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금이 없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법

 ✅ 무료사주풀이,금이 없는 사주특성과 개운법

사주분석에서 십성과 함께 중요한 사주분석 도구로서 오행은 사주구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목,화,토,금,수의 5개의 특성으로 구성된 오행은 각 우리 삶의 환경에서 각기다른 특성으로 역할을 하는데 사주팔자(천간 4글자,지지 4글자)의 여덟글자중에 5개의 오행이 골고루 배치되지 않은 사주구성은 사주환경에서 부족하거나 없는 오행의 특성이 반영되지 않아 힘든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초보자의 관점에서 오행중 금의 특성을 알아보고 금오행이 없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법에 대해 알기쉽게 기술하였습니다.

사주오행특성 분류표
오행의 특성분류(표1-1)

* '무료사주풀이' 앱의 활용방법

사주초보자들은 본 포스팅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풀이'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표1-1,표1-2와 같이 본인 사주팔자 8글자에 오행이 골고루 배치되었는지,어떤 오행이 많고 어떤 오행이 부족한지 한눈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오행 금의 특성

오행 금이 부족한 사주특성을 알기위해서는 먼저 오행중 金의 기본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그이유는 금오행이 내사주에 없다는 것은 아래기술한 금오행의 사주특성이 나의 사주환경에서 발현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 오행 금의 계절적 의미는 가을이며 결실,수확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들판에 익은 벼와 같이 봄,여름기간 노력하여 얻은결실,결과물(과일,곡식등)를 뜻합니다.

✔ 오행 금의 방향은 서쪽방향이며 한글자음에 해당되는 자음은
'ㅅ,ㅈ,ㅊ'에 해당합니다.

✔ 오행 금은 사람의 생년주기는 중년기에 해당합니다.봄,여름의 계절의 경험한,즉 어느정도 인생 중반기를 살아온 연륜으로 삶의 지혜가 축적된 중년이후의 시기를 말합니다.

✔ 오행 금에 해당하는 인체장기는 폐,대장에 해당합니다. 오행 금이 사주에 많거나 부족하면 폐,대장의 기능이 일반인보다 약하여 고생하게 됩니다.

✔ 오행 금에 해당하는 색깔은 흰색입니다. 金(쇠 금)오행의 물상(物狀)은 금속,바위,가공된 금속,보석등을 의미하여 금속의 흰백 특성을 나타내어 오행 금을 나타내는 색깔은 흰색입니다.

✔오행 금에 해당하는 미각(味: 맛 ,覺:깨달을 )은 매운 맛(辛 :매울 )에 해당합니다. 농심라면중 신라면은 한자 매울 신(辛)을 사용하며 신은 오행 금을 뜻합니다.

오행 금을 사주에 가진 사람의 특성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① 책임감이 강하고 의리가 있습니다.
금 오행은 사람이 갖추어야 오상, 즉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중에서 義(옳을 의)에 속하는 오행입니다

② 결단력이 강하고 추진력이 있습니다.

③ 겉으로 차가와 보이나 속으로 약자를 보호하는 따뜻한 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인간관계에서 맺고 끊음을 잘하여 본인이 도저히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의 경우는 과감히 연락처를 삭제하거나 인관관계를 단절시키는 면이 있습니다.

④ 금오행이 사주에 너무 많으면(2개이상)  자기주장이 많아 융통성이 없습니다.

⑤ 금오행은 리더십과 책임감을 뜻하며 어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수행하며 조직에 있어서 부하직원을 통솔하는 능력이 타오행보다 탁월합니다.

⑥ 금오행은 사리분별력,판단력을 의미합니다. 봄,여름의 시간을 보낸경험으로 삶의 경험(시행착오등 삶의 지혜)이 축적되어 판단,분별력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⑦ 금오행은 전쟁시 목숨을 바치고서라도 국가에 충성하는 충성심이 있습니다. 대의를 위해 가족을 버리는 대국적인 면이 있습니다.

⑧ 금 오행이 너무 많으면 자기주장이 강하고 자기가 옳다고 하면 남의 말을 듣지않는 맹신이 발현되어 다단계등에 빠져들어 실패를 볼 수 있습니다.


☑ 사주에 금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

금이 없는 사주예시

[금이없는 사주예시 표1-2]


 위의 금이없는 사주예시표와 같이 본인사주에 금오행이 없으면  전자에서 기술한 오행 금의 특성이 본인 사주환경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실제적인 일상생활에서 금 오행 특성의 부족현상이 나타납니다. 그중 대표적인 금 오행이 없거나 부족한 사주의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금 오행의 대표적인 결단력이 사주에 없으므로 금 오행이 없는 사주의 사람은 결정장애가 많습니다. 무슨일이든 본인이 결정못하고 타인에게 의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유부단,결정장애)

✔ 금 오행의 특징은 결실,마무리의 특성 결여되어 일을 열심히 하고도 결실을 맺지못하거나 남 좋은일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용두사미격)

✔ 금 오행이 부족하면 인간관계에서 맺고 끊음을 확실히 못해 손해를 보는 경우많습니다.

✔ 금 오행의 특성인 결실이 없으므로 재물을 모으는데 벌기는 잘해도 모이지는 못하므로 재물과는 인연이 부족합니다.

✔ 금 오행의 특성인 판단력,분별력이 없으므로 친구를 사귈때도 좋은 친구인지 나쁜친구인지 분별력이 서지 않아 사기등의 피해를 입습니다.

✔ 분별 판단력이 부족하므로 동업시 좋지않은 동업자를 운에서 만날을 경우 실패를 보기 쉽습니다.

☑ 사주 보완방법:

금오행이 사주에 부족한 사람의 사주보완 방법으로는 

개명방법한자이름에 부족한 금오행이 들어갈 수 있게하거나 한자자음 'ㅅㅈㅊ'이 들어가게 개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업금지 : 금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동업을 할 경우 분별력과 판단력이 부족하여 가급적 자영업을 하지 않고 조직생활을 하는 것이 좋으며 굳이 자영업을 한다면 동업을 피해야 합니다.

풍수지리적 방법 : 이사나 사업을 할시 금오행을 뜻하는 서쪽으로 향하여 이사나 사업장을 차리거나 몸에 금오행을 뜻하는 금속목걸이,시계등을 지니고 집안에 수석등 돌을 거실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집안현관,은행계좌,전화번호등에 금오행을 뜻하는 숫자 '4,9'를 넣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주보완방법 ①②③있지만 이러한 방법은 전체 사주보완방법중이나 그 효과는 전체사주에서 20%이하에 해당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배우자(남편,부인),지인(동업자,친구등)이 나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사람인지 판단하여 의도적으로 나의 부족한 오행 금을 보완하는 사람인지 파악하여 의도적으로 관계를 도모하는 것입니다.
이방법은 제가 아는 지인에게 많이 추천하여 효과를 보았습니다.예를 들어 기혼자의 경우는 할수없지만 미혼인경우 배우자를 고를때 나의 부족한 오행, 즉 금오행이 2개정도 있는 배우자를 선택하면 나의 재물이 흩어지는 것,나의 결정장애,나의 부족한 분별력과 판단력을 보완하여 아주 좋은 궁합이 되는 것입니다. 
✔ 무엇보다 사주보완방법의 중요한 핵심은 내가 내사주의 단점을 인지하고 고치고 보완해야 되겠다는 생각입니다.
나의 단점과 부족함을 인지하면 충분히 운을 고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이 나에게 부족한 오행이 있는지 파악하는 방법은 아주간단합니다. 전자에서 말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풀이' 앱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생년월일시는 몰라도 상대방 생년월일만 파악해서 입력하면 상대방이 가진 사주팔자 8글자에 들어있는 오행파악이 바로됩니다.



* 무료사주풀이 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편관격 사주특성과 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시지상관 여자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대운에 정관,편관이 올 경우  사주특성)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목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금이 많은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재성(정재,편재)가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직업적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