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토가 많은 사주의 특징

✅ 무료사주풀이,토가 많은 사주의 특징

일반적으로 좋은 사주라 하면 사주팔자8자중에서목,화,토,금,수 오행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오행이 5가지라고 한다면 사주팔자는 8자인데 특정 오행이 2개이상 배치되어 있다면 나머지 다른오행 4가지가 자리잡을 수 있는 확율이 없어지는 것입니다.즉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8가지의 글자가 사주원국에 있는데 목,화,토,금,수 오행이 골고루 배치 되려면 많아야 특정오행이 2개정도가 자리잡아야 나머지 오행들이 1개씩 자리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사주의 경우는 특정오행이 무려 사주팔자8자중 7개나 자리잡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주는 특이한 사주형태로서 전체사주의 10%에 해당합니다. 어떤 오행이든 사주에 특정 오행이 몰려있으면 인체의 한곳에 취약한 문제와 성격상 문제를 가져옵니다.

오행과 인체관계도

금번 포스팅에서는 사주에 흙이 많은 사주, 즉 土가 많은 사주의 특성과 土가 없을 경우의 사주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주팔자 토의 성질
   (사주팔자 土의 성질)


☑ 土의 특성 알아보기

음양오행중 土의 특성을 이해하면 토가 많을 경우 우리의 사주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음양오행중 土에 해당하는 글자는 천간에는 戊(무토),己(기토) 2개의 글자가 있으며, 지지에는 辰,戌,丑,未(진술축미)의 4개의 글자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토의 성질을 가진 글자에는 巳(사화),午(오화)가 있는 지장간에 土의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양오행 土는  포용력,배려,이해력,베푸는 일,신용을 뜻합니다.

① 토의 특성은 모든계절의 끝에 위치하는 중간자의 역할을 합니다. 음양오행은 모두 천간의 2개글자,지지의 2개글자를 가지고 있지만 土오행은 천간에 2개글자,지지에 4개글자를 가지고 있어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의 끝에 4글자가 위치합니다. 토의 대표적인 특성이 중간자,중재자의 역할입니다. 그래서 토를 가진 친구에게 남에게 당한 억울한 일을 말하면 더 열받습니다. 내편도 들어주지도 않고 상대방의 잘못에 맞장구 치지도 않고 제3자의 시각에서 나의 이야기를 들어줍니다.토의 성질을 말한다면 인간관계에서도 회색인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남에게 피해를 주지도 않지만 나에게 이익도 주지도 않은 사람,나의 일에 관심도 없고 본인도 자기 진심을 드러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만일 자신의 친구가 이런성향이 있다면 무료사주 만세력 어플에서 토가 많은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토의 특성중 하나가 자신을 감춘다는 것입니다.자신의 사생활을 숨기면서 지인,친구의 사생활에 관심이 많습니다. ③ 토의 특성은 변덕, 변화가 심하다는 것입니더. 어떤일을 결정하고서도 생각이 많아 의심하고 또 의심하는 습관이 있어남들이 보기에는 변덕이 심하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④ 토의 특성은 고집이 강합니다. 특히 토가 두개이상 있을 경우 그런경향이 더 강합니다. 

☑ 토가 많은 사람의 특징

 1. 고집이 세고 정직하지만 음흉한 특성이 있습니다

2. 자기중심적 남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음

3. 토가 많은 사람들은 게으른 특성이 있습니다.행동보다는 생각이 더 빠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남들에게 시키는 경향이 강하고 게으르다는 말을 듣기 쉽습니다.

4. 욕심이 강해지고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 성향이 강하고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아 자기 몸관리에 소홀히 하여 몸을 망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토에 해당하는 인체장기는 인체의 중심에 해당하는 위에 해당하며 위,비장에 대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토가 많은 사람의 경우 몸이 아플경우 위부터 아픕니다. 위장에 약하며 위에 접한 장기 비장,췌장,비장,대장순으로 좋지 않습니다. 土가 많이 위치한 사주의 경우는 위가 보통사람보다 크기 때문에 보통사람보다 많이 먹어야 포만감을 느끼지만 위가 소화를 시키지 못합니다. 실제로 토가 많은 사람은 식탐이 많아서 음식을 저장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위에서 다채우지 못한 음식을 채우기 위한 습성으로 어디를 가든 음식을 싸가는 습성이 있으며 본인이 미처 먹지못해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다람쥐처럼 음식을 저장하는 습성과 식탐이 있어 이러한 습성은 위장에 안좋은 영향을 주어 위염,역류성위염등의 고질적인 질병을 달고 사는 사주입니다.

6. 사주에 토가 많으면 남에게 자기속을 드러내지 않는 특성을 가집니다. 도대체 저사람의 진심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이 들정도로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친한친구라도 말을 하면서 속으로는 다른생각을 합니다.

7. 토가 많은 사주는 무술(戊戌)일주등 토가 많은 사람은 남모르게 바람을 피는 경향이 있습니다.친한사람도 절대 모르고 자기만 아는 별도의 사생활이 있는 것이 토가 많은 사주의 특성이나 아이러니하게도 남의 사생활에는 관심이 많습니다. 자기의 이야기는 숨기면서 친구의 지인의 사생활에는 관심이 많습니다.

8. 사람을 잘 사귀나 본인만의 주장이 강하여 자신을 비관하고 자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9. 사주에 토가 많으면 자신감은 강하나 고집이 세고 자기만의 주장만 앞세워 주변에 사람이 없으며 융통성이 없으며 하는 일마다 막히는 경우가 많아 답답해 합니다.

☑ 개운법(改運法)

본인 사주에 토가 과다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행동습관을 지속적으로 고치도록 노력해고 생활화하여야 합니다.

1. 남의 의견을 존중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본인만의 고집으로 낭패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열심히 움직이는 행동을 하여 다른 오행과 접촉하는 행동을 해야합니다.

3. 다른 사람의 말을 잘 경청해야 합니다.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질 말고 남의 말을 듣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두사람이 10분간 대화를 한다면 나의 말은 2분 상대방은 8분동안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해야 합니다. 2:8의 원칙만 지킨다면 나의 모습은 서서히 바뀔 것입니다

4. 토가 많은 사람은 물(水)를 뜻하는 검은색 옷을 입으시거나 불(火) 오행을 뜻하는 붉은색 계열의 옷을 입으시기 바랍니다. 사람을 사귈때도 그사람의 사주팔자에 오행중 水,火,木이 골고루 들어있는 사람을 배우자로 삼거나 사업을 하면 나의 부족한 오행을 채워줌으로 개운할 수 있습니다. 水는 토에게서 재성이며,火는 나를 생해주는 인성이며,木은 나의 행동을 통제하고 제어하는 관성(정관,편관)이기 때문입니다.

5. 사주에 토가 많은 사람은 금속 반지,금반지등 악세사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행의 부족한 金을 보충하는 방법으로 행운의 숫자를  4,9(금을 나타내는 숫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주에 특정 오행이 많은 경우 사주특징에 대해 다른글을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①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3.html
(불(火)이 많은 사주의 특징)

③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10.html
(사주팔자 자식운 보는 방법)

④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23.html
(일지 정관,편관이 있을경우 배우자 운 알아보기)

⑤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61.html
(무료사주풀이,궁합보는 방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23.html
(무료사주물이,목이 많은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금이 없는 사주특성과 보완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