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오행이 많은 사주

✅ 특정오행이 많은 경우 운의 해석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사주중 특정 오행이 나의 사주원국에 많을 경우 어떤 성질을가지며,나의 건강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수를 많이 가진사주는 전쳬적으로 찬성질의  몸을 지녀 우울증이나 알콜등의 중독현상을 보입니다.건강상으로는 신장과 방광이  안좋습니다.

목화토금수 사주오행을 골고루 가진 사람은 평탄한 삶을 살아갈 수 있으나 특정 오행이 나의 사주에 집중되어 있다면 나의 사주는 특이사주가 되며 나의 삶도 예상치 못한 삶의 진로로 진행됩니다. 

이처럼 특정 오행이 나의 사주에 집중했다면 사주팔자 천간(天干),지장간(地藏干) 8자(字)로 한정된 나의 사주팔자에 부족한 오행이 존재하여 궁핍한 오행은 나를 힘들게 합니다. 

나의 사주에 오행 분포를 정확히 알고 부족한 오행을 보충하는 방법을 알때 나의 약한 신체장기는 무엇인지를 자각할때 나의 삶을 미리 예측하고 한치앞을 알수 없는 우리의 삶에 나침판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木(목)이  많은 사주


木은 유연성을 의미하는 글자로 적절할 경우 어질고 장수하나, 팔자 중에 목의 오행이 2개 이상으로 많을 경우 유연성이 지나쳐서 정신력이 허약해질 수 있습니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토(土)가 약해지므로 부자가 되기 어렵고 토의 성질인 비장과 위장이 약합니다. 

반대로 사주에 토가 없거나 부족해도 위와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2. 火(화)가 많은 사주


화(火)는 명랑하고 쾌활하나 성급하고, 세속과 명예를 추구하는 기질이 있다. 팔자 중에 화가 2개 이상으로 많을 경우 대머리가 많고, 오행 금에 해당되는 신체장기인 폐와 대장이 좋지않습니다.

또한 화가 사주에 많으면  여자사주의 경우 자궁이 약하여 자식을 보기힘들거나 산액이 따릅니다.

3. 土(토)가 많은 사주


토(土)가 팔자 중에  2개 이상 있으면 대체로 먹고사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특히 지지에 진,술,축,미의 4글자를 지니면 재물을 얻고 축적하는데 남다른 재능이 있습니다.

반면 사주에 토가 없거나 부족하면 직장이나 주거를  자주 옮겨다니는등 정착하지 못하는 특성을 가집니다.


4. 金(금)이 많은 사주


금(金)은 인간이 지녀야할 오상,즉 인,의,예,지,신중에서  의리를 의미하는 의를 가지고 있어 사람을 한번 사귀면 쉽게 저버리지 않습니다.

 팔자 중에 금이 2개 이상으로 많을 경우  불의를 못보고 잘못된 것을 보고 그냥  넘어가지않는 냉철함과 자기주장이 강하고 타협하지 않는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5. 水(수)가 많은 사주


수(水)가 팔자 중에  2개 이상으로 많을 경우 지나치게 생각하는 것이 많아 일을  결정할때 결정장애의 특성이 나타나며 지나치게 신중합니다.

사주에 물이 많으면 몸이 차고 남녀공히 육체적 관계를 좋아합니다.
이는 수의 차가운 성질을 다른 오행과 특히 화오행과 결합하여 따뜻한 상태로 회복시키려는 물의 순환원리에  기인합니다.

* 사주에 물이 많거나 부족하면 신장,방광계통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木(나무) 

많은 경우

지나친 의욕과 추진력으로 일을 그르칠 수 있습니다.

리더십이 있고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인정이 많지만  이로 인해 상처를 받기 쉽습니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불)

많은 경우

사주에 불이 많으면 분위기 메이커로서 역할을 하지만 정작 홀로있을 때 본인은 외로움을 많이 타게 됩니다.

여성사주의 경우 화가 너무 많으면 임신이 힘들 수 있습니다.

사주에 불이 많으면 심장기능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土(흙)

많은 경우

사주에 토가 너무 많으면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며 남들이 볼때 음흉한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어느 누구편에 서질 않으며 철저히 자기실리위주로 행동합니다.

사주에 토가 많으면 위장이 나쁘게 됩니다.

金(금)

많은 경우

지나치게 자기주장이 강하여,융통성이 없으며
타인이 보기에 냉정하게 보입니다.

사주에 금이 많으면 폐.대장질환이 생기고 피부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수가 많은 경우

사주에 물이 많으면 지나치게 생각이 많아 결정장애자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사주에 물이 많으면 남녀공히 주색을 탐하므로 조심하여야 합니다.

사주에 물이 많으면 신장,방광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 오행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운의 해석)

(태어난 계절,월지에 따른 사주특성)


(자식복이 많은 사주)

(사주에 목이 많을경우 직업특성)

(사주에 불이 많을경우 직업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