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사주에 토가 없을 경우 사주특성

 ✅ 무료사주풀이,사주에 토가 없을경우 사주특성

본인사주에서 오행 토(土)가 없을 경우 나의 사주환경은 어떤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는지,이러한 특수한 사주를 보완할 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토가많은 사주

(토가 많은 사주의 예)

오행분류표

[오행의 특성 분류 표1-1]

* 본 포스팅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풀이'앱을 설치하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시면 표1-3과 같이 스마트폰 화면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주팔자(천간 4글자+지지 4글자)의 8글자에서 어떤 오행이 자리잡고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행의 색상구분 :
 목,화,토,금,수는 표1-1에서와 같이 각기 다른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다른 색상으로 구분합니다. 木오행은 나무,새싹등을 의미하여 녹색으로 표시하고,火오행은 열정,불꽃,꽃의 화려함을 의미하여 적색,土는 땅,흙을 의미하여 황색으로 표시하며,金오행은 금속,보석등의 가리키며 금속의 흰색을 의미하여 백색으로 표현합니다.
한편 水오행은 겨울,어둠,휴식,물을 의미하여 검정색으로 표현합니다.

☑ 토(土)오행의 특성

오행 토의성질
[토오행의 성질 표1-2]

토오행은 천간에는 무토(戊),와 기토(己)가 있으며,지지에는 진토(辰),술토(戌),축토(丑),미토(未)가 있습니다.
천간은 표1-3에서와 같이 사주팔자 8글자중 위에 있는 글자 4글자를 말하며,지지는 사주팔자 8글자중 아래있는 4개의 글자를 말합니다.

✔ 土는 계절적으로는 환절기(換節期),방향으로는 어느것에 치우치지않는 중앙을 뜻하여 중용의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중 土오행이 두개이상 있는 사람의 경우는 친구에게 자기에게 상처를 준 사람의 험담을 해도 본인의 편을 들어주지 않는 제3자의 입장을 취하여 내편을 들어주지 않는 사람입니다.

✔ 토의 성질은 모든것을 받아들이고 중재하고 받아들이는 필터링 역활을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토기운이 많으면 이해와 포용심이 많으며 중재자로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 토 오행을 가진사람은 사회중추세력으로 역활을 하며 상하를 조절,중화시키는 역활을 하여 협상력이 뛰어나고 매사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려고 합니다. 중립,중용,교섭,조절능력이 타 오행보다 뛰어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토오행은 사람이 가져야 할 오상, 즉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중에서 믿을 신(信)에 속하여 토오행을 가진사람은 신용이 있으며 약속을 잘 지키는 성향이 있습니다.

✔ 토오행은 방향으로는 중앙을 나타내어 사람의 신체의 중앙인 위와 비장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土오행이 많거나 부족하며 본인의 몸이 아플때는 위와 비장에서 신호가 먼저옵니다.


☑ 사주에 토가 없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토가 없을 경우에는 위에서 기술한 토의 특성이 본인사주에 없으므로 토가 없을 경우아래와 같은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가 없는 사주의 예

[토가 없는 사주의 예 표1-3]

✔ 사주에 土가 없다는 것은 내가 뿌리내릴 삶의 터전이 없다는 물상적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현실적으로는 직업적으로 불안정하여 자주 직장이동을 하거나 주거를 자주 옮기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토는 간절기,환절기를 의미하는데 본인 사주에 토가 없으니 물상적으로는 봄,가을에서 바로 여름,겨울로 넘어가는 형상입니다. 환절기는 다음계절로 가는 준비단계인데 이러한 준비단계없이 더운계절에서 바로 추운 겨울로 넘어가는 격입니다.
따라서 사주에 토가 없는 사람들은 감정기복이 심하고 극단적인 면이 많습니다.

✔ 사주에 토가 없으면 비밀이 없습니다.감추어야할 속마음을 털어놓으므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 본인의 감정을 추스리고 감정을 다스리는 성질인 토오행이 없으므로 토오행이 없는 사람은 1)강한 스트레스,2)우울증 심화,3)쓸데없는 걱정근심으로 본인을 괴롭힙니다.


☑ 사주에 토가 없을 경우 보완방법

① 풍수지리적 측면에서 1) 도자기를 만드는 취미,2)주말농장으로 흙과 함께하는 것,3)아파트보다는 주택에 거주,불가피하게 아파트에 살아야한다면 5층이하 저층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개명의 방법으로 본인 이름에 土가 들어간 이름으로 개명을 합니다. 한글이름의 경우 자음이 'ㅇ,ㅂ,ㅍ'이 들어간 이름으로 
개명하면 되며,본인 전화번호에 土오행을 뜻하는 

본인의 경험과 주변사람들중 오행중 土오행이 부족한 사주의 경우 이를 보완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①,② 방법도 효과가 있지만 그효과는 전체의 20%이하로 가장 효과가 있는 방법(80%이상)은 내가 부족한 토오행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함께 교우하는 것이며 미혼인 경우 내가 부족한 토오행을 2개가지고 있는 사람과 결혼하는 방법입니다. 토오행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역효과이며 하나는 부족하고 2개가 적당합니다.

* 사주에서 본인의 운을 고치는 것은 점집에서 굿을 한다고 해서 개선되는 것은 일시적인 것입니다. 그이유는 본인이 태어난 년월일시를 굿을 한다고 해서 바꿀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태어날때부터 사주팔자라는 바코드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이는 종교를 믿는 사람도 부인못합니다. 이는 오랜 시간을 거쳐 좋은 사주팔자를 가지고 사는 사람을,아무리 노력을 해도 힘들게 불행하게 사는 사주를 가진 사람들이 우리들이 실생활에서 많이 목격하고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 본인의 사주를 보완하는 가장중요한 것은 본인 사주를 정확히 파악하고 본인 사주팔자를 스스로 인정해야 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예를들어 내사주에 특정오행이 없다면 그것을 인정하고 특정오행이 없음으로 내사주 환경에 오는 특성을 보완하려는 노력만 한다면 치우친 사주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 사주에 특정오행이 없거나 많을 경우 사주특성에 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사주에 금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토가 많은 사주의 특성과 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목이 많을경우 사주특성과 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물이 많은경우 사주특성과 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신약사주와 신강사주의 구분방법)

(사주에 금이 많은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많을경우 직업적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