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우리들의 삶에서 선천적으로 주어진 삶의 프로그램인 사주팔자는 천간에 4글자,지지의 4글자 총 8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삶에서 가장 무난한 사주팔자는 사주팔자에 목,화,토,금,수 오행이 고루 배치되어 있는 것인데 실제 우리에게 주어진 사주팔자는 특정오행이 치우쳐 있거나 아예 본인 사주에 특정오행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팔자에서 본인에게 주어진 오행으로 실제사회생활에서 최적화된  직업적성을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가 많은 사주

[화가 많은 사주예시(표1)/만세력 천을귀인]

✅ 화오행에 적합한 직업적성

목,화,토,금,수 오행중 화오행에 적합한 직업적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화오행의 기본적인 사주특성을 알아보면 화오행에 적합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즉, 火오행의 대표적인 사주특성은 '밝음,빛,열정,주변을 밝게하고자 하는 의지'등으로 요약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사주환경에서 화오행이 하고자 하는 사회적 역할 충족이 화오행에 최적의 직업적성이기도 합니다.

화오행의 기본성질

음양오행 火오행은 인간이 지켜할 기본덕목인 오상(五常:仁,義,禮,智,信)중에서 禮(예)에 해당하며,계절상으로는 여름,방향은 남쪽을 나타내며,태양,열등을 나타내어 火오행이 표상하는 색상은 붉은 색을 나타냅니다.

✔ 화오행이 사주에 많으면 내면보다는 남을 의식을 많이하며,외적으로보는 체면을 중시합니다.

✔ 화오행 사주에 많으면 두리뭉실한 것보다 흑백을 정확히 가리기를 중시하며 다혈질적이며 충동적일 경우가 많습니다.

✔ 반면 사주에 화오행이 부족하면 매사 소극적이고 삶에 대한 부정적인면이 강하며,자기생각을 표출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 火오행은 오상중 禮(예)에 해당하며,예의가 바르며 실제로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예의를 차리지 않으면 그냥보고 넘어가질 않은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火오행은 빛이며,열을 의미하여 어두운 것과 조용한 것,침묵과 우울함을 참지 못하고 밝고 즐겁고 활력있게 분위기를 전화시키려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실제로 화오행을 가진 사람은 주변사람을 즐겁게하고 모임에서 감초같은 역할을 하여 분위기를 주도합니다.


화오행에 적합한 직업분류


🔅 화오행의 사주구분법

본인 사주팔자원국에서 직업적성에 영향을 끼치는 오행을 선별하기 위해서는  본인 일주(본인이 태어난 자리)에 배치된 오행과 다른자리에 위치한 오행이 2개이상 있을 경우 해당오행이 본인의 직업적성을 주도할 오행이 되는 것입니다.

* 표1은 火오행이 일주와 다른 사주위치(년주,월주)에 火오행이 치중된 사주예시로 직업을 선택시 아래와 같은 화오행이 주도하는 직업군을 선택하면 순탄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 사주에 화오행이 많은 경우 적합한 직업군

오행 火의 기본특성은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화(火)오행은 불,태양처럼  '밝고,화려하고,남을 밝게 비춰주고,분위기를 업시켜주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 속성을 이용한 관련직군 : 화기(火氣)를 다루는 직업군으로 소방관,주유소관련 직종,용접 및 조선업,소방기구 제작 및 판매업,화기(火器)를 사용하여 조리하는 음식점,사우나 및 찜질방운영

화술(話術)을 이용한 관련직군 : 오행화는 불의 화려한 기본속성으로 언변기술을 이용한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직업군에 적합하여 대학교수,방송인,부동산 중개 및 결혼상담소,스피치 강사,심리상담사등

화의 화려함을 이용한 관련직군 : 오행 화의 기본속성중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보는 이로하여금 우울한 마음을 즐겁게 하고 기분전환시키는 개그맨,탤렌트,영화배우등 방송 및 연예인,대중예술,의류모델, 엔터테이트먼트 관련 직종과 화장품,미용기술을 이용한 사람을 화려하게 변신시키는 직종에 적합합니다.

화의 야간 활동성을 이용한 이용한 관련직군 : 야간밤업소,야간에 운영하는 요식업,주변을 환하게 밝히는 전기,전자,조명제작 및 판매업등이 있습니다.



* 무료사주풀이 및 오행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 바랍니다.

(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적합한 직업군)

(사주에 금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불이 많은 사주특징)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금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직업적성)

(조직,직장생활에 적합한 사주특성)

(장사,개인사업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주항목)

(사주에 한가지 오행이 많을경우)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