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 없는 사주특징,화가 없는 사주

불이 없는 사주특징,화가 없는 사주

사주에 불이 사주팔자원국,지장간에도 하나도 없는 특이 사주를 가진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본 포스팅은 본인 사주에 목,화,토,금,수 오행중 화가 사주팔자 원국 또는 지장간에 전혀 없는 사주와 사주에 화오행이 부족한 사주는  어떤 사주상 특성(문제점)을 가졌으며,

사주보완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기쉽게 무료사주풀이 앱을 병행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주에 불이 없는 사주예시

[사주에 불이 없는 사주예시(표1-1)]

* 표1-1은 사주에 불이 없는 사주의 예로서 색상중 불을 의미하는 화오행은 붉은색으로 표시하므로 위의 표만 보더라도 한눈에 사주에 화오행이 없는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마켓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풀이'를 검색하면 사주초보자도 쉽게 본인사주에 있는 오행을 구분할 수 있는 있는 무료사주풀이앱이 있습니다.

□ 오행의 색상구분법

사주 명리학에서 오행 목,화,토,금,수의 색상구분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무의적으로 쓰고 있는 색상과 비슷합니다. 

목오행은 나무, 새싹을 뜻하여 녹색으로 표현하며,화오행은 불,정열,꽃의 화려함,태양,빛을 뜻하여 붉은 색,

토오행은 땅을 의미하여 노란황토색,금오행은 금속,보석등을 의미하여 금속색인 백색,수는 물,어둠을 의미하여 검정색으로 표시합니다. 

음양오행구조도
[음양오행 구조도(표1-2)]

□ 오행 화의 특성

사주에서 불을 나타내는 오행 화의 기본특성을 알아보면 본인사주에 화가 없을경우 사주특성을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표1-2의 오행의 특징 분류표에서 보듯이 오행 火는 계절적으로는 여름을 나타내고, 방향은 남쪽이며,인체에서는 심장,소장을 나타냅니다. 
또한 우리의 삶에서 火오행은 유년기를 지난 청년기를 뜻하며 인체미각에서는 쓴맛을 나타내며 한글자음으로는 'ㄴ,ㄷ,ㄹ,ㅌ'을 나타냅니다.

☑불을 의미하는 오행 火는 열정,햇빛(인공적인 빛도 포함),열기(자연적인 열과 인공적인 열포함),정열,확산하는 기운,꽃등을 의미하며 아래와 같은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오행 화는 확산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물상적인 의미는 봄에 식물이 자라고 여름에 꽃이 피듯이 오행 화는 꽃에 해당하며 우리의 삶에서는 사업을 벌이는 것,어떤일을 추진하고 확장하는 일을 뜻하는 성질을 가졌습니다.

• 오행 화의 물상적인 의미는 태양,빛,열기등을 뜻하며 우리의 삶에서는 밝은 성격,남들을 즐겁게 하는 성질,주변 분위기를 띄우는 성질,따뜻한 마음,열정등을 뜻하는 사주성질을 가졌습니다.

• 오행 火은 인간이 갖추어야 할 오대덕목 오상 즉,仁(어질 인),義(옳을 의),禮(예절 예),智(지혜 지),信(믿을 신)중에서 禮에 해당하며 화오행을 가진 사람은 인사를 잘하고 예의가 바릅니다.


□ 불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

위에서 알아본 오행 화의 기본사주특성처럼 사주에 불(火)가 없는 사람들은 아래와 같은 사주특성을 지녔습니다.

가장 무난한 사주는 사주팔자에 오행이 1개 또는 2개가 골고루 포진해있는 것이나 사주팔자 8개글자에는 모든 오행을 골고루 담을 수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특정 오행이 없을 경우 그 오행이 가진 사주특성이 없음으로인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 사주에 불이 없는 사주는 어떤일을 벌이질 못합니다.
사주오행의 화는 확장의 의미인데 사주에 화가 없으므로 일을 추진하는 과정을 건너뛰고 결과만 얻으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 사주에 불이 없는 사주는 일에 대한 의욕이 없습니다.
사주오행의 화는 열정,정열등을 의미하나 사주에 화가 없으므로 매사 일을 함에 있어서 형식적으로 하며 본인 주도로 정열적으로 추진하질 못합니다.

• 사주에 불이 없는 사주는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으며 우울증에 빠지기 쉽습니다. 사주 오행의 화는 빛,밝음,열기를 뜻하는데,

사주에 화가 없으므로 말수가 적고 주변을 즐겁게하는 재주가 없으므로 자연히 외로울 수 밖에 없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도 합니다.

• 사주에 불이 없으면 화오행의 특성인 禮(예절 예)가 없으므로 윗사람에 대한 예의와 타인에 대한 기본예의가 결여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간별 화가 없는 사주특성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간이란 표1-1과 같이 본인이 태어난 날짜에 위치한 천간의 글자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표1-1과 같이 일간에 辛(매울 신,金오행)의 글자가 위치하며 金오행이며,甲(갑 갑,木오행)이 오면 목일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본인 사주가 목(木)일간 이고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사주에 불이 없으므로 나무를 태울 수 있는 힘이 부족하거나 없는 사유로 어떤일을 시작하는 시작점인 木은 있으나 그것을 이어가고 확장하는 火오행이 없으므로 일을 시작만 하고 확장시키지 못하고 흐지부지 끝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상적으로 쉽게 예를들면 화초가 새싹을 틔우고 자라나나 꽃을 피우지 못하고 시들어 버리는 격입니다.

• 본인 사주가 토(土)일간이고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토오행에 있어서 화오행은 토가 변화하는데 필요한 오행인데 사주에 화오행이 없으므로 주변에 본인을 도와주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본인 사주가 금(金)일간이고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금오행은 불(화)오행으로 변화를 합니다.용광로에서 철광석을 녹여 필요한 금속을 만드는 원리입니다. 

금일간에서 화오행은 십성중 관성에 해당합니다.남자에게서 관(官)은 자식,직장이며,여자사주에서 관은 직장,친아버지를 말하는데 사주에 관성이 없으므로 남자는 직장생활에 애로가 있고 자식덕이 없습니다.
또한 여자사주는 직장복과 부친복이 없습니다.

• 본인 사주가 화(火)일간이고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일간에 화가 있다는 것은 그나마 내사주에 화가 있으므로 목,화,토,금,수일간중 제일 나은사례입니다. 화일간에서 사주에 화가 없다는 것은 나의 동료,직장동료,친구가 없어 다소 외롭다는 단점만 있습니다.

• 본인 사주가 수(水)일간이고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수일간에 화오행은 재물을 뜻합니다. '물이 불을 끈다'는 물상적원리로 사주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을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본인 사주에 재물을 뜻하는 화오행이 없으므로 사주에서 재물을 모으기가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경우의 경우 사업을 벌이되 실속있게 작게 벌여야 하지 재성도 없는데 크게 일을 벌이면 실패하기 쉬는 사주입니다.

✅불이 없는 경우 사주보완법

• 사주에 불이 없는 사람의 가장 효과적인 사주보완법은 미혼인경우 배우자의 사주에 불오행이 두개이상 있는 사람과 인연을 맺으면 운이 개선됩니다.

• 효과는 크지않으나 운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개명의 방법입니다. 본인 이름을 한자로 지을 경우에는 한자부수에 火를 뜻하는 부수가 들어간 한자로 개명하면 됩니다. 

또한 한자가 아닌 한글로 개명을 원할경우 화오행을 뜻하는 한글자음인 'ㄹ,ㄷ,ㄹ,ㅌ'을 넣어 개명하면 됩니다.



* 본 게시글은 사주초보자를 위한 사주풀이 글로서  저작자의 허락없는 상업적 용도 뿐만 아니라 출처표기 무단 전문 복제시 민형사상 법적조치를 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공유 허용은 가능합니다)


* 사주에서 특정 오행이 부족한 하거나 많은경우의 사주특성에 대한 글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3.html
(불이 많은 사주,화가 많은 사주의 특징과 사주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물이 많은 사주,수가 많은 사주특징과 사주보완방법)

(토가 많은 사주특징과 사주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금이 많은 사주의 특성)

(사주에 목이 많은 사주의 특징과 사주보완방법)

(시지에 상관이 있을경우 사주특성)

(사주 위치에 따른 편인의 특성 : 년지,월지,일지,시지에 편인이 있는 경우 운의 해석)

(대운보는 방법,대운에 정관,편관이 왔을 경우 사주특성)

(배우자 복이 없는 여자사주,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특징)

(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화가 없는 경우 직업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