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개발계획과 투자가치 분석

 송산 그린 시티 위치
 

송산 그린 시티는 시화호 주변 지역의 생태 환경을 보전하면서 시화 방조제 건설로 생성 된 국회 간석지(干潟地) 계획된 신도시입니다 .

원래 없던 땅이 지난 , 바닷물을 막 으면서 표면 위로 떠오른 새로운 땅입니다 .

그래서 동측 지구 새솔 동을 제외하고는 아직 번지 수도없는 땅입니다 .

남측 지구 , 서측 지구도 공사가 완료되면 새로운 번지 수가 부여 됩니다.

간석지는 한국 수자원 공사 소유이며 , 송산 그린 시티 시행은 한국 수자원 공사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 남양동 일대로 총 55.64 , 1700 만평 규모의 신도시 입니다 .

크게 보면 반월 특수 지역 중 시화 지구 개발 사업 2 단계에 해당하는 곳이 송산 그린 시티입니다 .

 

송산그린시티 개발계획

경기도 화성시 면적은 서울의 1.4 배이고 인구는 2020 년 현재 85 만명 입니다 .

송산 그린 시티가 곳은 바다를 끼고있어 자연 환경도 훌륭하고 새로운 교통망들이

신설이고, 서울 도심과 신뢰도 가까운 수도권입니다 . 그래서 관심이 더욱 높은 지역입니다 .

지방 도시들에 비해 수도권은 인구가 빠져 나갈 분이 더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투자 지역입니다 .

 

도로망

화성 교통망 

위지도는 경기도 화성시를 지나는 굵직한 도로들입니다 .

화성은 서울에서 너무 멀고 오래 됐습니다 는 인식이 있었지만 현재는습니다 .

화성시에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고있는 만큼 교통망도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

송산 그린 시티 동측 지구 , 남측 지구 주변 도로망이 계획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77 번국도는 이미 확장 , 내부 도로 인 송정로 , 남양 서로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

동서 진입 도로는 이미 왕복 16 차선 광로로 마무리 단계에 있고 현재 는 송산 역 직전 남양 서로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

화성을 지나는 고속도로 중 2 서해안 고속도로 2 외곽 순환 고속도로 는 송산 그린시티를 관통하며 ,이는 제 2 서해안 고속도로 ( 평택 - 시흥 간 고속도로 ) 와 제 2 외곽 순환 고속도로 구간을 함께 이용합니다. 

1 외곽 순환 고속도로 주변에 개발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 부천 , 안양 , 성남 , 송파 , 하남 구리 등 제 1 외곽 순환 도로가 지나가고있는 도시들은 이미 개발 또는 점진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

이제는 제 2 외곽 순환 고속도로 차례입니다 .

그중 평택 - 시흥 간 고속도로 , 즉 제 2 서해안 고속도로 구간이 송산 그린 시티를 가로 지르고,그 구간이 바로 제 2 외곽 순환 고속도로 부분입니다 .

철도망


서해선복선전철 노선도

' 서해선 복선 전철 ' 입니다 .

화성 송산 그린 시티 ' 송산 역 ' ' 홍성역 ' 을 잇는 약 90km 의 서해 축의 주축이 될 철도망입니다 .

3 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명시되어 있으며 , 2022 년에 완공입니다 .

위로는 소사 - 원 시선 , 대곡 - 소 사선 , 경의선을 통해 훗날 남북 철도까지 연결되는 철도망이며 ,

2024 년 신 안산선 과도 연계되는 중요한 철도망입니다 . 그래서 서울역보다 크게 만듭니다 .

 

화성 송산역 위치도

서해선 복선 전철 사업 목적이 철도 수송 체계를 경부 축 , 서해 축 2 축 체제로 전환하여 경부선 선로의 용량의 부족 해소이기 때문에 , 경부 축을 중심으로 생겨 났던 부자 도시 들 부산 , 울산 , 대전 , 대구 , 천안 , 아산 같은 도시들이 새로운 서해 축에도 생겨날 거라고 과거 사례를 들어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화성과 평택에 주목을하는 것이 아니라 서해선 복선 전철 8 개역 중 3 개 역이 경기도 화성에 위치하며 , 종점이자 거점 역인 ' 송산 역 ' 은하는 일이 많은만큼 크게 지어 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역세권 개발도 여파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

송산 역 상업 용지 부지 만 6 만 평이 넘습니다 .

주차장 등 이용 시설 부지까지 합치면 10 만 평에 달합니다 .

송산 그린 시티 동측 , 서측 , 남측 지구 중 왜 남측 지구에 송산 역이 자리 잡게 될까요

주거 기능이 하나도없는 남측 지구에 말입니다 .

 

 도로 , 터미널 , 주차장 위치까지도 다 확인이 가능하고 , 저 부지는 전체 약 10 만 평입니다 . 송산 역 2021 년 개통되고 250Km 로 달리는 고속화 철도입니다 .

 

철도가 개통 널 송산 역 주변은 어떻게 될까요 ? 의 생각 하셨던 여러분들대로 역세권 개발 합 니다 . 경부 축을 중심으로 발전했던 도시들처럼 서해 축을 담당하게 될 거점 도시들이 생겨납니다 .

 

서해선 복선 전철이 서해 축 철도망에서하는 역할이 큰만큼 서해선 복선 전철 라인에 계획된 도시들은 많은 영향을 많이받습니다 .


■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 

송산 그린 시티 동측 지구에 127 만 평 부지에 국제 테마파크가 금년 착공예정입니다

에버랜드의 3 배 크기이며 , 서울 랜드와 도쿄 디즈니 랜드보다 훨씬 큰 세상에없는 국제 테마파크가 2021 년 공 예정 이며 2026 년 테마파크 1 차 개장 전체 완공 2031 년을 목표 하는 사업입니다 . 4 5 천억이 투자 될 예정이며 직 , 일자리 창출 효과가 15 만 명 입니다 .

 

송산 그린 시티가 관광 도시로 거듭날 수밖에없는 이유는 잠깐 들러서보고가는 도시가 아닌 체류형 관광 도시 로 거듭나 게 원칙 .볼거리 , 즐길 거리 , 먹거리 , 쇼핑까지 당연히 체류 시간이 길어 지겠으며,화성 국제 테마파크는 에버랜드의 3 라서 하루 종일 놀아도 다 못 볼 넓습니다 .

더구나 송산 그린 시티 전체가 친환경 수변 도시로 지어 질 예정이라 도시 자체도 상당히 볼거리가 많을 예상되는 수세권입니다 .

그 외 , 공룡 알 화석지 , 자동차 테마파크 , 복합 해양 레저 공간 , 요트 선착장 , 승마 , 철새 도래지 , 거북 섬 사계절 인공 서핑 장 , 친환경 관광 사업 ...


신도시


서측 지구에 13 만 명 , 동측 지구에 2 만 명 이 살 수있는 주거 Environmental &이 지어집니다 .

15 만명이 살게 될 신도시 인 거죠 .

남측 지구에는 주거 기능이 없습니다 . 이유는 송산 역세권 개발이 때문입니다 .

 

그리고 , 동측 지구 새솔 동은 이미 분양을. 현재 주거를하고 있습니다 .

국제 테마파크 호재가 생기면서 동측 아파트 분양 시장도 더욱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

LH 가 아닌 한국 수자원 공사에서 분양을해서 다른 신도시 택지들보다 가격도 좋고 ,

훗날 송산 그린 시티가 착공하면 프리미엄 더 많이 붙을 곳입니다 .

 

 

관공서

 

 화성 시청 어디에 있나요? 값 비싼 동탄에 있나요?

화성 시청은 남양 읍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도시 기본 계획에 의거 남양 , 동탄 , 향남 3 시내로 개발 됩니다.

그중 2 도심이 남양이고 , 화성시 청도 남양에 가능 합니다.

서울 시청 , 수원 시청 , 인천 시청 , 용인 시청 등 .. 시청 주변 개발 안 된 곳 보신 분 안 계시죠 ?

화성 시청 위치를 생각했을 때 송산 그린 시티 남측 지구 주변 미래 전망을 생각 해보세요 .

 

서해선 복선 전철 중 송산 역 다음은 화성 시청역입니다 .

송산 그린 시티와 화성 시청을 잇는 서해선 라인을 중심으로 역세권 개발을하겠다는 것이

화성시 도시 계획이고 , 이에 근거해서 송산 역세권 개발 예측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

 

2000 11 월 화성 시청 이 뜸금없이 남양에 산 중턱에 , 주변에 아무것도없는

자리 잡을 때 다들 의문 이었죠 . 왜 동탄에 안 생기고 저기 산에 생긴 걸까 ...

 

그게 다 도시 계획의 일원이었던 거죠 . 화성 시청이 먼저 생기고 현재 남양 뉴타운 개발 중입니다 .

과천 제 2 종합 청사와 세종시처럼 행정 기관을 중심으로 남양 읍도 개발 될 것이고 ,

송산 그린 시티도 그 영향 을 같이 될 것 .

 

그래서 많은 분들이이 지역을 투자처로써 관심을 많이 보이는 이유 인 것입니다 .



산업 단지

 

송산 그린 시티 남측 지구 첨단 자동차 부품 산업 단지가 4 차 산업 혁명 지원 지구로 지정 된 것과 국토 교통부에서 자율 주행 산업으로 주력하고 자율 주행 산업 기술 .

바로 그 거점 도시가 송산 그린 시티 남측 지구에 'K-CITY' 입니다 .

 

K-Cicty


자율 주행 차 시험장 'K-CITY' 를 중심으로 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국토 교통부에서  보도 자료를 통해 발표 했었습니다 .
 

그리고 현대차에서 사활을 걸고있는 산업이기도합니다 .

수소 · 전기 자동차는 전 세계의 자동차 회사보다 점유율이 월등하게 .

 

현대차 정의선 수석 부회장이 앞으로 미래 산업에 25 년까지 61 조 투자하겠다고 발표하고 , 그중 자율 주행 기술은 우리나라 아니라 세계적으로 추진하고있는 산업입니다 .

다만 미래 산업의 주역이 화성 송산 그린 시티의 남측 지구에있는 것입니다 .

 

시화 MTV 부터 K-CITY, 자동차 부품 산단 , 현대 기아차 남양 연구소 등 자동차 관련 산업이

계속 이어지는 곳이 바로 화성이고 , 앞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의 메카가 될 곳도 화성입니다 .

 

세계 부자로 소문난 만수르의 35 배 재산이있는 아랍 에미레이트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가 현대 기아차를 지목하고 10 조 투자를하기로했다 .


 


K-CITY 에 자율 주행 차 임시 운행 허가를 받은 현황 표에는 자동차 업계는 물론 IT, 통신 , 전자 업계 , 중소기업 , 스타트 업 업체 , 연구 기관 , 대학교 등 다양한 4 차 산업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 여기에서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대기업도 자율 운주 행차 실험을 위해 임시 운행 허가를 .

현대차 , 기아차 , 쌍용 , 아우디 , 르노 삼성 , 삼성 전자 , KT, SK, LG 전자 등 ... 5G 기술의 총 집합체


 

이런 많은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 인 자율 주행 기술에 도전장을 내밀고있는 것 .

특히 현대 자동차의 빈도수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도 보이 시죠 ?

 

그래서 현대에서 61 조 투자하겠다고하는 것입니다 .


그냥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일이 아니라 화성의 미래 가치 ,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 가치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 화성시관련  포스팅을  더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1/blog-post_13.html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 탐방)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1/blog-post_25.html
(동탄도시철도  추진현황)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5/blog-post.html
(봉담-송산간 고속도로  개통효과)

(공인중개사 부동산 중개사고사례 및 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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