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직업적성

✅ 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직업적성

오행중 물과 지혜를 뜻하는 오행 水가 본인 사주팔자중에 많을 경우 나타나는 사주특성과 직업적성을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 사주에 水가 많다는 것은 본인 사주팔자 천간4글자,지지4글자 합8글자 중에 수오행이 3개이상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오행 특성
[오행특성 분류표(표1)]

* 오행특성 분류표(표1)과 같이 水오행은 계절로는 겨울철을 뜻하며 방향은 북향,신체장기로는 신장,방광을 뜻하며,미각중 짠맛을 뜻하며 인생주기중 노년기를 뜻합니다.

✅ 수오행의 사주특성

수오행은 대지의 모든 장애물을 피해 끊임없이 흘러 바다로 흘러가는 강물과 바닷물처럼 흐르고,변화하며,변동의 기운을 가지고 있는 오행입니다.

수오행은 메마른 대지에 흐르는 물처럼 모든 것을 가리지 않고 수용하며 고루 스며드는 기본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수오행을 가진사람은 처음 본 사람들과도 쉽게 친해지며 그들과 친해지는 데 별다른 어려움 없습니다.

水오행은 사람의 인지영역에서 지혜(智)를 뜻합니다.
木오행을 가진 사람이 어린아이 처럼 뒷일을 생각하지 않고 저돌적으로 일을 실행하는 것은 목오행은 계절적으로 여름,가을,겨울을 겪어보지 못한 이치처럼,

水오행이 노인처럼 일을 처리하거나 실행할때 신중한 이유는 수오행은 목오행과는 달리 봄,여름,가을을  세계절을 경험한 경험치로 쉽게 어떤일을 결정하지 못하고 신중한 태도를 견지하는 것입니다.

*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계절적 의미는 사주명리학에서는 인생의 경험치를 의미하는 것으로 봄은 초년기,여름은 청년기,가을은 중년시기,겨울은 말년시기를 말하며 水오행은 겨울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 수가 많은 경우 사주특성과 직업적성


본인의 사주에 어떤 오행이 들어있는지 파악하기 힘든 사주초보자의 경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만세력'을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입력하면 아래 표1-1과 같은 만세력 화면이 바로 출력이 됩니다.

물이 많은 사주

[수가 많은 사주예시 표1-1]


* 오행의 색상구분법

표1-1과 같이 만세력 화면상으로 쉽게 본인 사주에 들어있는 오행을 색상만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목오행은 녹색으로,화오행은 적색으로,토오행은 황색,금오행은 백색으로,수오행은 검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표1-1에서 예시된 만세력에서 水오행을 뜻하는 검정색 글자가 6개가 있으면 백색글자가 1개이므로 금오행이 한개,황색글자가 1개이므로 토오행이 한개가 있는 것으로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사주에 수가 많은 경우 사주특성


✔ 여자사주에서 물이 많은 경우는 삶이 순탄하지 않습니다.
사주에 수가 많으면 우울증에 빠지기 쉽고,생각이 생각을 끌어내듯이 행동보다 생각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주내에 수가 많으면 수의 차가운 음의 성질로 인하여 몸이 냉하고 술을 잘 마시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여자사주의 경우는 봄,여름,가을에 태어난 수가 많은 사주는 계절적 영향으로 사주에 물이 많아 생기는 부정적인 사주특성이 희석이 되지만 겨울에 태어나고 사주에 수가 많은 사람의 경우는 사주에 물이 많음으로 나타나는 부정적인 사주특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 사주에 수가 많으면 남녀공히 성적(性的)으로 다른 오행을 가진 사람보다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여자사주의 경우는 배우가 이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원만한 부부관계가 힘들며 이혼하거나 미혼인 경우에는 재혼한 배우자를 선택함에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 사주에 물이 많은 경우 우울증에 빠지기 쉬우므로 수를 억제하는 오행인 土오행 특히 무토(戊)를 가진 배우자를 만나거나 지인을 함께하는 것이 좋으며 밝은 성향을 가지 火오행을 가진 사람들과 가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주에 수가 많은 경우 적합한 직업적성

오행 水의 기본특성을 알아보았듯이 水오행의 사주특성은 물처럼 흐르고,메마른 땅에 물이 스며들듯이 모든 것을 편견없이 수용하고 받아들이는 특성을 이해하면 수오행을 많이 가진 사람의 직업적성을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본인 사주에 오행 수가 많은 경우 아래와 같은 물처럼 흐르고,생명의 근원인 물의 속성을 이용한 직업을 선택하면 본인의 적성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물의 자연스러운 흐르는 성질을 이용한 물류 유통업 

- 물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며,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흘러가지 않는 성질(역행)처럼 사주에 수가 많은 사람에게는 물처럼 자연스러운 흐름과 관계있는 물류유통업에 적합하여 음료 및 주류 도소매업,식품식자재 유통업,주식거래업에 적합합니다.

생명관련 업종

- 생명공학,바이오 산업,유전공학,식품개발,면역관련 혈청개발 제약회사 연구원등

지식산업관련 업종

- 미래 유전자 개발 및 연구,첨단IT기술 개발연구원등


숫자와 관련된 업종

- 수의 특징인 數(수)의 정리 및 분석요약의 특징과 관련된  회계학,수리학,수학,통계학 관련 직종종사

水 고유의 특징인 물과 관련된 업종

- 해운항만업,수산업,양식업,횟집,수족관관련업,조선업 및 선박(船舶) 선구류(船具類) 제조 및 판매유통업


* 무료사주풀이 및 기초사주용어에 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에 금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직업적성)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사주특성 및 직업적성)

(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직업적성)

(사주에 화가 없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금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격국별 사주특성과 직업적성)

(조직,직장생활이 적합한 사주특성)

(장사,개인사업시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주항목)

(사주에 한가지 오행이 많은경우 사주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