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운,배우자 운 쉽게 파악하는 방법 총정리

 ✅ 배우자 운,배우자 운 쉽게 파악하는 방법 총 정리

본인 사주팔자에 배우자 운 또는 남편복, 부인 복을 파악하는 방방법은 크게 본인 사주팔자에  일지에 위치한 십성의 성질로 파악하는 방법과 부인자리 놓여진 글자를 생해주는 글자가 본인 사주팔자 원국에 있고 없음에 따라 판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위 두가지 방법으로 쉽게 배우자 운을 판단하는 방법을 사주초보자의 눈높이에게 알아보겠습니다.

☑ 십성으로 알아보는 나의 배우자 운

십성 또는 십신이라고 불리는 우리 삶에서 영향을 끼치는 10가지 사주특성으로 사주팔자에서 어떤 십성이 놓이는 가에 따라우리의 삶의 환경이 달라집니다.

① 사주팔자 배우자 자리에 놓은 십성으로 배우자 운 파악방법

사주팔자 일지에 어떤 십성이 위치하는지를 파악하면 금방 나의 미래 배우자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주배우자 자리 예

(사주팔자 배우자 자리 파악방법 표1-1)

표1-1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일지(내가 태어난 날짜를 일지,일주고 합니다)의 천간 자리는 본인을 나타내는 자리이고 지지의 자리는 배우자 자리를 나타냅니다. 표1-1과 같이 여성에게 제일좋은 남편,배우자 사주는 배우자 자리에 정관(正官)이 위치하는 것입니다. 정관(正官)은 재미는 없지만 반듯한 남편,좋은 직장을 다니는 남편,배우자를 뜻합니다.
반면 남자에게 가장 좋은 배우자 사주는 배우자 자리에 정인(正印)이 오는 것입니다.정인의 특성은 내조를 잘하는 현모양처입니다.

* 좋은 배우자 운과 나쁜배우자 운 구분법
사주팔자 배우자 자리에 어떤 십성이 오는 가에 따라 배우자의 운이 결정됩니다.
- 배우자 자리에 오면 좋은 십성은 정관>정인>정재>식신>편재
- 배우자 자리에 오면 나쁜 십성은 편인>상관>비견>겁재>편관>

②사주팔자 배우자 자리外의 십성으로 배우자 운 파악방법

사주팔자 배우자 운

(사주팔자에 배우자자리에 부인이 없는 남자사주 예 표 1-2)


남성에게서 배우자는 십성에서 財聖(재성)에 해당합니다. 즉 남자에게서 배우자를 나타내는 십성은 정재(正財),편재(偏財)에 해당합니다.한편 여성에게는 배우자는 관성(官星)에 해당하며,십성은 정관(正官),편관(偏官)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본인 사주팔자에 남자는 정재,편재가,여성은 정관,편재가  본인  사주팔자 배우자자리 또는 사주팔자에 있다면 정해진 배우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결혼운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주팔자에 이러한 십성이 없다면 결혼은 운이 좋으면 결혼 적령기에 할 수 있겠지만 행운(幸運:대운,년운,월운,일지)에서 위의 배우자에 해당하는 십성을 만날때까지 기다려야 하기에 철학관에서는 늦게 결혼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표1-2의 예와 같이 남자사주 배우자 자리에 배우자를 뜻하는 십성인 재성이 없다면 즉 편재,정재가 없거나사주원국의 시주,월주,년주에도 재성이 없다면  결혼 적령기에 배우자를 만나기 힘든 사주입니다. 그러나 사주팔자 원국에 배우자를 뜻하는 재성(정재,편재)가 없더라도 운(대운,년운,월운)에서 재성을 만나면 배우자를 만날 기회가 생깁니다. 다만 철학관에서 사주에 배우자가 없는 사주의 경우 늦게 결혼하라고 하는 이유는 결혼적령기에 이성과 결혼해도 배우자 인연이 아니기 때문에 결혼해도 이혼을 하게 되니 좀 시간이 걸려도 대운에서 배우자 운이 겹칠때 그때 배우자를 만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늦게 결혼하라고 하는 이유가 그이유입니다.

표1-1처럼 여성사주의 경우 배우자 운이 좋아 배우자자리에 정관처럼 좋은 십성이 들어오지 않았더라도 일지이외에 시주,월주,년주에 여성사주에 배우자를 뜻하는 정관,편관,상관,식신이 들어 왔다면 편관은 배우자를 기를 죽이는 남편이고 나이차가 많은 배우자를 선택하게 됩니다.
상관은 내가 남편을 극하는 사주이고 때로는 남편에게 구타를 당하는 사주입니다. 남성의 경우 상관은 여자에게 맞을 수 있는 사주입니다.식신은 내가 현모양처가 아니라 경제활동을 나서서 가장의 역활을 하는 활동적인 십성입니다.

시기에 따른 배우자 운

(위치에 따른 배우자운의 변화 표 1-3)

* 시기에 따른 배우자 운의 변화(사주사례)

표1-3처럼 여성사주의 경우 월지에 정관,일지 배우자 자리에 편관,시지에 정관이 위치할 경우의 사주해석은 '젊었을 때(월지) 연애할때는 반듯한 직장을 가진 재미없는 남자와 연애를 하다가 결혼(일지)은 나이차가 많은 권위적인 남자와 하다가 말년(시지)에는 권위적인 남자가 성격이 유순해져 반듯한 남편이 되거나 내가 권위적인 남자(편관)과 이혼하고 다시 반듯한 남자(정관)를 만나 말년을 행복하게 보낸다'라고 사주풀이가 됩니다.

이처럼 여성사주의 경우 남자를 뜻하는 관성 즉 정관,편관이 사주팔자에 같이 들어올경우 관살혼잡(官殺混雜)이라 하여 시기별 즉 년지,일지,월지,시지별로 해당 십성이 위치하는 것에 따라 배우자 운이 달라집니다. 

여성사주의 경우 내 배우자 자리에 정관이 오지않고 정인,식신,정재,편재등이 오더라도 배우자 운이 그다지 나쁘지 않습니다. 남편이 살갑지 않더라도 대신 재물이 들어오고 본인이 주체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십성(十星)이란 사주에서 음양오행과 더불어 우리의 사주환경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주판단의 요소입니다. 십성은 재성(정재,편재),인성(편인,정인),식상(식신,상관),관성(정관,편관),비겁(겁재,비견)의 10가지 사주특성을 말합니다.


☑ 오행 상생원리로 알아보는 나의 배우자 운

배우자 운을 알아보는 또한가지 간단한 방법은 사주 일지 배우자 자리에 있는 글자를 생하는(도와주는) 글자가 내사주 팔자에 있다면 배우자 운이 있는 것입니다(표1-3참조)
금생수 배우자 사주의 예
(金生水(금생수) 배우자의 사주 예 표1-3)

표 1-3과 같이 배우자 자리에 있는 신금(申)을 도와 주는 글자가 월지에는 자수(子),시지에는 계수(癸)가 있으므로 배우자는 부모님에게 잘하고 자식에게 잘하는 배우자 복이 있는 것입니다.

화생토 배우자 사주의 예
(화생토(火生土) 배우자 사주예 표1-4)

표1-2와 같이 배우자 자리 진토(辰)를 도와주는 글자가 월지의 정화(丁)와 시지의 사화(巳)가 있으므로 나의 현재 배우자와 미래의 배우자는 나의 부모님에게 잘하고 자식을 잘 키우는 배우자로 풀이됩니다.

* 오행의 생과 극이란?
목,화,토,금,수는 서로 생하고 극하는 성질을 가지고 순환합니다.

🔅오행상생의 원리

목생화 木生火 : 나무는 본인의 몸을 태워 불을 살려주고,
수생목 水生木 : 물은 나무에게 수분을 공급하여 생하여 주며,
토생금 土生金 : 흙은 땅속의 금(철광석)을 형성되게 도와주며,
금생수 金生水 : 금(바위,철광석)은 바위속에서 나오는 물을 정화시켜 깨끗하게 하고,
화생토 火生土 : 불은 태운 재로 흙을 비옥하게 해줍니다.



* 배우자 운,배우자 재물운에 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재물복이 있는 남자 배우자 사주)

(일지 정관,편관이 있을경우 배우자 운)

(무료사주풀이,배우자 운)

(일지에 정인,편인이 있을 경우 배우자 운)

(배우자 자리에 정관,편관이 있을 경우 배우자 운)

(일지가 식신,상관일때 배우자 운 알아보기)

(무료사주풀이,나의 배우자 성격,운 알아보는 방법)

(무료사주풀이,혼자 살 팔자)

(결혼운,남편 운이 없는 여자 사주)

(남편 재물운 알아보는 방법)

(일지로 알아보는 배우자 성격)

(무료사주풀이,물이 없는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시지편재,말년운이 좋은 사주)

(시험운,사주 합격운)

(기축일주 여자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배우자로 피해야 할 남자유형 : 무인성 남자사주)

(배우자로 피해야 할 남자유형 ,무관성 남자사주)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