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조직생활에 적합한 사주특성

✅ 직장생활,조직생활에 적합한 사주특성

우리의 삶에서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시기에 본인의 직업적성이 직장생활에 적합한 사주인지,직장생활보다는 개인사업에 직업적성이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은 지금보다 더 행복하고 중년이후에 직종을 전환하거나 사업에 실패하고 다시 직장생활을 하는 시행착오를 겪지 않을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초보자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간단한 사주팔자원국을 점검함으로서 본인의 직업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 즉 직장생활에 적합한 사주구성요소와 사주특성 분석으로 본인에 적합한 직업적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직장생활에 적합한 사주구성요소와 사주특성

조직생활,직장생활에 적합하려면 조직의 규율과 규칙,회사 사규 및 직원과의 화합능력,개인능력을 본인의 자아성취 또는 신분상승 및 재물축적의 도구로 삼지 않고 전체 조직과 구성원을 위해서 양보할 줄 아는 사주인성을 필요로 합니다.


✔ 공무원,군인,검찰등 관공서 조직생활,대기업 및 중소기업등 사기업조직생활에서 급여를 받아 생활을 하는 조직생활은 자신의 개인능력보다 구성원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와 기업과 조직의 윤리에 순응하는 절제능력이 우선시 됩니다.

* 직장,조직생활에 적합한 사주는 돈보다는 개인의 명예를 중시하는 사주특성이 요구되므로, 
조직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사람은 본인사주팔자 원국과 지장간에 아래와 같은 사주특성 항목을  1~2개이상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직장생활에 적합한 사주예시

단,일간(日干)이 음(陰)이고 관성(官星),인성(印星)이 사주에 있어야 하는 것은 필수조건입니다.

* 음양(蔭陽)운동중 음운동의 성질은 적극적이지 않고 나서지 않으며 다른사람을 보좌하는 것이며,관성이란 정관(正官),편관(偏官)으로 나의 행동을 통제하고 자제시키는 사주요소를 말합니다.


* 인성(印星)이라 함은 정인(正印)과 편인(偏印)을 말하는 것으로 '윗사람(부모,사회조직,국가등)에게 정신적,물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나타내는 사주특성을 말합니다.


① 사주가 신약(身弱)사주일 것

신강사주와 신약사주의 구분은 아래표와 같이 신강사주는 본인 일간을 도와주는 세력(인성,비겁)이 많음으로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본인 생각대로 일을 추진하고 남의 지시나 명령,통제에 따르기 싫어하는 사주를 말합니다.

반면에 신약사주는 본인 사주세력이 약하기 때문에 스스로 자기를 낮추고 나서기보다는 조직,직장이라는 울타리 보호하에서 조직의 통제,규범준수를 지키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순응하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강사주 신약사주 구분법

[신약,신강사주 구분표(표1-2)]


*위의 사주배분표에 의하여 총점수 10점에서 5점이하는 신약사주,5점이상은 신강사주로 구분합니다


②일지(日支)나 시간(時干)에 상관(傷官)이나 편재(偏財)가 없을 것

직장생활에 적합한 사주는 일지나 시간에 상관이나 편재(시간과 편재위치는 표1-2 참조)가 없어야 합니다.

* 십성 상관(傷官)의 특성은 직장,조직생활을 힘들게 하는 사주특성, 즉 상관의 한자구성은   傷(상처 상),官(벼슬 관)으로 구성되어 '직장,조직에 해를 입힌다'라는 뜻을 알면 쉽게 이해가실 것입니다.

* 십성 편재(偏財)의 특성은 '재물에 대한 욕구가 커서 일정한 돈을 안정적으로 버는 것보다는 단시간에 큰돈을 버는 특성'으로 한자구성은 '偏(치우칠 편),財(재물 재)'으로 구성되어 '치우치고 편중된 재물'라는 뜻입니다.

* 사주에 편재를 가진사람은 일확천금이나 투기성 재물을 축적하기를 좋아하며 재물을 모으는 데 특화된 사주특성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매달받는 일정한 급여에 만족을 못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③ 관성(정관,편관)과 인성(정인,편인)이 상생할 것

십성의 상생구조를 보면 관성은 인성을 생하는 구조(官印相牲:관인상생)으로 관성은 여자사주에서는 남편을 말하며,인성은 어머니를 말합니다.

* 남편이 어머니를 생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④ 월지(月支)가 음(陰)일것

사주팔자원국에서 월주(月柱)의 지지글자인 월지(月,:월지위치 표1-1참조)는 사주당사자의 직업특성을 나타내는 자리입니다.

직업특성과 사회성을 나타내는 월지가 양(陽:볕 양)의 글자인 경우 대외적으로 활동성이 강하고 남의 아래에 있지 못하는 성향이 강하나 음(陰:그늘 음)의 성질인 글자인  경우 조직에 순응하고 나서질 않고 통제나 지시를 따르는데 어려움이 없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무료사주풀이 및 사주특성별 직업특성에 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 격국별 직업적성)

(사주에 물이 많은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직업특성)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직업특성)

(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직업특성)

(장사,개인사업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주항목)

https://jonsewose.blogspot.com/2022/05/blog-post.html
(사주에 한가지 오행이 많은 경우)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