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직업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직업


사주팔자원국에는 천간글자 4글자와,지지글자 4글자 등 총8개의 글자가 본인에게 주어집니다.

즉 '사주팔자'라고 불리는 8개의 글자자리에  목,화,토,금.수 오행이 각각 위치하게 되는데, 좋은 사주는 오행이 골고루 사주팔자내에 배치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우리사주는 특정한 오행이 치우치거나 아예 특정 오행이 본인사주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오행중  木의 사주특성을 알아보고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적합한 직업적성에 대해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행과 십성관계도

[오행과 십성관계도(표1)]


✅ 목오행에 적합한 직업적성


사주에 목오행이 많을 경우 적합한 직업적성을 파악하려면 木오행의 사주기본특성을 파악하면 목오행에 적합한 직업군을 쉽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목오행의 기본성질


목,화,토,금,수의 오행중 木(목)오행이 나타내는 의미는 계절적으로는 봄,방향은 동쪽,나무등 식물의 어린새순,시작,태동등을 의미합니다.

오행 목은 자동차에 비유하면 엔진에 해당하며,목이 많을 수록 그 활동력이 왕성합니다. 반면 사주에 목오행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자동차의 엔진이 없거나 소형엔진을 장착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목오행은 목,화,토,금,수의 오행중 가장 순수하여 어린아이로 비유됩니다.

그이유는 오행 화(火)의 경우는 계절적으로 여름(夏)를 의미하며  봄(春)이라는 계절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오행 토(土)간절기(間節期)를 나타내어 계절과 계절의 사이에서 봄,여름,가을,겨울의 기간을 잠시동안 경험하며,

오행 금(金)은 계절적으로 가을(秋)를 의미하여,봄(春),여름(夏)이라는 계절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오행 수(水)는 계절적으로 겨울(冬)을 의미하여,봄(春),여름(夏),가을(秋)이라는 세계절을 경험하여 오행중 수오행은 노인처럼 삶의 경험이 풍부하여 실제로 수오행의 사주는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오행중 가장 지혜롭고 신중하게 행동합니다.

반면 목오행은 봄,여름,가을,겨울로 비유되는 삶의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목오행을 가진 사람은 무슨일을 할때 뒷일을 생각하지 않고 저돌적으로 실행합니다.

마치 어린아이들이 철없이 일을 저지르는 것처럼 목오행을 많이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잔머리를 안쓰는 순수한 사람으로 비유됩니다.

✔ 전쟁터에서 선봉대장,돌격대장을 자처하는 사람들의 오행은 木오행인 것입니다. 돌격하다가 먼저죽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자신이 죽으면 자기 가족들을 미처 생각못하고 오직 현재의 일에만 집중하여 실행하는 것이 목오행의 사주특성이기도 합니다.

✔ 사주에서 목오행이 많을 경우(2개이상)에는 늘 새로운 일을 생각하고 일을 저지르기를 좋아하며,남앞에서 나서기를 좋아합니다. 반면 서두르는 성질로 인하여 자제력과 신중함이 결여되며, 자존감이 높고 지나친 과시욕이 있습니다.

* 반면 사주에 목오행이 부족하거나 전혀없을 경우에는 매사 무기력하며 결정장애자적 성향을 나타냅니다.

목오행에 적합한 직업분류

사주초보자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만세력' 또는 '무료 사주풀이'를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시면 표1-1과 같이 본인 사주팔자에 있는 오행의 조합이 표시됩니다.


목이 많은 사주
[목이 많은 사주예시(표1-1)/만세력 천을귀인]


* 목오행의 사주구분법

木오행에 해당하는 사주는  표1-1의 예와같이 일주(본인이 태어난 날짜,일간과 일지)를 중심으로 목오행이 배치된것을 우선으로 하며,일주에 목오행이 없더라도 사주팔자 다른위치에 목오행이 다른 오행보다 많을 경우를  木오행의 성질을 가진 사주팔자라고 분류합니다.


✔ 사주에 목오행이 많은 경우 적합한 직업군


① 목재 취급관련 직업군농,축산업,목재가공 및 삼림재배,과수원운영,목수,목재를 이용한 건축업(한옥시공 및 수리등),원예 및 화훼,제제 목공소,목공예업등 나무를 주재료를 활용한 가공업에 적합합니다.

② 육영,교육관련 직업군 : 목오행의 기본특성인 성장과 관련된 직업군으로  나무의 새싹에 해당하는 어린이,청소년에 대한 교육관련업이 적합합니다. 즉 어린이집 교사,학원강사,초.중.고교교사,유치원,직업훈련원등에 종사하면 본인의 적성을 발휘합니다.

③ 목재재질을 기초로 한 판매업 : 문구사,표구사,서점운영

④ 목재재질을 활용한 사업군 : 인테리어,패션 및 의료도소매업,섬유관련 무역 및 유통


* 무료사주풀이 및 오행관련 사주특성에 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에 금이 많을 경우,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화가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불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특정오행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화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직업적성)

(갑목일간의 사주특성)

(일간이 을목일 경우,을목일간의 사주특성)

(장사,개인사업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주항목)

(사주에 목이 많을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