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사주에 비견,겁재가 있을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비견,겁재가 있을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본인 사주에 십성 비견,겁재가 있을경우 내 사주환경에서 어떤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개운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작성하였으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 앱을 다운받으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본인 사주에 들어있는 십성, 즉 비견,겁재,정관,편관,편재,정재,편인,정인,식신,상관등 본인의 사주환경에 각기다른 영향을 주는 십성이 표시가 표1-1처럼 표시가 됩니다.

일지,시지에 비견,편재사주의 예
[일지,시지에 비견,편재사주의 예 표1-1]

* 표1-1의 사주는 시주(時:시간 시,柱:기둥 주)의 시간(時:시간 시,干:천간 간)에 겁재,시지(時:시간 시,支:지지 지)에 비견,일주(日:날 일,柱:기둥 주)의 일지(日:날 일,支: 지지 지)에 겁재가 있는 사주의 입니다.

* 오행의 구분은 水오행(검은색) 4개,火오행 1개(붉은 색),木오행 1개(녹색),土오행 2개가 있으며 이사주에 없는 오행은 金오행입니다. 금오행은 백색으로 표시됩니다.

*사주팔자(천간4글자,지지4글자)에 오행(목,화.토,금,수)이 골고루 하나도 빠짐없이 있어야 편안한 사주이나 특정한 오행이 치우치고 이로인해 특정오행이 없는 사주는 특정오행의 특성으로 사주가 치우치며 특정오행이 없는 없는 이유로 특정오행만이 가지는 사주특성을 발휘하지 못하여 삶이 보통사람과 달리 힘들거나 변화무쌍해집니다.

✅ 비견,겁재의 사주특성

✔ 비겁이라고 불리는 십성 비견,겁재는 일간인 나와 같은 오행으로 음양이 같으면 비견,음양이 다르면 겁재라고 구분이 됩니다.이렇게 자신과 같은 오행으로 자신에게 힘을 더해주는 비견과 겁재는 같은 오행이지만 음양의 구분으로 각기 다른 사주특성을 사주환경에서 나타냅니다.

✔ 비견이란 견줄 비(比),어깨 견(肩)으로 '어깨를 견주다'라는 한자 뜻과 같이 자신과 같거나 비슷한 역량을 가진 동료,친구,형제,동업자를 말합니다. 한편 겁재란 겁탈할 겁(劫),재물 재(財)으로 '재물을 겁탈하다'라는 뜻으로 겁재는 공정한 경쟁이 아닌 힘에 의한 경쟁으로 상대방의 가진 것을 빼앗는 특성을 지녔습니다.

✔ 비견은 스포츠 종목에서 비하면 동일선상에서 출발하는 100m 달리기, 500m수영등 기록경기상의 선의의 경쟁이며,
겁재는 권투,격투기,축구,야구등 기록보다는 승패를 가르는,상대방과 신체를 부딪혀 상대를 제압하여 승부를 내는 격한 경재입니다. 또한 비견은 군대에 비하여 아군이나, 겁재는 적군 또는 용병에 가깝습니다.

✔ 비견은 자존심과 나를 강하게 해주는 길성(吉聖)의 성질에 속하지는 않더라도 사주에서 중간정도의 삶에 도움이 되는 십성입니다. 그러나  겁재는 방심하면 내재물을 빼앗아가거나 남의 재물을 빼앗는 흉신(凶神)에 속하므로 살면서 본인 사주에 겁재가 있다면 항상 긴장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 비견은 재성을 극하고 남자의 경우는 배우자를 극합니다

✔ 비견 여자사주의 경우 관성(편관,정관:남편,직장을 뜻함)을 도와주는 재성(편재,정재:재물관련 십성)을 힘들게 하므로 남편의 능력발휘를 힘들게 합니다.

✔ 사주에 비견이 있으면 자기주장이 강하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남녀공히 배우자를 힘들게 하고 힘을 못쓰게 합니다.

✔  비견,겁재가 약하고 식상(식신,상관)이 강할경우 재물에 대한 욕구가 강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재물을 모으려다가 오히려 큰 손실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사주에 비견,겁재가 많으면 직장생활에는 안맞고 개인사업,프리랜서의 직종이 적합합니다. 사주에 비견,겁재가 많다는 것은 통제되지 않는 사주이므로 식신,상관이 사주에 없다면 늘 돈은 벌어도 날려버리는 사주입니다.

✅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비견,겁재의 사주특성



비견,겁재가 많은 사주예

[비견,겁재가 많은 사주예시 표1-2]

☑ 년주에 비견,겁재가 있는 경우

✔년주의 천간은 첫인상,첫느낌을 나타냅니다. 년간에 비견,겁재가 있다는 것은 비견,겁재의 특성이 처음보는 사람도 누구나 느낄 수 있도록  친구좋아하는 비견의 성질과 경쟁심이 강한 겁재의 특성이 발현됩니다.

✔ 년주의 비견,겁재가 있는 사주는 처음 본 사람들도 나에게 좋은 사람인지 해가 되는 사람인지 구분을 잘하며,본인과 코드에 맞는 사람들과 쉽사리 구분하고 친화력있게 사람을 사귑니다.

✔ 년주에 비견이 있으면 초년에 자수성가,자립성의 성향이 있고 조부모가 손자와 코드가 많으므로 부모를 건너뛰고 유산을 물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년지에 비견이 있으면 해외 또는 타지에서 다른사람과 교류하여 본인 기반을 만듦니다.

✔ 년주(년간,년지)에 비견이 있으면 친화력이 있어 사람들과 금방 친해지는 능력이 있습니다. 단 비견의 경우는 본인의 코드와 같아야 합니다. 본인과 코드가 맞는 사람과 함께하며 그렇지 않으면 함께하지 않습니다.

✔ 년주에 겁재가 있으면 초년에도 본인에게 경쟁심이 남보다 강하게 발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남에게 지기싫어하고 필요하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이기는 승부욕과 물욕이 있습니다. 초년에 내가 약해지면 학폭도 당할 수 있고 여자친구도 뺏길 수가 있습니다 반면 본인이 신강하면  반대의 행위를 하게됩니다.

✔ 년주(년간,년지)의 비견,겁재는 초년에 일어나는 상황이므로 실제 사주환경에는 그렇게 중요하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시기는 내가 직업을 잡고 가정을 꾸리고 기반을 잡는 월주,일주에 비견,겁재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월주에 비견,겁재가 있는 경우

✔  월주 비견,겁재는 청년기(20~40) 이후의 나의 중심 사고가 결정되는 시기로 비견,겁재가 월주에 있으면 비견격,겁재격으로 되어 부모의 도움을 받지 않는 자수성가형 사주특징으로 형성되어 일생을 살게 됩니다.

✔ 월주에 비견이 많은 경우는 육친으로 보면 본인의 형제자매가 많으며 친구들이 많고 친구들을 좋아하는 사주특성을 지닙니다.

✔ 월주에 겁재가 있는 경우 본인 부모의 성향이 경쟁심이 강하고 재물에 대한 욕구가 강한 부모를 둔 가정환경을 나타냅니다.


✔ 월주에 겁재가 있고 사주에 인성(정인,편인)이 도와주면 공부를 벼락치기하더라도 반드시 원하는 대학이나 직장에 들어가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특히 월주에 겁재가 있는 자녀를 둔 부모는 자녀를 공부보다는 예체능에 진로를 찾아주면 자녀가 두각을 드러냅니다.

☑ 일주에 비견,겁재가 있는 경우

✔ 일주(日柱:본인이 태어난 날)에 비견이 있을 경우의 천간과 지지에 같은 오행이 들어왔을 경우를 간여지동(干:천간 간,방패 간,如:같을 여,支:지지 지,同:한가지 동)이라 하여 상당한 본인 주관이 강한사주입니다. 일간인 나와 같은 오행이 일지,배우자자리에 위치했으므로 내가 둘인 것와 같으니 자기주장이 강한사주입니다.

✔ 일주에 겁재가 있는 경우 비견보다 경쟁력이 강한 겁재가 일주(일간,일지)에 들어오면 일확천금을 노리는 재물에 대한 애착심이 강합니다. 사주십성의 흐름 比食財官印(비식재관인)을 보면 재물은 식상(식상,상관)의 과정을 거쳐 재물을 취해야 하는데 표1-2의 비견,겁재가 많은 사주중에서 식상이 없는 사주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일확천금을 노리는 다단계등 위험한 재테크수단에 올인하여 재산을 탕진합니다.
따라서 일주에 겁재가 있는 사주는 식상의 과정을 반드시 거친단계의 재물을 취하는 삶의 방식을 취하여야 큰실패가 없습니다. 즉 본인 사주에 식신,상관등의 식상이 있다면 겁재를 제어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매사 신중하고 돌다리도 두드리면서 가는 재물모으기를 해야합니다. 과정없이 들어온 재물은 들어왔다가 바로 나가는 사주가 일주에 겁재가 있는 사주입니다.

✔ 일주에 비견,겁재가 있는 경우 남녀공히 재성이 약하므로 특히 남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돈을 투자하는 경우 실패를 보기 싶습니다. 특히 비견보다는 겁재의 사주는 투기성이 강하므로 자신을 자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주에 비견,겁재가 있는 경우는 중년에 반드시 한번 큰돈을 벌고 잃거나 남에게 돈을 빌려주고 못받는 일이 발생합니다.

☑ 시주에 비견,겁재가 있는 경우

✔ 시주는 말년,자식,미래의 나를 나타냅니다. 시주 시간,시지에 비견이 있다면 말년에도 친구들과 어울려 지내기를 좋아하거나 사업이나 직장에서 동료들과 협업하고 협력하는 기질을 발휘합니다.

✔ 시주에 겁재가 있다면 말년에 큰재물을 벌거나 날리거나 남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말년에는 큰돈을 잃게되면 회복하기 힘드므로 시지 겁재는투기성 겁재특성을 제어하지 못하면 노년에 불행한 사주이므로 조심하여야 합니다.

* 무료사주풀이 사주 십성,사주기초용어 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시지상관,월지상관이 있을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시지 편재,말년 운이 좋은 사주)

(무료사주풀이,사주 상관의 뜻과 특성(편인,정인,식신과의 차이점)

(무료사주풀이,년지에 편관,상관이 있을 경우 사주특성)

(무료사주풀이,사주에 금이 없을경우 사주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