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목이 많은 사주특성과 개운법

 ✅ 무료사주풀이,목이 많은 사주특성과 개운법

사주팔자는  천간 4글자,지지의 4글자 즉 천간,지지글자의 합이 8개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가장 좋은 사주는 목,화,토,금,수 오행이 사주팔자에 천간,지지에 각 2개씩 배치되는 것이나, 사주팔자에는 8자의 글자만 위치하게 되므로 골고루 오행이 2개씩 배치되기는 불가능하고  실제적으로 오행이 2개,1개씩이라도  골고루 오행이 배치되는 경우가 좋은 사주입니다.

목이 많은 사주


결과적으로 내사주에 목이 2개이상 있을 경우는 다른 오행이 내사주에 올 수 없는 구조를 만들게 됩니다.
본 포스팅은 木오행의 기본특성과 목오행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에 대해 사주초보자 눈높이로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좀 더 본 포스팅을 이해를 돕기위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켓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 앱을 다운받으셔서 본인생년월일을 간단히 입력하시고 본 포스팅과 함께 정독하시면 어려운 사주용어를 몰라도 기본적으로 내 사주팔자에 어떤 오행이 많고 적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 시각적으로 좀더 빠르게 오행을 구별하려면 오행이 색상별로 구분이 되는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오행의 색상구분 : 木오행은 나무의 푸르름을 상징하여 녹색,火오행은 정열,꽃,활동력을 뜻하는 적색,土오행은 흙색상인 황색,金오행은 금속색상인 흰색,水는 빛이 들어가지 않은 깊은 물속의 암흑의 색상인 검정색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 목오행의 기본특성


목오행은 동쪽을 뜻하며 새싹처럼 처음시작하는 기운,호기심,성장하는 기운,추진력등을 상징하며 녹색으로 표현합니다.
木오행은 계절적으로는 봄을 뜻하며,사람으로는 어린아이를 뜻합니다. 木오행을 쉽게 이해하려면 어린아이 특성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어린아이는 세상물정을 모르고 인생사 경험이 없으므로 좌충우돌하면서 세상을 배웁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걱정이 없고 순수합니다. 앞일에대해 모르므로 걱정하지도 않고 일을 벌입니다

목오행을 해당한 천간글자는 갑목(甲),을목(乙) 두개 글자가 있으며 지지에는 인목(寅),묘목(卯) 2개 글자가 있습니다.
또한 지장간에는 亥(해 수))에는 갑목(甲),未(미 토)에는 을목(乙)이 숨어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천간과 지지에 있는 목오행 4개 글자, 즉 甲,乙,寅,卯의 글자로 오행구분을 하겠습니다.

*목오행의 띠구분은  호랑이 띠(寅: 동방 인)와 토끼 띠(卯:토끼 묘)에 속합니다

☑ 목이 많은 사주특징

건강상 특징 : 목오행이 뜻하는 인체장기는 간과 담입니다. 목오행이 많거나 부족하면 간과 담에 이상이 오므로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 기본성향 : 목이 많은 사람은 기본적으로 심성이 착합니다.

✔ 신경이 예민하고 이러한 것을 극복하기 위해 술에 의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목이 많은 사람은 호기심이 많습니다. 목의 특성상 호기심,새로 시작하려는 것,발명가보다는 탐험가의 기질이 있습니다.

목오행의 직업 : 철학,교사,교수등 교육연구직,문학,예술,정치계에 종사하면 좋습니다. 다만 정치계는 본인의 왕성한 열정으로 초반에는 길하지만 중간으로는 사람들에 대한 회의감으로 그만둘 수 있습니다.

* 목이 많은 사람들은 머리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있는 그대로를 생각하는 것이외에 상대방을 기쁘게 하기위해,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머리쓰 영업직종에는 맞지 않습니다.

✔ 목오행은 기본적으로 철없는 어린아이 속성으로 순수함이 있는반면  철이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 오행이 많은 사람은 순수함도 있지만 어린아이가 자신의 것을 지키려고 하고 물건을 탐내는 것처럼 이기심이 많고 욕심이 많습니다. 이는 본인의 행동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 자신이 목오행이 많음으로서 판단력이 흐려지고 자기것만 챙기려는 의도되지 않은 행동양식입니다.

✔ 목오행이 많은 사람은 의지가 강하고 인정이 많아 이러한 성품으로 주변에 사람이 많습니다.


✔ 목오행이 많은 사람은 진취적이고 목오행의 특성상 창조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기존것을 싫어합니다.

✔ 목오행이 많은 사람은 명예욕과 성공욕이 강하며 모든일에 솔선수범하고 한 분야에 집중하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싫어합니다.

☑ 목이 많은 사주의 개운법(改運法)


✔ 오행 목이 많은 경우 火오행과 金오행이 많은 배우자,지인을 의도적으로 가까이 해야 합니다.
*상대방 오행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무료사주풀이 앱에서 상대방생년월일시만 입력해도 무료사주풀이 앱 화면에서 화오행은 적색이  2개이상 있는 사람,금오행은 흰색이 2개이상 있는 사람입니다.

✔ 오행 목이 많은 분은 火오행을 뜻하는 붉은 색,金오행을 뜻하는 흰색 옷을 입으시거나 금반지,금목걸이등 금속성분의 악세서리를 착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목오행은 모험심이 많으므로 일을 쉽게 저지르고 포기합니다.주변에 금오행이 많은 사람을 지인으로 두면 나의 행동을 제지하고 올바른 판단을 하게 해줍니다.

✔ 본인보다 못한사람은 잘해주지만 본인보다 잘난 사람에게 시기,질투가 강하므로 명상을 통한 감성조절이 필요합니다.



* 사주 오행관련 포스팅에 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화가 없는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토가 없는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토가 많은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수가 많은 사주특성과 개운법)

(사주 망신살,시기별 망신살 특징과 작용)

(물이 많은 사주특성과 개운법)

(알기쉬운 음양오행,토오행의 성질과 특성)

(무료사주풀이,사주에 토가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보완방법)

(불이 없는 사주,화가 없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목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불이 많을경우 직업적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