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운,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특징

결혼운,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특징

결혼은 삶에서 남자,여자 공히 중요한 일입니다. 사주팔자를 공부하신 분들은 우리 사주에서 이미 결혼하여 자손을 낳고 유복하게 사는 사주,

혼자 외롭게 쓸쓸하게 사는 사주,남자에게 사랑받는 여자사주,여자에게 무시받는 남자사주등이 이미 정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후 불행한 일을 예방하기 위하여 예로부터 궁합을 보는 것인데 이혼한것이 크게 흠이 되지 않는 요즈음 세대는 궁합을 무시하고 결혼을 하는 수가 많습니다.


아무리 이혼,돌씽,비혼이라는 말이 유행이라지만 좋은 배우자를 만나 자녀를 낳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삶에서 최상의 행복임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남녀궁합,사주팔자를 분석하는 이유는 나에게 나쁜남자가 다른사람에게는 좋은 남자가 될 수 있고,나에게 나쁜 여자가 다른남자에게는 좋은 여자가 될 수 있음입니다.


서로맞지 않는 사람끼리 사주가 맞지도 않은데 애써 억지로 살다가 이혼까지 하고 다시 재혼하는 것은 길지도 않은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젊은 청춘을 허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에 촛점을 맞춰  혼자사는 것이 차라리 나은  여자사주특징과 사주보완방법에 대해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주에 인성이 없는 사주팔자예시
[남편복이 없는 여자사주예시 표1-1/만세력 천을귀인]

☑ 무료만세력 설치

점집이나 철학관에 가지않고 본인사주가 배우자복이 있는지 없는지 쉽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마켓에서 '무료만세력' 또는 '무료 사주풀이'를 검색하여 

본인의 이해하기 쉬운 앱을 선택하여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본인의 간단한 기본정보, 즉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시면 위의 표1-1의 화면과 같은 만세력화면이 나옵니다.

* 본 만세력을 설치후 사주팔자 8글자 아래에 십성중 정인과 편인이 있는지 우선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본인 사주팔자원국에 위의 표 1-1처럼 정인 또는 편인이 사주팔자원국에 없다면 아래글을 정독하시고 사주보완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 특징

배우자복이 없으며 결혼하면 오히려 손해를 보는 여자사주의 대표적인 특징은 사주가 신약하면서 사주팔자원국에 정인,편인등의 인성이 없는 여자사주입니다.

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 종류

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의 종류에는 본인의 후천적 선택으로 무능한 남자를 만나는 경우로서  무관성,무재성,무식상의 남자를 선택하여 결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본인이 정신을 차리고 무관성(정관,편관가 없는 경우),무재성(편재,정재가 없는 경우),무식상(식신,상관이 없는 경우)의 남자를 만나지 않으면 사주보완이 됩니다.

한편 본 포스팅의 논점의 주제인 선천적으로 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에는 

본인사주가 신강하고 사주에 인성이 없거나 인성이 공망인경우,②본인사주가 신약하고 사주에 인성이 없거나 무기력한 경우가 있습니다.

전자의 후천적인 배우자선택으로 잘못된 배우자를 만나는 경우와는 달리 선천적으로 내 사주팔자에 인성이 없거나 무기력하여 무능한 남자나,

폭력적인 남자를 만나는 경우는 본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남자에게 희생하고 고생하며 힘들게 살아가야 하는 사주팔자입니다.

* 선천적인 혼자살아가야 할 여자사주팔자는 위의 예시 ①,②중에서 ②에 해당하는 사주(신약하고,인성이 없는 경우)는 결혼안하고 혼자사는 것이 나은 최악의 여자사주에 해당합니다.

* 위의 사주의 경우 결혼후 남편의 도박,사업 빚을 떠안거나 남편이 없는 것이 차라리 나은 것을 힘든상태를 말합니다.

십성 또는 십신으로 불리는 인성(印星)에는 정인(正印)과 편인(偏印)이 있으며 인성이란 남에게 도움을 받는 사주특성입니다. 즉 윗사람에게 금전적 도움과 정신적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하는데 

위의 예시사주들은 아예 사주팔자에 인성(편인,정인)이 사주팔자에 없거나 세력이 약한 경우이므로,

남자의 도움을 받기에는 이생에는 힘든것을 인지하고 스스로 살아가는 지혜를 길러야 하는 여자사주입니다.

인성(정인,편인)의 사주구성 원리와 사주특성

사주 정인의 구성원리
* 표1-1의 예는 일간인 나(본인)를 가르키는  계수(癸,水오행,음(-)성질)를 일지의 신금(申,金오행,양(+)의 성질)이 생해주는 구조이므로 편인에 해당합니다.

즉 위의 예시는 '금생수: 금이 물을 생해준다: 바위속에서 샘물이 나오는 것을 연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일간(내가 태어난 날짜 천간글자)인 계수를 생해주는 일지(내가 태어난 날짜 지지글자로 천간글자 바로 아래글자를 말함)가 신금으로 서로 음양이 다르므로 편인에 해당합니다.

사주 편인의 구성원리
* 표1-1의 예는 일간인 나(본인)를 가르키는  무토(,오행,(+)성질)를 일지의 (巳,화오행,양(+)의 성질)이 생해주는 구조이므로 정인에 해당합니다.

즉 위의 예시는 '화생토: 불이 토을 생해준다: 화가 땅속의 열기를 주어  땅을 따뜻하게 해주어 곡식이 자라게 한다'의 원리로 

일간(내가 태어난 날짜 천간글자)인 무토(戊)를 생해주는 일지(내가 태어난 날짜 지지글자로 천간글자 바로 아래글자를 말함)가 사화(巳)로 서로 음양이 같으므로 편인에 해당합니다

정인,편인의 사주특성

위의 인성사주구성원리에서 보았듯이 본인 사주에 인성이 없다는 것은 

남에게 특히 부모,윗사람,직장상사,국가,사회조직에서 받을  복이 없다는 것이며 본인 또한 정당하게 사회,부모,국가,직장에서 받을 것을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인성이 없는 여자사주는 결혼할때 우연일치는 모르겠으나 경제적 능력이 없는 사람을 선택하는 악순환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이란 모르는 남녀의 결합으로 그 바탕에서는 최소한의 경제적 능력과 배우자의 관심과 사랑,배려가 있어야 결혼생활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주에 인성이 없는 여자사주는 남편인 배우자에게 경제적 도움과 사랑,관심,배려를 받지못하고 오히려 자신이 상대방을 부양해야 하는 상태이므로,

결혼하면 오히려 손해보는 대표적인 여자사주라고 보는 것입니다.

 배우자복이 없는 여자사주의 사주보완방법


✔ 사주에 인성이 없는 여자사주는 스스로 포기하지 말고 '나는 남편(남자)에게 사랑과 물질적 지원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암시의 주문을 계속하고 스스로 자존감을 높여야 합니다.

✔ 무인성이고 신강사주는 스스로 어느정도 헤쳐나갈 수 있지만,사주에 인성이 없으며 신약사주(본인 일간을 도와주는 세력이 약하여 정신력이 약한 사주를 말함)의 경우는 본인 정신력이 약하여 나쁜남자,배우자를 만나고도 이혼도 못하고 체념하여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 결혼 적령기를 38세이후를 잡아야 하며 대운에서 정인,편인의 운이 오거나 정관이나 편관운에 올 경우 배우자를 선택하여 결혼해야 그나마 덜 힘든 결혼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 무인성 여자사주는 남자와 결혼하는 것보다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경제력을 가지는 것을 우선으로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특히 무인성,신약사주는 남편에게 갖은 수모와 자존감을 상실하는 대우를 받고도 이혼을 쉽게 못하는 사주이므로 이성을 사귀되 결혼을 하지않고 서로 친구로서 지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 무료사주풀이 및 사주기초용어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 식신,식신의 사주특성과 운의 해석)

(무재성 사주,사주에 편재,정재가 없는 경우 사주특성)

(배우자 복,배우자 운 파악하는 쉬운 방법)

(사주 겁재,사주 겁재의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신강사주,신강사주 구분방법)

(배우자 복,결혼 상대로 피해야 할 남자사주(1),무관사주)

(결혼운,결혼 상대로 피해야 할 남자사주(3),무재사주)

(일지가 식신,상관일 경우 배우자 운 알아보기)

(결혼운,연애운, 결혼하기 전에 필수체크사항)

(신축일주 여자사주의 특징과 사주보완방법)

(일지 편인,일지에 편인이 있는 여자사주특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