사업으로 추진이 절차 예비 타당성 조사가 면제, 이후 타당성 및 기본 계획 수립 용역과 사업에 필요한 자문을받는 등 강원도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역세권개발도/자료:강원도청) 또한 지난3월 기본계획을 고시한 춘천~속초간 철도는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전체구간 8개 공구중 6개 공구에 대해 지난6월부터 기본설계를 착수해 현황조사와 관계기관 협의를 활발히 진행주이다. 춘천지하화 구간과 미시간 구간을 포함한 2개 공구는 일괄입찰방식(턴키)으로 진행해 오는 2021년 말 공사착수를 목표를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원도 관계자는 "그동안 산악지대라는 지형적인 특성과 백두대한,비무장지대(DMZ)등으로 개발에서 소외됐었던 강원도특히 강원북부 폄화지역을 연결하는 철도건설사업이 양방향 종횡으로 동시에 진행,속도를 내기 시작하면서 노선

검단산 대중교통 및 산행코스(비박,야영등)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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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에서 검단산 가는 대중교통 서울에서 검단산가는 대중교통은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는 잠실역 8번출구 버스정류장에서 30-3번 버스나 30-5번 버스를 타시거나 5호선 천호역,강동역에서 하남방향 버스는 거의 검단산입구로 갑니다.  제가 편히 버스로 편히 이용하는 방법은 5호선 4번출구로 나와서 중앙차로에서 341번버스나 30-3번 버스를 타면 거의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다른버스는 사람들이 많아 입석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버스노선은 112-5번 버스로 검단산입구(애니메이션) 입구에서 내리지못하면 그다음 정거장이 6키로 넘은 구간으로 팔당대교건너서 내려줍니다 (5호선 검단산입구역 위치도/카카오맵) 지하철을 이용하시려면  12월 5호선 검단산입구역이 개통되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5호선 검단산입구역은 창우아파트앞에 위치하고 있고 실제로 검단산입구(애니메이션고교)앞까지는 버스로 2정거장 위치라서 도보로 검단산입구까지 15~20분정도 걸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검단산 호젓한 산행(비박지 설치방법) 저는 초겨울의 검단산 비박연습을 하기위해 늘 이용하는 341번버스를 타고 검단산을 향했습니다. 애니메이션고교(검단산입구) 코스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는한산한  산곡초등학교입구로 산행코스를 잡았습니다. (인적이 드문 검단산 오솔길) (산을사랑하는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나무벤치) (낭만적인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산중의 그네) 깊은 산속 산행하는 지친 나그네에게 잠시 쉬어가라고 만들어 놓은 나무그네를 보면서 산을 좋아하는 사람의 따뜻한 마음을 읽고 미소를 지었습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잠시나마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텐트대신 타프를 설치하고 비박연습을 했습니다. 비박이란 정식 야영이 아닌 산행하다가  산중에서 간단하게 밤을 지내는 용도이므로 최소한의 장비만 가지고 장비실습을 했습니다. 저는 한겨울 대비 비박연습을 하기 때문에 봄~여름~가을에는 버너등을 화재대비 사용하지않고 보온병에 온수를 가지고

올림픽공원 9경(나홀로 나무 가는 길) 및 산책코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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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림픽공원과 올림픽공원 9경 ☞ 올림픽공원의 역사 및 개요 올림픽공원은 서울에서 손꼽히는 녹지공원으로 86아시안게임과 88올림픽대회 개최를 기념하기 위하여 조성된 공원입니다. 실제로 올림픽공원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어 공원관리가 잘 되어있고  놀이,유흥시설은 거의없고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녹지공간이 많습니다.그러나 최근에 애완견들을 동반한 사람들이 너무많아 조용히 산책하는데 방해받고 있고 있습니다. 올림픽공원은 약 145만명평방미터(438,625평)의 규모로 88올림픽 당시 경기장시설이 공연 및 생활체육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중심부의 백제시대 유적인 몽촌토성을 둘러싸고 있는 54만평방미터 녹지공간에는 34만주의 수목,400여종의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유명 조각작품  2백여점이 공원 곳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세계5대 조각공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자료참조:올림픽공원) ☞ 올림픽공원 개방시간 ⊙ 05:00~22:00 - 몽촌토성 호수 일원,수영장,경륜장,테니스장,제1~3체육관,동2문,남2문,남4문,북2문 ⊙ 05:00~24:00 - 동1문,만남의 광장,한얼교입구,평화의 광장 일원 ☞ 올림픽공원 스타벅스 위치 올림픽공원이용시 스타벅스는 3곳에 위치합니다. ⊙ 몽촌토성점 : 8호선 몽촌토성역 2번출구 ⊙ 올림픽평화의문점 : 9호선 한성백제역 4번출구 ⊙ 올림픽공원북문점 : 북2문에서 3분거리 □ 올림픽공원 9경 및 스탬프 투어 올림픽공원내의 가장 아름다운 곳 9곳의 비경과 함께 스템프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리는 3.8km이며 소요시간은 약2시간입니다. ☞ 올림픽공원 산책로는 호반의 길,토성의 길,추억의 길,연인의 길,젊음의 길등  5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코스마다 테마가 있고 특색이 있습니다. (올림픽공원 위성지도/카카오 맵) ( 올림픽공원 안내도/자료: 올림픽공원) [올림픽 6경 : 나홀로 나무] (올림픽공원 9경중 6경인 나홀로 나무

황해(경기)경제 자유구역 평택 현덕지구 민자사업자 공모 및 현덕지구 개발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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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택현덕지구 민간사업자선정 추진경과 오랜시간 사업자선정 및 교체등 숱한 부침 끝에 새판짜기에 돌입한 경기경제자유구역 현덕지구 개발에 민관합동개발 민간사업자 공모를 2020년 11월 27일 하루동안 사업계획서를 받았습니다 . (현덕지구 조감도/경기경제자유구역청) 지난 8월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경제자유구역(舊 황해경제구역) 현덕지구 개발사업은 공공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30%+1주)와 평책도시공사(20%)가 참여해 민간사업자(50%-1주)와 지분을 나눠 진행하게 됩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공약중 하나인 "개발이익 도민환원제"를 적용, 사업으로 발생되는 개발이익을 기반시설 확충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돌려줄 예정입니다. 참가 희망사업자는 우선 경기도 경제경제자유구역청에 9월 16일까지 사업차가 의향서를 제출하고 11월 27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해야 합니다. 참가자격은 "경기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재무투자자,건설투자자,전략적 투자가 모두 허용됩니다. 건설사와 컨소시엄 구성 시 시공능력평가 상위 50위 내 회사를 포함해야 합니다. 경기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현덕지구 우선협상대상을  지정하고, 2021년 부터는 대체개발사업시행자를 지정해 현덕지구 개발을 정상추진해 나갈계획입니다. 현덕지구는 2008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이래 12년동안 제대로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2014년 중국기업이 70% 참여한 외국인투자법인 대한민국중국성개발(주)가 현덕지구의 개발사업자로 지정되었지만 자격미달로 결국 사업시행자 지정을 지정취소 했습니다  * 평택개발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① https://jonsewose.blogspot.com/2020/12/2.html (평택개발 청사진 : 평택 서부권개발(2) ② https://jonsewose.blogspot.com/2020/12/blog-post_16.html (평

남양주시 개발제한구역 및 지형도면 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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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양주 고시 개발 행위 허가제한 및 지형 도면 분석 남양주시는 경계선 관통 대지, 단절 토지 등 개발 해제 보상이되는 지역에 대하여 도시 계획 변경 (결정)으로  검토 대상지에 대한 난개발이 예상됨에 따라, 체계적인 도시 계획을 완료합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 63 조'및 '토지 이용의 지형 기본법 제 8 조'규정에 의거하고 같이 도면 개발을 11 월 26 일로 고시했습니다 . ☞ 그린벨트 (개발 행위 제한 구역) 개요 그린벨트라고 불리는 개발 행위 허가 제한 구역은 도시의 무분별한 확장 및 난개발 방지 및 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엄격히 괁리해온 녹지대를 사실. 우리나라 그린벨트는 1950 년대 영국 그린벨트 제도를 모델로 삼아 박정희 전 대통령이 1971 년 7 월 서울을 포함하는 수도권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1977 년 4 월 여천 (여수) 권역까지 8 차에 14 개 도시 토의 5.4 %를 개발 제한 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하지만 구역은 거치면서 대통령 선거, 지방 선거를 치를 때마다 제기 된 정치권에서 개발 제한 구역의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자료참조:네이버 지식백과) (개발 제한 지형 도면 / 남양주시) (개발 행위 제한 구역 지형 도면 색인 표) 상기색인도면을 참고하여 남양주시 소재 개발행위제한구역내의 본인토지에 대해 자세한 지형도면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구역별 개발행위제한 지형도면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도면은 확대하거나 스마트화면보다는 데스크탑 PC로 도면을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