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 복이 있는 사주
✅ 자식 복이 있는 사주
자식 복이 있는 사주는 어떤 것일까?라는 궁금증이 많을 것입니다. 자식 복,자식에 대한 운은 일반적으로 시지(時支;태어난 시)로 구분하여 시지는 말년 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은 사주팔자 분석을 통한 자식 복,자식의 운이 있는 사주에 대해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천간(天干),일지(日支) 분석을 통한 자식 운(運)
✅ 천간에 편관이 2개 위치할 경우 자식 운
천간에 편관이 2개이상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자식이 출세할 자식을 둘 수 있습니다.
즉 관성(편관,정관)이 천간간에 위치할 경우 자식이 출세할 팔자를 두거나 남보다 뛰어난
자식을 둘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남자에게 자식의 神이라고 불리는 편관(偏官)은 어떠한 의미와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편관은 나를 극하는 괴롭히고 통제하는 오행중 음양이 같은 경우를 말합니다. 음과양이 다른 경우 정관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나의 일지가 무토라면 시지에 갑목이 음양이 같으므로 편관이고,월지에 을목이 위치면 음양이 다르므로 정관에 해당합니다.
편관은 대표적인 흉신으로 통제를 못하면 흉신으로 작용하여 평생 가난하게 살지만 잘 통제하면 조직의 우두머리가 되어ㅈ큰일을 하게 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남자에게 편관은 자식에 해당하며 자식의 신에 해당합니다. 나를 괴롭히는 자식을 잘 통제하면 자식이 출세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식이 잘 된다고 본인의 팔자는 변하지 않습니다. 여자에게 편관은 자식이 아니라 권위적인 남편에 해당합니다.
이처럼 천간에 편관이 두개 있을 경우 출세할 자식을 두고,지지에 편관이 2개 있을 경우 부자가 될 자식을 둘 확율이 높습니다. 천간은 정신을 지지는 사회적 활동을 뜻하므로 천간의 편관은 관직으로의 출세하는 자식을 지지에 편관은 재물을 취하는 데 재주가 있는 자식을 두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