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로 알아보는 배우자 선택,피해야 할 배우자 사주

 ✅ 사주로 알아보는 배우자 선택


사주로 보는 배우자 선택
우리들의 삶에 있어서 배우자의 선택은 내 마음대로 할 수는 없지만 꼭 만나지 말아야 할 남자와 여자가 있다면 미리알고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결혼생활이 힘든 배우자를 사전에 파악하는 데 촛점을 두어 포스팅하였습니다. 현재 결혼한 사람이라도 내 배우자의 사주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상대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피해야 할 배우자 사주


여성의 경우 다음 두가지의 사주를 가진 남자는 피해야 합니다.

1. 사주팔자에 식신(食神),상관(傷官)이 없는 남자

사주에 無식상(食傷) 즉 식신,상관이 없다는 것은 이성을 사랑하는 힘,열정,표현력이 없는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무식상의 남자는 결혼전에는 온갖 이벤트로 상대방 여자의 호감을 가지게 하지만 막상 결혼하고나면 태도가 180도 변하는 겉과 속이 틀린 사주로 배우자로 피해야 할 사주입니다.
그러나 뭐든지 적당한 것이 좋듯이 사주에 식신,상관이 많은 남자를 배우자로 삼으려면 여자다움을 항상 유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식신,상관이 많은 남자는 이성을 사랑하는 힘이 강해 아내가 아닌 여자로 사랑하고 표현하는 것이지 현실적으로 여자가 아닌 현실적인 아내로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아도 너무 없어도 문제인 식신,상관은 사주원국에 1~2개가 적당합니다.

반면 사주팔자에 식신,상관이 많은 여자의 경우는 상대배우자를 변화시키는 힘이 있는 사주로 배우자를 채찍과 당근으로 변화시켜 남자를 출세시키거나 본인 스타일로 좋은 방향으로 바꾸는 능력이 있으므로 이러한 여성의 경우는 남자에게서 좋은 배우자 감이기도 합니다.(평강공주형,남자존중형)


2. 사주팔자에 인성(정인,편인)이 많은 남자

여성이 배우자로 조심해야 할 사주의 남자는 사주에 인성(印聖),즉 정인(正印),편인(偏印)이 3개이상 있는 남자입니다.
사주에 특히 편인,정인중 정인비중이 높고 둘다합해  3개이상 있으면 소위말하는 "마마보이"로서 결혼후 배우자의 말보다는 시어머니 말을 잘 듣는 이른바 마마보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성은 연애때는 드러나지 않는 특성으로 이러한 마마보이 남자도 연애때는 상남자처럼 보이며 믿음직하고 전자(前者)의 무식상의 남자처럼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상대방에게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 상대방에게 열정을 다하지만 결혼전까지만 입니다. 결혼후는 180도로 변해버린 "마마보이"를 발견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사주팔자에 인성,즉 정인과 편인이 많은 여자는  여성스럽고 남자에게 애교도 부리고 좋은 사주입니다.

3. 사주팔자에 정관,편관이 없는 남자

남자가 사주팔자에 관성,즉 정관,편관이 없다는 것은 이성을 사귈때 연애상대로만 생각하는 것이지 배우자로 생각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남자의 경우는 연애대상으로만 생각하고 교제하는 것이 좋기에 결혼대상자로 교제할 경우 상대방인 여성만 힘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배우자 선택시,사주별 배우자 선택기준 알아보기


1. 정관과 편관의 특성

여성의 경우 사주원국에 정관이 있을 경우 남자를 고를때 상대방의 직업과 집안배경을 중시합니다.상대방 외모,인성은 부차적인 요소이나 사주원국에 편관이 있는 여자의 경우는 상대방 남자의 현재의 재력,직업보다는 상대방의 가능성,인성을 중시하여 배우자를 선택합니다.
특히 사주원국에 정관과 식신이 위치하면 거의 100% 상대방의 조건만 따지고 결혼합니다.(결혼중개업체 이용 선호),반면 사주원국에 편관과 상관이 위치하면 반대로 상대방 남자의 가능성을 보고 배우자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면 사주원국에 정관,편관,식신,상관이 혼재되어 있다면 어떠한 성격을 가질까요? 
답은 위의 단편적인 성격이 왔다갔다 하는 변덕스러운 성향을 보입니다.예를 들어 상대방 남성의 능력을 보다가 재산을 우선히 하기도 하고 상대방 재산을 우선시 하다가 상대방의 가능성을 보는 변덕스러움을 보이기도 합니다.

2. 정재와 편재의 특성

남자의 경우는 사주팔자에 정재가 위치하면 상대방에 대한 소유욕이 강하나 편재가 위치하면 상대방을 존중하고 평등한 관계,친구관계로서의 부부관계를 유지합니다.
부부관계에 있어서 결혼유지를 위해서는 정재든 편재가 위치하여 이혼하지 않고 결혼을 유지합니다.
그이유는 현실적인 부부관계에서 상대방 입장을 이해하거나 본인의 의견을 포기하는 성격을 유지하는 것이 재성,즉 편재와 정재이기 때문입니다.

여자에게 있어 사주팔자에 정재가 위치하면 별로 애교없는 부인이지만 사주팔자에 편재가 위치하면  남편에게 애교가 있는 가끔 여시짓을하는 배우자 성격을 지닙니다.

사주 정재,편재


2.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남녀 배우자 특성

사주팔자 십신 또는 십성(十星)중 결혼생활에서의 배우자를 대하는 특성을 나타내는 십성이 재성입니다.
즉 편재,정재는 사주팔자의 천간에 위치하는 가,아니면 지지에 위치하는 가에  따라서 배우자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집니다.
여성의 경우 천간에만 재성이 위치하면 남자를 무시하고 깔보는 성향이 강합니다. 반면 남성의 경우 천간에 재성이 위치하면 배우자를 확실하게 지지해주는 우군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지에만 재성이 있다면 어떠한 성질을 가질까요?
답은 위와 반대 특성을 나타냅니다.
즉 지지에 재성(정재,편재)가 있는 여성은 남자에게 순종하고 남자의 의견을 존중하고 남자를 극진하게 대우하게 됩니다.
반면 지지에만 재성이 위치한 남자의 경우는 째째하고 남자답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 무료사주풀이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물이 많은 사주)

(나의 미래 배우자의 특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16.html
(사주 식신,정재,상관격의 특성)

(사주 상관의 특성)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9/blog-post_1.html
(시지 상관이 있을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배우자운,피해야할 배우자 사주:무식상사주)

(배우자 복,결혼 상대로 피해야 할 남자사주(1),무관사주)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