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개발 청사진 : 평택 서부권개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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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택개발 청사진 : 평택 서부권 개발(화양,안중,현덕) 평택시는 그동안 남부 및 북부지역(경부축)에 비해 상대적으낙후된 서부지역 현덕면 화양리,운정리,도대리,안중읍 현화리 일원 84만평(2만782세대/54,048명)규모의 민간제안환지방식으로 추진하는 "평택 화양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계획을 승인하고 2008년 구역지정 이후 11년만에 환지계획인가된 화양지구는 2020년 10월 30일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사업현장에서 기공식을 마치고 공사착수에 들어갔습니다. ☞ 화양지구 도시개발개요                         [화양지구 토지이용계획도/평택시] ☞ 사업개요: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454-2번지 일원,     2,792,150제곱미터(844,625평)      (19,650세대,51,353세대수용) [사업추진 일정] • 2008.10.31 : 도시개발구역지정 • 2010.10.05 : 개발계획고시 • 2015.07.28 : 실시계획인가고시 • 2018.08.21 : 환지계획인가 • 2020.10.30 : 착공 ⊙ 부지조성공사 : 대림건설 - 주거용지 1,161,948제곱미터 - 상업용지      77,823제곱미터 - 공공시설 1,516,363제곱미터 ☞ 착    공: 2020년 10월 30일 평택시는" 이번 환지계획계획 인가를 계기로 민간조합(조합장최선철)이 본격적인 개발사업을 착수함에 따라 시민중심새로운평택을 위해 평택 서부지역생활권의 한 축을 담당하는 화양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원할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도 평택시에서 서해안 도시밸트를 만들기 위한 도로망 확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서부권지역을 지나는 안중~ 조암간 도로가 개통되면 평택항내 매립지에 조성되는 항만도시와 경기경제자유구역(구,황해경기자유구역),평택항 배후신도시 화양지구를 연결하게 됩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와 평택항을 잇는 이화~삼계도로확당,포장공사가 2018년말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밀양~울산간 고속도로 개통 및 경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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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밀양~울산간 고속도로 개통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2월 11일 17시부터 고속국도 제14호 함양울산선(145km) 중 밀양~울산 구간을 우선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밀양- 울산산구간을 올해 우선개통후 함양~울산간 전구간은 2024년 개통예정입니다.                               ( 함양~울산고속도로 노선도/국토부) ■ 밀양~울산선 개통과정 및 경제적 효과 고속국도 제14호 함양울산선(145km) 중 밀양~울산 구간은 경남 밀양시와 울산광역시 울주군을 잇는 총 길이 45km, 왕복 4차로 고속도로를 지난 ‘14년 착공하여, 총 사업비 2조 1,436억 원을 투입, 7년 만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본 노선은 자연경관 훼손 최소화를 위하여 전체연장의 77%가 터널과 교량으로 시공*되었으며, 영남알프스 산악구간은 초장대 터널(재약산터널 8km, 신불산터널6.5km)로 통과 ☞구조물 비율(77%) : 터널 58%(26.3km/16개소), 교량 19%(8.5km/24개소) ☞영남알프스란?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는 의미, 밀양·울산지역의 높이 1,000m 이상 7개 산을 말하며 산악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능선에 펼쳐진 아름다운 억새숲과 장엄한 산맥을 감상하러 많이 찾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사통팔달, 영남권 지역발전 기대] 기존, 남북으로는 부산대구선, 경부선, 부산울산선이 있어 교통이 편리한 반면, 동서로는 험준한 태백산맥남단을 횡단하는 국도24호선이 유일하였으나, 이번 고속도로 개통으로 동서 이동이 획기적으로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 주행시간 22분단축(49→27분), 거리 24.6km단축(69.8→45.2km), 물류비용 1,601억원/년 절감 또한 동해안 간절곶, 영남 알프스, 배내골 등 주변 관광명소로의 접근성이 좋아져 영남권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및 울산 온산산업단지 등의 물류 이동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됨 https://jonsewose.blogspot.com/2020/11/

항만,기업도시 평택시 개발 청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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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도시 평택 개발계획 분석 용산미군기지의 평택이전으로 평택은 놀라운 변화를 맞이합니다. 수도권정비법에 의해 대기업이 수도권내로 신규로 진입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였으나 용산미군기지의 평택으로의 이전은 삼성과 LG등 대기업이 평택으로 대규모 투자로 이끌어냈습니다. 무려 130조이상 고덕산업단지에 투자한 삼성과 80조를 투자한 LG는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의 개통(2022년)으로 평택항 입지가 물류이동의 최적환경으로 형성된 결과였습니다. 실제로 2015년 5월 착공해 2017년  완공된 평택반도체공장(평택1라인)은 투자금액만 37조 6천억원에 이릅니다.삼성은 2021년까지 평택을 중심으로 AI분야에130조를 투자하고 약4만명을 고용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평택의 주개발축은 경부선,1호선라인,경부고속도로의 동부권이 그 개발의 중심이였다면 서해안 시대 이제 개발의 주축은 서해안고속도로,서해선복선철도등을 중심으로 하는 서해안축으로서 평택항,당진항을 중심으로 대중국,인도 및 베트남,동남아시아를 잇는 무역중심으로 국제무역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서해안시대 중심인 평택시는 그동안 동쪽으로 치우친 평택경제를 동,서균형개발로 목표를 맞추고 낙후된 서평택일대를 집중개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평택시의 동,서균형개발을 가능하게 한 것은 평택시 자체의 노력도 있지만 평택의 입지,즉 수심14미터의 국제항만을보유한 수도권에서 가장가까운 항만인 평택항이 있기때문에 가능한 일이였습니다. 2020년 10월부터 포승지구에 현대모비스,이케아등 다국적 대기업이 입점을 함에 따라 국제물류기지항인 평택항의 지리적 우수성이 여실히 증명되었습니다. 특히 이케아는 국내판매망뿐아니라 국제판매망을 위한 생산설비를 포승지구에 투자함으로 앞으로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기업들의 토지수요가 급격히 증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개통되는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 현대는 물류전쟁으로 차량정체없이 정해진 시간에 대량수송이 가능한 전국철도전철화시대

강동그린웨이(일자산구간)산책코스 및 둔굴 탐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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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동그린웨이 및 일자산 둔굴탐방기 ☞ 강동그린웨이 (강동그린웨이 코스 안내도/강동구) ○ 강동그린웨이는 전구간 코스길이는 12.7km이며 소요시간은 약4시간 걸리는 강동구 종단코스입니다. ○ 강동그린웨이 코스특징은 숲길위주로 이루어진 10km구간에 감이천을 덧붙여 완성시켰습니다.그래서 도심에 인접한 코스이지만 자연생태계를 그대로 살려 산책도중 충분한 피톤치드와 일상속에 지친 도시인들의 지친심신을 풀어주는 자연친화적 생태산채코스입니다. 코스 전구간 해발 100km미만의 낮고 순탄한 숲길이지만 오래된 고목들이 도열한 과분한 환대를 받는 구간이 있습니다. [일자산코스 ] (일자산 숲길 코스) 강동그린웨이 코스중 제가 제일 선호하는 일자산구간은 올림픽공원,허브공원,해맞이공원,일자산숲길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자주 찾습니다. 또한 저뿐만 아니라 일자산구간은 강동그린웨이코스중 가장인기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 일자산 둔굴 유래 일자산의 유적지 둔굴은 유명하지만 대부분 탐방객들이 둔굴을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지나칩니다 그이유는 둔굴유적지가 산책로 아래있기 때문에 지나치기 쉽습니다. [ 둔굴의 유래] 둔굴은 고려때 대학자 둔촌 이집선생과 관련된 유적지로서 이집은 이색,정몽주,이충인과 더불어 절개로 널리 알려진 인물로써 공민왕17년(1368년) 신돈의 실정탄핵을 계기로 신돈의 박해를 피해 일자산 바위굴에서 일시 은거하였던 곳이 둔굴이라고 하며,이집은 은거동안의 고난을 자손후세까지 잊지 않기 위해서 호를 둔촌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현재 일자산이 있는 강동구 둔촌동의 지명은 이집의 호인 둔촌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둔굴은 지금은 잘보전 되었지만 예전에는 접근도 힘들었고 둔굴에 들어가지 못하게 목책만 설치되어 보존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일자산 둔굴 (일자산 둔굴입구) (일자산 둔굴내부 모습) 둔굴은 한사람이 누워있을만한 내부공간이 있고 비비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이였습니다. 다만 둔굴방향이 남향이 아닌 북동향이라 은둔하기에는

북한산 삼천사 코스(삼천사~의상능선~산성입구) 쉽게 가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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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북한산 삼천사입구 가는 방법 ☞ 3,호선 연신내역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7211번 버스 나 701번 버스 를 타시고 하나고(삼천사,진관사입구)에서 하차 하셔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 3호선 구파발역 구파발역 4번출구(롯데몰앞) 중앙차선 7723번 버스를 이용 ※ 버스앉아서 삼천사입구(하나고)까지 가는 법 (7723번 버스정류장위치/카카오맵) 북한산을 접근하려면  우이동,도봉산을 제외하고는 지하철에서 내려서 버스로 북한산입구까지 버스를 타고 30분이상 만원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북한산코스중 삼천사,진관산코스를 앉아서 편히가는 방법은 3호선 구파발역 4번출구(롯데몰앞) 중앙차선에서 7723번 버스를 타시면 15분소요되고 100%앉아서 편히 이동가능합니다. □ 삼천사의 유래 삼천사는 대한불교조계종 본사 조계사의 말사로서,661년(신라문무왕)원효대사가 창건한 사찰입니다. 삼천사는 동국여지승람(1481년 편찬)과 북한지에 따르면 승려수가 3천명이 수도할 정도로 번창하였고 삼천사라는 사찰이름도 이 숫자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집니다.1952년 임진왜란이 발발하였을 때  승병들의 집결지로 활용되었으나 임진왜란중에 결국 소실되고 말았으며훗날 진영대사가 소실되기 전 암자가 있던 마애여래길상터에 복원한 사찰이 지금의  '삼천사' 입니다. ☞ 삼천사~의상능선 코스안내 ○ 삼천사~삼천사지~의상능선(증취~의상봉)~가사동암문~용암사~산성입구(9km, 휴식시간포함 5시간) ○ 코스특징 : 삼천사 계곡의 수려함을 즐기고 의상능선중 전망좋은 구간인 증취~의상봉을 비교적 쉽게 조망을 하면서 산행할 수 있는코스로서 의상능선을 즐기려는 산행인들이 주로 여름,가을에 많이 찾는 코스입니다. 북한산 의상능선 아래 단풍군락 가을햇살을 받은 북한산 단풍군락은 다른 단풍명산보다 아름답게 빛납니다. 바위로 가득한 등산코스에서 나타난 걷기좋은 오솔길을 만나면 끊없이 걷고싶어집니다. 끝없이 걷고싶은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