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지가 조성된 지역이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 포함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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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지가 조성된 지역이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 포함여부 🔅 도시개발법 질의회신 사례 단지 또는 시가지가 조성된 지역이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에 포함되는지 여부 ? 나지(裸地)가 아닌 주택 또는 상가 등이 입지하여 단지 또는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 「도시개발법」 제3조제5항에 따른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에 포함될 수 있는지 여부? (질의회신) 나지(裸地)가 아닌 주택 또는 상가 등이 입지하여 단지 또는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도 「도시개발법」 제3조제5항에 따른 도시개발구역 지정대상 지역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 이유 ) 「도시개발법」 제1조에서 같은 법은 도시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도모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의 조성과 공공복리의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제2조제1항에서는 “도시개발구역”은 도시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하여 같은 법 제3조와 제9조에 따라 지정·고시된 구역을 말하며(제1호), “도시개발사업”은 도시개발구역에서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 문화, 보건 및 복지 등의 기능이 있는 단지 또는 시가지를 조성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사업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제2호). 「도시개발법」 제3조제1항에 따르면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특별자치도지사(제1호)와 「지방자치법」 제3조제3항에 따라 자치구가 아닌 구가 설치된 시의 시장(제2호)은 계획적인 도시개발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할 수 있고, 같은 법 제3조제5항에서는 제1항에 따라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하거나 그 지정을 요청하는 경우 도시개발구역의 지정대상 지역 및 규모, 요청 절차, 제출 서류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되어 있는바,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제1항제1호에서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는 대상 지역 및 규모로 도시지역안에서 주거지역 및 상업지역은 1만 제곱미터 이상(가목), 공업지역은 3만 제곱미터 이상(나목), 자연녹지지역은

서울에서 가평 용추계곡 가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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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춘선타고 가평 용추계곡 가는방법 본 포스팅에서는 서울에서 전철로 편리하게 가평도착하는 방법과 가평역에서 편리하게 저렴하게 택시이용하는 팁 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평용추계곡을 가려면 상봉역에서 경춘선을 타고 가평역에서 용추계곡까지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여름휴가철에는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는 상하행선간 지체멈춤현상의 지속으로 전철을 이용해서 가는 대중교통수단이용을 추천합니다. ☞ 전철이용방법 지하철7호선 상봉역이나 1호선 청량리역을 이용하여 경춘선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주로 7호선 상봉역을 이용합니다.1호선 청량리역뿐만아니라 7호선 상봉역에도 춘천가는 전철(경춘선) 출발열차가 있으므로 편히 앉아갈 수 있습으며 ITX청춘열차를 이용하셔도 가평역에 정차하므로 편리하게 이용가능합니다. ☞ 가평역에서 택시이용방법 가평역에서 용추계곡가는 대중교통편은 마을버스도 있으나 4인 2조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고ㅈ경제적입니다. 통상 택시요금은 4인기준  1인당 5천원이하로 나오며 가평역에서 30분정도 소요됩니다. 택시의 경우는 바로 탑승할 수 있으나 버스나 마을버스는 운행시간간격이 있으므로 택시를 이용하기를 권합니다. ☞ 가평역에서 택시타는 요령 가평역에서 택시를 타고 용추계곡을 가려면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는 "경기도 공무원휴양소"를 행선지를 정하면 되지만, 산악회등 산행이 가능하고 인적이 드문 용추계곡을 찾아 자연을 느끼려면 "둥지펜션"을 행선지로 잡으면 됩니다. 가평역에서 용추계곡에 도착해서는 반드시 택시기사에게 명함을 받으세요. 보통 기사 개인명함  또는 "가평콜택시"명함을 주는데 귀가시 미리 30분전 계곡에서 콜택시를 호출해서 가평역까지 편리하게 오시면 됩니다. 콜호출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2030 광양시 도시기본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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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광양시 도시기본계획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시·군의 관할구역에 대하여 기본적인 공간구조와 장기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서 도시관리계획의 수립 지침이 되는 계획입니다.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법정 계획으로서 계획내용이 물리적 측면뿐만 아니라 인구·산업·사회·재정 등 사회경제적 측면, 자연환경·보건·방재 등 환경적 측면까지 포괄하는 종합계획으로 상위계획인 국토종합계획·광역도시계획의 내용을 수용하여 도시가 지향하여야 할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계획입니다. 광양시에서 발표한 2030 광양 토시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외곽순환도로 직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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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 직선화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 북측 구간의 도로 선형을 개선하기 위해 행복도시 예정지역을 일부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행복도시 조감도/세종시]   [선형구간 직선화로 개선이유] 그간 안개가 자주 발생하는 외곽순환도로 북측 미호천 구간이 급격한 S자로 계획되어 교통안전성이 미흡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안개발생 일수​ 연평균 안개일수 44.8일, 전국 평균(37일) 대비 122% 발생 [직선화 개선효과] 국토교통부와 행복청은 예정지역 확대를 통해 외곽순환도로 북측구간의 최소 곡선반경을 완화(R=700~900 →1,500m) 하여 보다 안전한 도로로 만들 계획이며, 외곽순환도로에 주변지역과의 연결로를 설치하여 예정지역 밖 주민의 도심 내 접근성이 제고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행복도시 외곽순환도로 선형개선안/세종시] [직선화개선 추진일정] ⊙ 2021.상반기:행복도시 기본·개발계획 변경 ⊙ 2022년 : 도로공사 기본·실시설계 및 착공 ⊙ 2025년 : 전구간 개통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1/blog-post_11.html (도시개발 질의회신: 시가지도 도시개발구역 포함여부)

북한산 족두리봉~향로봉~비봉~향림봉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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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북한산 족두리~향로봉~비봉~향림봉 코스 ⊙ 코스안내 들머리는 불광역 2번출구로 나와 북한산생태공원에서 들머리를 잡고 날머리는 불광사로 잡으시면 됩니다 ☞ 산행코스 : 13.2km,6시간( 휴식시간포함) 불광역(3,6호선)~북한산생태공원입구~북한산둘레길8구간(구름정원길)~족두리봉탐방소~능선~족두리봉~향로봉~비봉~사모바위~비봉우회~잣나무숲(향림당)~향림봉~향림폭포~불광사~불광중~ 3호선 연신내역 ☞ 코스특징 바위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코스이며,족두리봉(릿지코스),향로봉(바위암벽코스),향림봉(릿지코스)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본인 체력에 따라 별도 우회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탁트인 북한산전망과 백운대,인수봉,망경대를 조망하며 산행하는 재미있는 코스입니다. 의상능선 조망모습 산행코스 1번째 목표 족두리봉:봉우리 모습이 한복입은 여성의 머리위에 얻는 족두리처럼 생겼다해서 붙여진 이름 석양에 물든 백운대,노적봉,망경대 멀리보이는 족두리봉(향로봉입구에서 본 족두리봉) 족두리봉 가는 길 향림봉 바위능선 향로봉 바위즐기기 향로봉 바위즐기기 향림폭포아래서 휴식 문수봉과 보현봉 비봉가기전 숲속에서 점심식사 불광계곡에서 물놀이 사모바위 https://jonsewose.blogspot.com/2020/12/blog-post_10.html (북한산 원효봉~의상능선 릿지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