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운, 피해야 할 남자사주(1) 무식상 남자사주특징

✅ 배우자 운,피해야 할 남자사주(1)무식상 남자 사주특징


최근 여성의 사회활동도 많고 여성들이 남편대신 가장으로서 역할을 많이하는 시대이지만 여성사주에 있어서 배우자,남편의 사주로서 피해야 할 몇가지 사주가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무식상(無食傷) 남자사주,즉 식신,상관이 사주에 없는 배우자 사주특성에 대해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아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을 좀 더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만세력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앱을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고 함께 보시면 어려운 사주용어를 굳이 몰라도 스마트폰 화면에 본인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아래 표1-1과 같이 오행색상이 구분이 된 사주팔자 8글자가 표시가 되며 글자아래 비견,겁재,정관등 십성이 글자 아래 표시가 됩니다.

무식상 사주의 예
[무식상 남자사주의 예 표1-1]

✅ 십성 식상의 사주특징

우리사주환경에 길흉화복을 결정짓는 십성중에서 식상은 의식주를 해결하려는 행동으로 세상밖으로 나의 자신을 표현하고,행동하려는 것입니다. 식상은 식신,상관을 줄여서 하는 식상이라고 표현하며 식상은 호기심과 추진력,사회생활에서 남과의 의사소통력,표현력,자신을 나타내는 것,재물을 모으는 노력과정,영업력을 식상이라고 합니다.

✔ 식상을 육친으로 보면 내가 부양하고 생해야 하는 대상을 말합니다. 남자사주는 본인이 먹여살려야 할 가족,회사직원등을 말하며 여자사주에서는 자식을 말합니다.

식신상관의 사주

(식신,상관의 사주구성의 예 표1-2)

☑ 식상(식신,상관)의 사주구성 원리

식상은 내가 생하여야 다른 오행으로서 표1-2에서와 같이 일간(본인)인 임수(壬,양의 성질)가 생하는 木오행인 묘목(卯:음의 성질),인목(寅:양의 성질)에서 묘목은 내가 생하는 오행으로 나와 음양이 다르므로 상관에 해당하며,인목은 내가 생해야 하는 오행으로 음양이 나와 같으므로 식신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 식상중에서 식신은 일관되고 꾸준한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상관은 일관되지 않고 본인의 뜻대로 폼생폼사하면서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을  그 특성으로 합니다. 식신은 길신(吉神)에 속하고 상관은 흉신(凶神)에 해당합니다.

✔木(甲:갑목,乙:을목)일간의 무식상은 성장이 더딥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을 두려워하고 현재에 머무르려고 합니다.

✔ 火(丙:병화,丁:정화)일간의 무식상은 자기영역을 확보하지 못하고 항상 다른사람에게 휩싸이는 정체성의 혼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土(戊:무토,己:기토)일간의 무식상은 본인 주장을 못하고 다른사람에게 객관성을 강요당합니다. 자기가 친한 사람을 변호해야 하는데 제3자의 입장에서 의견을 제시하다가 친한사람에게 왕따당하기 쉽습니다. 즉 사적인 입장보다는 공적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특성으로 친한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힘듦니다.매사 중간적인 입장에 머무르게 됩니다.

✔水(壬:임수,癸:계수)일간은 무식상은 정신이 일찍 늙어버려 애늙은이 소리를 듣습니다.수일간의 무식상의 사주는 나이많은 사람과 소통을 잘 합니다.

✔ 金(庚:경금,辛:신금)일간 무식상 사주는 오래전 일을 머릿속으로 정리못하고 그 기억을 정리하지 못합니다. 머리속의 온갖잡생각을 떨쳐버리지 못하는 특성을 가졌습니다.

* 사주 십성이란?
사주팔자(천간 4글자+지지 4글자)에서 우리의 사주환경의 길흉화복을 결정짓는 10가지 각기 다른 사주특성을 십성(十星) 또는 십신(十神)이라고 합니다.
십성에는 비겁(비견,겁재),인성(편인,정인),재성(편재,정재),관성(정관,편관),식상(식신,상관)이 있으면 각기 다른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무식상(식신,상관) 남자사주의 특징(단점)

무식상의 남자를 배우자로 선택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은 사주특성이 나타납니다


✔변화하지 싫어하고 시도조차 하지도 않습니다.두려움을 회피하고 나서질 않습니다. 무식상의 배우자를 만났을 경우 여성이 모든일을 주도하고 나가야 합니다.

무식상의 남편은 연애때 각종 이벤트를 하여 결혼에 성공하면 이후 이벤트를 종료합니다. 무식상에게 표현력을 기대하기 쉽지 않기때문에 결혼후 애정표현을 무식상 남편에게 기대하기 힘들며 표현력도 없어 재미가 없습니다.

✔ 식상은 재물을 모으는 전단계 과정인데 무식상은 이러한 재물을 모으는 과정이 없이 재물을 모으는 행위를 하다가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되어 경제적으로 힘들게 합니다.
특히 표1-1과 같이 무식상의 사주에 겁재가 사주원국에 있는 사람들은 쉽게 돈벌려는 사주특성으로 다단계에 빠져 재물을 탕진하여 배우자와 가족을 힘들게 합니다.

✔ 무식상의 사주의 배우자를 선택했을 경우 여성은 본인이 가장 역활을 할 마음의 준비를 해야합니다. 무식상의 남편은 배우자가 싫은소리를 해도 그대로 참고 견디고 답답할 만큼 말이 없습니다. 말이 없다고 불만이 없는 것이 아니라 속으로 불만을 참고 있다가 어느순간에 분출하므로 좋지 않은 사주입니다.

✔ 표현력이 부족하여 상대방에게 의사전달하는 방법이 서툴러 다른사람과 의견충돌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무식상의 남자는 연애를 할 경우 반드시 결혼할 여성과 만남을 하지 연애상대는 만나지 않는 계산적인 행동을 합니다. 연애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결혼하자고 서두르고 육체적인 관계를 서둘러 자신의 여자로 만들려고 하는 결과지향적인 연애를 합니다. 결혼후 '잡은 물고기는 밥을 주지 않는다'는 말처럼 배우자에게 애정표현을 하지 않습니다. 이는 무식상 남자가 잘못된것이 아니라 무식상의 사주의 특징,즉 표현을 하지 못하는 사주,자기생각을 밖으로 표출하지 못하는 특징에 기인합니다.


* 배우자 운,피해야 할 남자사주에 대한 글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배우자 운,배우자 운 쉽게 파악하는 방법 총정리)

(무료사주풀이,일지 정관,편관일 경우 배우자 운)

(무료사주풀이,일지 식신,상관일때 배우자 운 알아보기)

(배우자 운,피해야할 배우자 사주 총정리)

(결혼운,결혼하지 말아야 할 남자사주:무관사주)

(무관사주 여자,결혼운이 없는 여자)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