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둘레길코스:성내천길구간 코스안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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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파둘레길코스 :성내천길구간 안내 ■ 송파둘레길 21km구간 성내천길 ​ 송파둘레길은 송파우 외곽을 따라 흐르는 성내천,장지천,탄천,한강을 연결하는 21km의 순환형 생태보도길입니다. 송파둘레길 21km중 성내천구간은 소요시간 1시간 30분,거리는 6.0km입니다. 성내천길구간은 송파둘레길에서 가장인기있는 구간으로 올림픽공원,한강시민공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연인,가족들의 힐링산책코스 구간이기도 합니다 (송파둘레길21km 코스안내도/송파구) (풍납토성 탐방로/송파구) □ 풍납토성탐방로(2.4km,38분소요) 풍납토성탐방로는 토성길-전통시장길-백제역사길을 잇는 총3.8km거리의 탐방로,다양한 볼거리,먹거리를 비롯하여 지나간 백제역사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탐방로입니다.옛백제의 숨결과 아름다운 자 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산책구간이기도 합니다  ☞ 풍납토성 탐방코스:송파둘레길 성내천구간과 연계된 탐방 연계코스입니다. 송파둘레길 성내천구간에서 풍납토성탐방로 이정표를 따라가면 쉽게 풍납토성 탐방로와 연계된 산책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올림픽대교와 한강) (풍납 백제문화공원 안내도/송파구) (풍납백제문화공원) ■ 풍납 백제문화공원 풍납토성은 1925년 을축년 대홍수때 청동제 다리미 및 금제 둥근 귀걸이,금제 허리띠 등이 발견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1963년 사적 제11호로 지정되어 오늘날까지 보존되고 있습니다. 현재 풍납토성은 남벽,북벽,동벽(일부제외)이 1.9km가량 보존.정비되어 있습니다.평면적 분포형태 등을 볼때,서벽이 존재했다면 총 둘레를 3.5km까지로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이러한 규모는 고구려의 국내성(약2.6km),경주의 월성(약2.4km)보다 훨씬 웅장합니다.  특히 자연구릉을 활용한 몽촌토성이나 월성과는 달리 평지에 흙을 쌓아올려 축조한 토성이라는 점도 큰징입니다(자료:풍납백제문화공원) (풍납 백제문화공원 유물안내도) (한강 잠

전국12개 미군기지 반환가속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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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국12개 미군기지 반환업무 가속화 국토부는 2020년 12월 11일자로 국내 12개 미국기지를 본격적으로 반환하기 위한 업무를 추진경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 주요 추진업무 및 경과] ⊙용산기지 남측지역(이른바 사우스포스트) 스포츠필드 부지(국립중앙박물관 인접)와 소프트볼경기장 부지(기지 동남쪽) 등 2개 부지 반환 ▸ 서울 소재 6개 기지 반환...극동공병단 부지, 캠프킴 부지 등 포함 ▸캠프 워커 헬기장(대구), 캠프 잭슨(의정부), 캠프 모빌 일부(동두천), 성남골프장(하남) 등 지역사회에서 지속 반환 요청한 기지도 반환받음 ▸한미 SOFA 합동위, ①오염정화 책임, ②사용중인 기지의 환경관리 강화방안, ③SOFA 관련 문서 개정에 대해 지속 협의 조건으로 12개 기지 반환 서명 ▸아울러 ▵오염관리 기준 개발 ▵공동 오염조사 절차 마련 ▵환경사고 시 보고절차와 공동조사 절차 개선도 협의해 나가기로 함 ☞  향후 해결과제 : 과거 미군기지반환에 따른 반환기지 토양오염이 문제가 되었듯이 이번에는 미군측과 오염공동조사와 책임범위를 양측이 협의하기로 하였다지만 오염관리비용이 약 천억원정도 소요될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양측간 비용부담협의가 향후 중요 논제로 남았습니다. 정부는 12월 11일(금) 오전, 미국과 제201차 주한미군지위협정(SOFA, 이하 소파) 합동위원회를 화상으로 개최하고 11개 미군기지와 용산기지 2개 구역(이하 12개 기지)을 반환받기로 하였습니다. ◦ 서 울(6) :극동공병단(중구), 캠프 킴(용산구), 용산기지 2개 구역(용산구),니블로배럭스(용산구),서빙고부지(용산구), 8군 종교휴양소(용산구) ◦ 대구 남구(1) : 캠프 워커 헬기장 ◦ 경기도 하남시(1) : 성남골프장 ◦ 경기도 의정부시(1) : 캠프 잭슨 ◦ 경기도 동두천시(1) : 캠프 모빌 일부 ◦ 경상북도 포항시(1) : 해병포항파견대 ◦ 강원도 태백시(1) : 필승 사격장 일부 한·미 양측은 ▵오염정화 책임, ▵주한미군이 현재 사

북한산 릿지산행(원효봉~의상능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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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북한산 릿지산행 북한산은 바위가 70%이상인 전형적인 암릉으로 구성된 산입니다. 북한산을 산행하기 위해서는 릿지화,중등산화 착용이 필수입니다. 보통 릿지산행이라면 안전장치없이 하는 산행방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산행리더 및 산행진행 필수대원들은필수적으로 30m자일 및 하네스,헬멧을 필수적으로 지참있습니다. 북한산 노적봉 ■ 릿지산행의 장점 릿지산행의 장점은 일반 등산객들이 조망하지 못하는 암릉에 올라 멋진 능선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많은 산행인파를 피해 한적하고 여유롭게 산행팀만의 시간을 지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릿지산행하기 좋은 바위모습) ■ 릿지산행 요령(주의사항) 바위표면이 이끼가 끼거나 검은색으로 변색된 바위는 바위가 갈라지고 표면이 매끄러워서 릿지산행으로는 부적합한 바위구간입니다. 특히 이끼가 살아있거나 빗물이 흐르던 바위(검은색)는 위험한 구간이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지나친 자신감으로 단독으로 안전장치없이 바위를 타는 것는 위험한 행위입니다.  병풍바위 천문바위 북한산 노을산행 원효봉 릿지산행 원효봉 릿지구간 북한산 동계산행:비닐쉘터안에서 점심식사 숨은벽 릿지구간(해골바위구간) 북한산 망경대,백운대 의상능선 용출봉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1/blog-post_8.html (북한산:족두리봉~향로봉~비봉~불광사코스)

평택개발 청사진 : 평택 서부권개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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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택개발 청사진 : 평택 서부권 개발(화양,안중,현덕) 평택시는 그동안 남부 및 북부지역(경부축)에 비해 상대적으낙후된 서부지역 현덕면 화양리,운정리,도대리,안중읍 현화리 일원 84만평(2만782세대/54,048명)규모의 민간제안환지방식으로 추진하는 "평택 화양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계획을 승인하고 2008년 구역지정 이후 11년만에 환지계획인가된 화양지구는 2020년 10월 30일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사업현장에서 기공식을 마치고 공사착수에 들어갔습니다. ☞ 화양지구 도시개발개요                         [화양지구 토지이용계획도/평택시] ☞ 사업개요: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454-2번지 일원,     2,792,150제곱미터(844,625평)      (19,650세대,51,353세대수용) [사업추진 일정] • 2008.10.31 : 도시개발구역지정 • 2010.10.05 : 개발계획고시 • 2015.07.28 : 실시계획인가고시 • 2018.08.21 : 환지계획인가 • 2020.10.30 : 착공 ⊙ 부지조성공사 : 대림건설 - 주거용지 1,161,948제곱미터 - 상업용지      77,823제곱미터 - 공공시설 1,516,363제곱미터 ☞ 착    공: 2020년 10월 30일 평택시는" 이번 환지계획계획 인가를 계기로 민간조합(조합장최선철)이 본격적인 개발사업을 착수함에 따라 시민중심새로운평택을 위해 평택 서부지역생활권의 한 축을 담당하는 화양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원할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도 평택시에서 서해안 도시밸트를 만들기 위한 도로망 확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서부권지역을 지나는 안중~ 조암간 도로가 개통되면 평택항내 매립지에 조성되는 항만도시와 경기경제자유구역(구,황해경기자유구역),평택항 배후신도시 화양지구를 연결하게 됩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와 평택항을 잇는 이화~삼계도로확당,포장공사가 2018년말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밀양~울산간 고속도로 개통 및 경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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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밀양~울산간 고속도로 개통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2월 11일 17시부터 고속국도 제14호 함양울산선(145km) 중 밀양~울산 구간을 우선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밀양- 울산산구간을 올해 우선개통후 함양~울산간 전구간은 2024년 개통예정입니다.                               ( 함양~울산고속도로 노선도/국토부) ■ 밀양~울산선 개통과정 및 경제적 효과 고속국도 제14호 함양울산선(145km) 중 밀양~울산 구간은 경남 밀양시와 울산광역시 울주군을 잇는 총 길이 45km, 왕복 4차로 고속도로를 지난 ‘14년 착공하여, 총 사업비 2조 1,436억 원을 투입, 7년 만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본 노선은 자연경관 훼손 최소화를 위하여 전체연장의 77%가 터널과 교량으로 시공*되었으며, 영남알프스 산악구간은 초장대 터널(재약산터널 8km, 신불산터널6.5km)로 통과 ☞구조물 비율(77%) : 터널 58%(26.3km/16개소), 교량 19%(8.5km/24개소) ☞영남알프스란?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는 의미, 밀양·울산지역의 높이 1,000m 이상 7개 산을 말하며 산악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능선에 펼쳐진 아름다운 억새숲과 장엄한 산맥을 감상하러 많이 찾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사통팔달, 영남권 지역발전 기대] 기존, 남북으로는 부산대구선, 경부선, 부산울산선이 있어 교통이 편리한 반면, 동서로는 험준한 태백산맥남단을 횡단하는 국도24호선이 유일하였으나, 이번 고속도로 개통으로 동서 이동이 획기적으로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 주행시간 22분단축(49→27분), 거리 24.6km단축(69.8→45.2km), 물류비용 1,601억원/년 절감 또한 동해안 간절곶, 영남 알프스, 배내골 등 주변 관광명소로의 접근성이 좋아져 영남권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및 울산 온산산업단지 등의 물류 이동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됨 https://jonsewose.blogspot.com/20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