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로 알아보는 배우자 선택,피해야 할 남자사주(2):무인성 사주

 ✅ 배우자로 피해야 할 남자사주,무인성 사주


남녀 공히 배우자 선택은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이며,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사주를 타고 태어났기때문에 사주,궁합을 보면서 배우자를 택하는 것은 삶의 리스크를 줄이는 행위이나,반면 사주팔자를 무시하고 본인들의 고집으로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종종보게 됩니다.

여자사주에 있어서 예나 지금이나 좋은 배우자 조건의 일순위는 직업적으로 안정되어 가정경제를 책임지는 남자일것입니다.
그다음 중요한 것이 정신적으로 나를 피곤하게 하지않고 다정다감한 남자를 좋은 남편감으로 누구나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여자사주에서 피해야 할 남자사주중에서 무인성(無印星)사주에 대한 기본사주특성을 알아보고 피해야할 이유에 대해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무인성 사주의 예시

[무인성의 사주의 예시(표1-1)]

✅ 사주 인성의 기본특성

무인성사주란 사주팔자원국과 지장간에 일간인 본인을 생해주는(도와주는) 십성인 정인과 편인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명리학에서는 정인(正印)과 편인(偏印)을 합하여 인성(印星)이라고 분류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착오하기 쉬운 것인 인성이란 인간성의 약자라고 생각할 수 인성에서 쓰이는 한자는 '印(도장 인),星(별 성)'이며,예로부터 도장 또는 직인은 문서에 날인하여 '관공서의 권위와 인정'을 나타냈듯이 인성이란 쉽게말해서 '개인,사회,국가에서 나를 인정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주편인,정인의 사주구조
[사주 편인,정인이 함께 있는 사주의 예(표1-2)]

☑ 사주인성(편인,정인)의 구분

사주 인성(정인,편인)의 사주구성원리는 표1-2과 같이 일간인 나를 생해주는 오행으로 나와 음양이 같은 경우는 편인,음양이 다른 경우는 정인으로 구분합니다

표1-1의 사주예시를 보면 일간인 무토(戊:土오행,양의 성질)를 생해주는 오행이 일지에 사화(巳:火오행,양의 성질)가 있으므로 편인(일간을 생하는 글자가 음양이 같을경우)에 해당되는 것이며,월지(본인이 태어난 날의 천간 아래글자)에 위치한 오화(午:火오행,음의 성질)는 일간인 무토와 양의 성질인데 오화는 음의 성질이므로 정인에 해당합니다

☑ 인성(정인,편인)의 사주특성

정인,편인으로 구분되는 인성은 일간인 나를 도와주고 생해주는 오행을 말합니다.
오행의 상생의 원리인  ①(木生火):나무는 불을 살리고,②(火生土):불은 흙을 살리고(도자기를 구울때 불로 만드는 원리),③(土生金):흙은 금을 살리고(흙속에서 금은 철광석이 생성되는 원리),④(金生水)금은 물을 살리고(바위속에서 샘물이 나오는 원리),⑤(水生木):물은 나무를 성장하게 하는 원리로 목생화에서 木의 인성이 되는 글자는 뒷글자인 火가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사주에서 인성은 일간인 나를 도와주는 십성에 해당하며 대표적인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성은 육친으로는 어머니를 가르키며,어머니의 사랑과 관심,배려와 정신적 물질적 지원,가정환경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년주(본인이 태어난 해,유년시절)에 정인이 있었다면 어린적 환경이 좋았을 것이며,월주(본인 태어난 달,초년~청년기)에 정인이 있었다면 초년,청년기의 나의 가정환경이 좋았다는 것을 뜻합니다.

✔ 인성은 자격증,도장(인장)등 남들이 나를 인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주에 인성이 있다면 내가 사회적으로 가정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입니다.

✔ 인성은 받아들이는 힘,수용하는 특성입니다. 공부를 하는 것,부모님이나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는 것,기술이나 학문을 습득하는 것 모두 인성의 특징입니다.

✔ 인성은 계획성을 말합니다. 모든 것을 실행하기전 생각하고 검토하고 계획하는 지적판단력을 말합니다.

✔ 도장으로 상호 거래된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인성은 부동산 계약서등 문서등을 말합니다

✅ 무인성 남자사주의 특징

무인성(無印星) 남자사주가 결혼 상대자로 부적합한 이유는 
위에서 기술한 사주상 인성의 기본특성을 가지지 못하는 연유로 사회적,가정적,개인적인 인간관계,사회생활에서 부적응하거나 부딪히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때문입니다. 구체적인 사례는 아래와 같으며 본 포스팅은 무인성의 남자사주의 특징을 결혼 상대자 관점에서 부적합한 이유를 기술하였습니다

✔ 무인성의 남자는 인성의 기본특성 부모로 부터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부모가 사랑을 주었더라도 그것을 느끼지 못한 사주특성으로 배우자에게 애정결핍의 특성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랑을 받은 사람이 베풀줄 압니다. 그러나 사랑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사랑을 베풀지 못하고 자기만 생각해주기를 바라는 특성은 부부관계에서 불화의 요인이 됩니다

✔ 남녀가 결혼상대자를  선택할경우  상대방 배우자의 성격,가정환경등 제반사항을 검토하여 본인이 감당할 수준이면 배우자로 결정하게 되는데, 무인성 남자사주의 특징은 사주에 인성이 없으므로 인성의 특징인 계획성이 없습니다. 따라서 무인성 남자가 배우자를 고를경우 상대방 여자의 특정 신체부분에 꽃히거나 특정부분에 매력을 느껴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즉흥적인 무인성 사주의 성격은 정상적인 부부관계에  방해가 되는 것으로 상대방에게 쉽게 싫증을 느끼고 상대방에게 집착하는 성향을 보이거나 결혼후 외도하는 성향이 보입니다.

✔ 무인성 남자사주는 사주에 인성이라는 어떤일을 행하기전에 생각하고 판단하는 계획성과 판단력이 없기때문에 일을 행함에 일단 저질러 놓고 보는 특성으로 사업등에 잦은 실패를 봅니다.

✔ 무인성 남자사주는 위의 인성의 특성인 계획성,사려심이 없기때문에 배우자나 남들에게 말을할때 거침없이 본인의 본심을 말하거나 상대방이 이말을 들으면 상처를 받을 말을 하게되므로 부부생활에서 문제가 야기됩니다. 중요한 것은 무인성 사주는 본인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고도 다음날에는 아무일이 없었다는 듯이 행동을 하게되는 이중성이 아닌 본인이 한말을  망각하는 사주특성이 있습니다.

✔ 무인성 사주는 사주에 문서운,직장 승진운이 없으므로 열심히 일해도 공은 남이 가로채는 억울함을 자주 당하게 되어 본의 아니게 피해의식이 강합니다.이로인한 배우자에 대한 스트레스 분출이 부부관계에 문제를 야기합니다.

✔ 부부관계에서 둘이 성격이 잘 맞지않아도 참을 수 있겠지만 경제적으로 배우자가 무능함을 보일때 대부분 이혼을 하게 됩니다. 무인성의 남자를 선택할때 본인이 가장으로 가정을 이끌갈 자신이 없다면 애초에 시작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성 남자사주는 사주원국에 부동산 문서를 뜻하는 인성이 없으므로 문서를 잡더라도 금방 놓치거나 처분하는 등 재테크와는 거리가 먼 사주입니다.

✔ 사주에 인성이 없으면 건강운이 없는 사주입니다. 무인성 남자사주는 선천적으로 신체가 허약하고 만성지병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여자사주에서 피해야 할 결혼상대 남자사주에 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배우자 복,결혼 상대로 피해야 할 남자사주(1),무관사주)

(배우자 운,피해야할 배우자 사주 총정리)

(결혼운,남편운이 없는 여자사주특징)

(내사주 쉽게 풀어보는 방법 :재물복,남자운이 좋은 사주)

(사주로 알아보는  배우자 선택,피해야 할 배우자 사주)

(무료사주풀이,피해야할 배우자 남자사주,무재성 사주의 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