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고랜드사업 진행과정과 경제적 효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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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춘천 레고 랜드 사업 추진 경과 ☞ 중도섬과 레고랜드 (춘천레고랜드 조감도/자료:춘천시) 중도 섬은 1967년 12월 춘천 의암댐 건설로 형성된 인공섬으로 춘천레고랜드사업이 추진되기 전까지는 춘천시민은 물론 수도권 관광객 특히 오토캠핑지로 유명하였습니다 (춘천 레고랜드대교 공사모습 : 춘천역에서 중도를 연결) 중도 섬은 본격적인과 개발전에도 2009년 10월가지 중도관광객이 10만명을 넘기도 한 의암호의 중요 관광지였습니다. 중도섬에는 춘천마임축제,캠핑축제 및어린이날 각종 행사가 열리기도 한 축제의 장소였습니다.  (춘천 레고랜드로 개발하기전 중도모습) 그러나 중도섬은 세계적인 테마관광업체인 레고랜드와 강원도가 손을 잡으면서 10년의 긴 시간을 이끌다가 우여곡절속에 2022년 4월 중도섬에서 개장이 확정됩니다.실제로 2021년 6월에는 레고랜드 호텔만 제외하고공사가 완료되나 코로나로 인해 1년 연기하여 오픈하는 것입니다. □ 레고랜드 파급효과(위도 관광단지 사업추진) (위도 글로벌아일랜드 조감도/자료:글로벌아일랜드) 중도섬의 레고랜드 사업추진 영향으로 의암호의 또다른 섬이 대형개발 프로젝트에 돌입합니다. 사업비 1조 4천억원 레고랜드의 세배가 넘는 투자금액으로 비티비아일랜드(글로벌아일랜드)사업이 강원도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탄력받아 사업을 추진하다가 레고랜드 사업부진으로 인한 투자금확보에 실패하여 급기야 2017년에는 사업계획취소를 당하게됩니다.그러나 3년후 위도개발사업은 2020.09.18일 대형관광개발업체의 투자로 다시금 춘천시는 사업승인을 하고 위도 개발이 재개됩니다. (춘천 레고랜드 대교: 준공후 모습(위),준공전 모습(아래) □ 레고랜드사업추진 경과 ☞ 2011년 레고랜드와 사업추진 협약 ☞ 2011.01.27  레고랜드를 추진했던이광재강원도지사 정치자금법위반으로 기소된 이도지사 징역형선고로 사업중단 위기 ☞2011.04.27 강원도지사 보궐선거 민주당 최문순도시사 이광재도지사 전임도지사 업무승계 ☞ 2011.07.19 레고랜드사업

가평 호명산 잣나무숲 백패킹,호명호수 산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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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명산 잣나무 숲 캠핑 장가는 길 가평 호명산 잣나무 숲은 승용차는 물론 전철로도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 호명산 잣나무 숲 캠핑장 위치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지로64번길 77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산392-1) [호명산] 호명산은 가평군 외서면 청평리에있는 산으로 한북 정맥상의 귀목봉에서 남으로 뻗은 산줄기 끝자락, 청평댐 뒷쪽으로 솟아있는 산입니다. 호명산의 유래는 한자로 호랑이 호, 울 명, 뫼 산으로 호랑이가 예전에 많이 살아서 호랑이 울음이 들려 온다는 산 이니까 예전에는 얼마나 울창한 산이 였고 오지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호명 호수] 우리나라 최초의 양수 발전소 인 청평 양수 발전소의 ㅈ 상부에 양수 발전을위한 물을 저장하기 위하여 인공적으로 조성한 호수입니다. 덕분에 호명산 정상에서있는 호명 호수는 호명산의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호명 호수에는 멋진 카페가 있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합니다. 상 천역에서 잣나무 숲을 쉽게 올라갈 수 있으며, 버스를 이용해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 전철 이용 방법과 산행 코스 추천 상봉역이나 청량리 역에서 경춘선 청평 역에서 내리 시거나 상 천역 (호명 호수)에서하시면됩니다. 산행을 즐기시려면 경춘선 청평 역에서 하차 하시고, 잣나무 숲 캠핑 장이나 호명 호수를 즐기시려면 상 천역에서 내리시면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 호명산 잣나무 숲 호명 호수 호명산은 가뭄에도 잣나무 숲 계곡은 다른 계곡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를 정도로 숲이 울창하고 잣나무뿐만 아니라 수목이 울창한 삼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계절 별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가을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겨울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호명산이 유명해진 것은 잣나무 숲 캠핑 장이 아니라 산 정상에있는 인공 호수 호명 호수 때문입니다. (경춘선 상 천역에서 호명산 잣나무가는 길) 청평 역에서 시작하는 산행 코스는 호명

구글 애드센스승인 후기 및 수입창출 절차(핀번호 우편물수령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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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드센스승인 후기 및 핀번호 우편물  ⊙ 애드센스승인 과정(후기) 코로나시대뿐만 아니라 구글의 애드센스승인은 어떤 사람들은 쉽다고 하지만 보통 3개월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저도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그다지 어렵지않게 통과했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무려 게시글 100개를 넘기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3개월을 넘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는 남들이 다하는 티스토리가 아닌 구글블로그(블로그스팟)으로 승인받아서 그런지 승인을 반복해서 거절당하다가 승인이 거부된 이유를 사람이 아닌 구글 로봇의 자동응답만으로 해결해야하는 스트레스를 못참고 애드센스 승인 대행업체에 의뢰를 할 뻔했습니다. 이점은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도 저와같은 심정이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승인 방법을 검색해도 하루만에 승인 받았다는 등 현실감없고 자기과시형 글만 있을뿐 실질적인 도움되는 글은 별로없고 나중에 승인받는 사람들 고생하라는 듯이 검증되지 않은 사실.. 예를 들어 글자수가 1500자 게시물 20개,사진을 3장이상 올리지 마라.. 전문적인 글을 올려라는 등의 글들이 그것입니다. 한편 저는구글스팟이라 누구에게도 물어볼때도 없고 인터넷에 올라온 글도 적었습니다.혼자 유튜브보고 인터넷 검색하면서많이 공부하고 독학했습니다. 광고수입으로 겨우 20달러가 적립되자 구글에게서 한가지는 좋은 소식과 나쁜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 하나는 구글에서 저의 집으로 우편물을 보냈다는 것,또 하나는 무효클릭으로 30일 광고제한을 고지를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앞면) 애드센스우편물은 애드센스에서 다행히도 등기우편으로 보내는것이 아니라 일반우편으로 송부하는데 봉투 겉면에는 "계정관련 중요정보 동봉" 이라고 등기우편은 아니지만 중요한 일반운편물이라는 것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IT기업이 굳이 아날로그식 방법으로 주소인증을 하겠다는 것이 좀 의외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뒷면) ⊙ 애드센스 우편물 수령과정 ☞ 애드센스에서 우편물을 보냈다고 하여 그내

부부공동명의 종부세 장단점 비교(개정세법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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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부 공동 명의 종부세 장단점 비교 (개정 세법 적용) 최근 세금 절세 수단으로 활용하는 부부 공동의 주택을 보유하는 것이 2020 년 종부세 폭탄으로 현실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부부 공동의 주택 소유의 방법이 제기됨에 따라 정부는 의문이 제기됨에 따라 2020 년 11 월 30 일자로 부부의 주택 가격을 6 억원에서 9 억원으로 상향하고 고령자 공제, 장기 보유 특별 공제도 혜택을 볼 수있게되었습니다. 그러면 과연 부부 공동 명의가 유리한 절세 방법인지 개정 세법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단, 부부 공동의, 단일체의 단점을 분석하되 취득, 보유, 처분 단계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유리한 방법으로 정합니다. 본인이 부동산 자산 운용 방법이 보유가 우선인지 처분을 위주로하는지에 장단점이 달리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 현행법 상 부부 공동 명의 장단점 비교 1. 장 점 • 양도 소득세 감면 : 부부 소득의 합산이 아니라 인적 부부의 각자 양도 소득의 차익을 계산 한 후 양도 차익이 높은 세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1 억원의 부동산 양도 차익시의 명의는 34 %, 부부 공동 명의 세율은 24 %를 적용합니다. • 기타 세금도 부부의 소득을 분산 함으로 낮은 세율을받을 수 있습니다. • 부동산 취득시 부부 어느 한 쪽의 소득이 잡히지 않을 경우 소득이 잡히지 않은 한쪽 배우자의 부동산 취득을위한 자금 출처를 증빙합니다. • 인적 기본 공제 : 단독시 250 만원, 공동 명의시 500 만원 공제 • 임대료 절감 : 종부세와 매입 소득도 1/2 계산 ☞ 취득세는 부부는 무조건 1 세대로 구분하여 법적 용 공동 명의, 단독 명의 실익이 없습니다 ☞ 결론적으로 종부세는 개인별로 과세하기 때문에 고가 주택이나 다주택자는 명의가 부부 공동의가 유리합니다. 2. 단 점 • 개정 전 세법에 가치는 부부 편의 기본 공제가 6 억원이 덕용 있고 주택 가격이 12 억원 (6 억원 x2 인) 있고 비과세 대상이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 강원도 철도사업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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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 강원도 철도사업 가속화 동해 북부 선 강릉 ~ 제진 철도와 춘천 ~ 속초 간 동서 고속화 철도  사업 추진 가속화 ☞ 4 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은 철도의 건설 및 철도 시설 유지 관리에 관한 법률 제 4 조에 따라 최상위가 철도망 건설 계획 세우기로 2006 년 제 1 차 국가 철도망 계획 (2006 ~ 2015 년)을 시작으로 10 년 단위의 계획을 5 년마다 수정하며 제 4 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2021 ~ 2030 년)을 작성 중입니다. 국토 교통부는 올해 말까지 각지 자체 별 건의 노선을 검토 및 공청회를 거치고 2021 년 철도 산업위원회 최종 심의 완료를 완료 한 후 상반기 중에 고시합니다. □ 2021 년말 공사 착수를위한 관계 기관 협의 추진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 국가 철도 공단) 강원도는 북방 경제 시대 동북아 물류 중심지 도약을위한 필수 기반 시설 인 동해 북부 선 강릉 ~ 제진 철도와 춘천 ~ 속초 간 동서 고속화 철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밝혔습니다. 강릉 ~ 제진 간 철도는 지난 4 월 남북 교류 협력 사업으로 추진이 절차 예비 타당성 조사가 면제, 이후 타당성 및 기본 계획 수립 용역과 사업에 필요한 자문을받는 등 강원도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역세권개발도/자료:강원도청) 또한 지난3월 기본계획을 고시한 춘천~속초간 철도는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전체구간 8개 공구중 6개 공구에 대해 지난6월부터 기본설계를 착수해 현황조사와 관계기관 협의를 활발히 진행주이다. 춘천지하화 구간과 미시간 구간을 포함한 2개 공구는 일괄입찰방식(턴키)으로 진행해 오는 2021년 말 공사착수를 목표를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원도 관계자는 "그동안 산악지대라는 지형적인 특성과 백두대한,비무장지대(DMZ)등으로 개발에서 소외됐었던 강원도특히 강원북부 폄화지역을 연결하는 철도건설사업이 양방향 종횡으로 동시에 진행,속도를 내기 시작하면서 노선

검단산 대중교통 및 산행코스(비박,야영등)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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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에서 검단산 가는 대중교통 서울에서 검단산가는 대중교통은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는 잠실역 8번출구 버스정류장에서 30-3번 버스나 30-5번 버스를 타시거나 5호선 천호역,강동역에서 하남방향 버스는 거의 검단산입구로 갑니다.  제가 편히 버스로 편히 이용하는 방법은 5호선 4번출구로 나와서 중앙차로에서 341번버스나 30-3번 버스를 타면 거의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다른버스는 사람들이 많아 입석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버스노선은 112-5번 버스로 검단산입구(애니메이션) 입구에서 내리지못하면 그다음 정거장이 6키로 넘은 구간으로 팔당대교건너서 내려줍니다 (5호선 검단산입구역 위치도/카카오맵) 지하철을 이용하시려면  12월 5호선 검단산입구역이 개통되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5호선 검단산입구역은 창우아파트앞에 위치하고 있고 실제로 검단산입구(애니메이션고교)앞까지는 버스로 2정거장 위치라서 도보로 검단산입구까지 15~20분정도 걸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검단산 호젓한 산행(비박지 설치방법) 저는 초겨울의 검단산 비박연습을 하기위해 늘 이용하는 341번버스를 타고 검단산을 향했습니다. 애니메이션고교(검단산입구) 코스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는한산한  산곡초등학교입구로 산행코스를 잡았습니다. (인적이 드문 검단산 오솔길) (산을사랑하는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나무벤치) (낭만적인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산중의 그네) 깊은 산속 산행하는 지친 나그네에게 잠시 쉬어가라고 만들어 놓은 나무그네를 보면서 산을 좋아하는 사람의 따뜻한 마음을 읽고 미소를 지었습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잠시나마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텐트대신 타프를 설치하고 비박연습을 했습니다. 비박이란 정식 야영이 아닌 산행하다가  산중에서 간단하게 밤을 지내는 용도이므로 최소한의 장비만 가지고 장비실습을 했습니다. 저는 한겨울 대비 비박연습을 하기 때문에 봄~여름~가을에는 버너등을 화재대비 사용하지않고 보온병에 온수를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