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근교 가볼만한 곳:공룡알 화석산지 탐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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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성시 주요관광지 및 위치 ○ 융릉.건릉 : 화성시 효행로 481번길 21-1 ○ 용주사 : 화성시 용주로 224 ○ 제부도 : 화성시 서산면 제부로 224일대 ○ 궁평리 : 화성시 서산면 궁평리 ☞ LED등이 불을 밝힌 궁평보행교:궁평항과 궁리평해수욕장을 연결하는 길이 415m 보행교 (사진:화성시) ☞ 궁평리 해송 해변길은 길이 2km,폭 50m 백사장과 수령100년된 해송 5천그루가 한데 어울려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하는 해변가입니다. ○우리꽃 식물원: 화성시 팔탄면3.1만세로 777-17 ○ 공룡알 화석산지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5 ■ 화성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 위 치 :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5 ○ 면 적 : 15.90평방키로미터 ○ 천연기념물 제414호 : 2000.03.21 ○코스경로 : 방문자센터~공룡알화석~무명성~공룡알화석   ~방문자센터 ○ 총 거리 : 1.5km   [공룡알 화석산지 위치도/카카오맵] 공룡알 화석산지 입구 조형물(한국관광공사)  [나무데크로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 데이트코스로 최적입니다/사진:한국관광공사] ☞ 화성 고정리 화성산지 화성시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는 천연기념물 제414호로 지정된 고정리 화석산지입니다. 공룡이 살았던 약1억원전은 중생대 백악기입니다. 한반도는 물론 세계 여러지역에 많은 공룡이 살았던시대입니다.화성에서 공룡이 살던 이곳은 산으로 둘러쌓인 낮은 지형이였습니다.이런형태의 분지를 남양분지라고 부릅니다.공룡은 남양분지의 호수와 강가에서 살았으며,거기에 알을 낳았습니다.남양분지의 가장자리에는 계곡에서 흘러들어온 자갈과 모래가 쌓인 선상지가 있었고,분지 안쪽에는 너른 평원이 있었습니다. 평원은 작은 하천이 이리저리 흐르고 하천주변에서 뿔공룡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가 살고 있었습니다. 공룡은 하천 주변 고운 모래톱에 알을 낳았습니다. 공룡알은 홍수때 급류에 떠내려가 흩어지는 경우가

올해부터 달라지는 부동산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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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해부터 달라지는 부동산제도 ⊙ 2021년 1월 [ 종합부동산세] ○ 부부공동명의 공제방식 선택가능 ○ 세율인상 및 세부담 상한변경 ○ 고령자 공제율 상향(10%↑) [양도소득세] ○ 최고세율 인상(10억원초과 45%) ○ 1가구 1주택 비과세 보유기간 산정방식변경 ○ 분양권,주택수에 포함 ○ 장기보유특별공제 거주요건 추가 ○ 법인보유주택 추가세율 인상 [청약제도] ○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요건 완화 ○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요건 완화 ○ 특별공급내 일반공급 물량확대 ⊙ 2021년 2월 [청약제도] ○ 전매행위 위반자에 대한 청약자격 제한 ○ 분양가상한제 아파트 당첨자 거주의무기간 신설 ⊙ 2021년 6월 [양도소득세] ○ 2년미만 보유 및 조정대상지역 다주택자 세율인상 [임대차] ○ 전월세 신고제 시행 ⊙ 2021년 7월 [청약제도] ○ 사전청약제도 시행 ⊙ 미    정 [재 건 축] ○ 조합원 분양신청 자격강화(2년거주) ○ 안전진단 절차 강화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1/blog-post_55.html (양도세 계산법)

시가지가 조성된 지역이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 포함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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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지가 조성된 지역이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 포함여부 🔅 도시개발법 질의회신 사례 단지 또는 시가지가 조성된 지역이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에 포함되는지 여부 ? 나지(裸地)가 아닌 주택 또는 상가 등이 입지하여 단지 또는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 「도시개발법」 제3조제5항에 따른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에 포함될 수 있는지 여부? (질의회신) 나지(裸地)가 아닌 주택 또는 상가 등이 입지하여 단지 또는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도 「도시개발법」 제3조제5항에 따른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 이유 ) 「도시개발법」 제1조에서 같은 법은 도시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도모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의 조성과 공공복리의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제2조제1항에서는 “도시개발구역”은 도시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하여 같은 법 제3조와 제9조에 따라 지정·고시된 구역을 말하며(제1호), “도시개발사업”은 도시개발구역에서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 문화, 보건 및 복지 등의 기능이 있는 단지 또는 시가지를 조성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사업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제2호). 「도시개발법」 제3조제1항에 따르면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특별자치도지사(제1호)와 「지방자치법」 제3조제3항에 따라 자치구가 아닌 구가 설치된 시의 시장(제2호)은 계획적인 도시개발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할 수 있고, 같은 법 제3조제5항에서는 제1항에 따라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하거나 그 지정을 요청하는 경우 도시개발구역의 지정대상 지역 및 규모, 요청 절차, 제출 서류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되어 있는바,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제1항제1호에서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는 대상 지역 및 규모로 도시지역안에서 주거지역 및 상업지역은 1만 제곱미터 이상(가목), 공업지역은 3만 제곱미터 이상(나목), 자연녹지지역은

서울에서 가평 용추계곡 가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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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춘선타고 가평 용추계곡 가는방법 본 포스팅에서는 서울에서 전철로 편리하게 가평도착하는 방법과 가평역에서 편리하게 저렴하게 택시이용하는 팁 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평용추계곡을 가려면 상봉역에서 경춘선을 타고 가평역에서 용추계곡까지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여름휴가철에는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는 상하행선간 지체멈춤현상의 지속으로 전철을 이용해서 가는 대중교통수단이용을 추천합니다. ☞ 전철이용방법 지하철7호선 상봉역이나 1호선 청량리역을 이용하여 경춘선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주로 7호선 상봉역을 이용합니다.1호선 청량리역뿐만아니라 7호선 상봉역에도 춘천가는 전철(경춘선) 출발열차가 있으므로 편히 앉아갈 수 있습으며 ITX청춘열차를 이용하셔도 가평역에 정차하므로 편리하게 이용가능합니다. ☞ 가평역에서 택시이용방법 가평역에서 용추계곡가는 대중교통편은 마을버스도 있으나 4인 2조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고ㅈ경제적입니다. 통상 택시요금은 4인기준  1인당 5천원이하로 나오며 가평역에서 30분정도 소요됩니다. 택시의 경우는 바로 탑승할 수 있으나 버스나 마을버스는 운행시간간격이 있으므로 택시를 이용하기를 권합니다. ☞ 가평역에서 택시타는 요령 가평역에서 택시를 타고 용추계곡을 가려면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는 "경기도 공무원휴양소"를 행선지를 정하면 되지만, 산악회등 산행이 가능하고 인적이 드문 용추계곡을 찾아 자연을 느끼려면 "둥지펜션"을 행선지로 잡으면 됩니다. 가평역에서 용추계곡에 도착해서는 반드시 택시기사에게 명함을 받으세요. 보통 기사 개인명함  또는 "가평콜택시"명함을 주는데 귀가시 미리 30분전 계곡에서 콜택시를 호출해서 가평역까지 편리하게 오시면 됩니다. 콜호출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2030 광양시 도시기본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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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광양시 도시기본계획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시·군의 관할구역에 대하여 기본적인 공간구조와 장기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서 도시관리계획의 수립 지침이 되는 계획입니다.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법정 계획으로서 계획내용이 물리적 측면뿐만 아니라 인구·산업·사회·재정 등 사회경제적 측면, 자연환경·보건·방재 등 환경적 측면까지 포괄하는 종합계획으로 상위계획인 국토종합계획·광역도시계획의 내용을 수용하여 도시가 지향하여야 할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계획입니다. 광양시에서 발표한 2030 광양 토시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