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궁합보는 방법

✅ 무료사주풀이,궁합보는 법

남녀가 결혼하기 전에 점집이나 철학관에 가서 보는 남녀궁합을 알아보는 것은 단순히 재미를 떠나서 필수조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제대로 궁합풀이를 하는 철학관을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철학관을 개업하는 데는 국가자격증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사주명리학에 대해 모르더라도 말만 잘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결혼하기전 궁합을 보려면 먼저 기초적인 사주용어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방 철학관에서 말하는 것이 무슨말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철학관에서는 뜨네기 손님들이 상담시간을 초과해서 자꾸 자기들이 원하는 답을 듣기를 원하면 그들이 듣기좋은 말을 해주고 보내려고 합니다.

무엇이든지 궁합을 볼때도 처음 10분이면 모든 답이 나옵니다. 그이후에 상담사에게 더 많은 것을 물어보면 그것은 상담사 개인생각이고 상담사의 상상의 답입니다.

궁합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궁합을 보려는 남녀모두 무료사주풀이 앱을 설치하시고 본 포스팅 설명을 정독하셔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남녀간 궁합보는 기초방법을 철학관을 가지 않더라도 볼 수 있도록 가능한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하였습니다.

✅ 남녀 궁합보는 방법 3가지 체크포인트

결혼전 남녀기 궁합을 보는 이유는 둘이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이사람이랑 꼭 평생을 같이 하겠다는 생각이 있는 남녀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궁합을 보려는 남녀는 결혼전 상대방 남자,여자에 대한 불확신때문입니다. 궁합에서 좋다고 나오면 상대방의 못미더웠던 부분이 확신으로 채워지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결혼을 하더라도 결혼후 조금이라도 트러블이 생기면 궁합이 안맞아서 그렇다고 본인들의 문제를 궁합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철학관도 장사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궁합이 나쁘더라도 "당신들의 사주는 나쁘니 헤어지세요"라고 직접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면 복채받기도 힘들고 굳이 안볼사람들인데 나쁜이야기 까지 해서 후속 사주고객까지 끊이게 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다음 방법은 철학관 가지 않더라도 스스로 상대방과 나의 궁합의 핵심포인트를 체크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형풍파해등 어려운 궁합보는 법도 있지만 이것은 사주궁합에 영향을 끼치지만 운에따라서 달라지므로 사주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제 남녀가 궁합에서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세가지 포인트를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서로의 일간중 천간을 비교합니다

일간이라함은 사주팔자중 자신이 태어난 날을 뜻하는 자리이며 일주라고 합니다.일주의 위에 있는 글자를 천간이라고 하고 일주의 아래있는 글자를 지장간이라고 합니다

천간의 글자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의 10자가 있습니다.만일 나의 일간의 천간글자가이고 상대방의 천간글자가 이라면 상대방은 나를 포함하여 7번째의 글자 속하는 것입니다. 이렇경우 서로의 가치관이 달라서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하고 다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반면 내가이고 상대방이라면 상대방은 나의 글자를 포함하여 5번째에 위치하였으로 나와 비슷한 정신구조,정신세계이므로 상대방의 행동을 이해 할 수 있는 범위에 있는 것입니다. 

궁합이 맞는 천간의 예

쉽게 이야기 해서 나의 천간글자와 5번째이내에 있는 천간글자를 일지에 가지고 있는 배우자와의 정신세계는 비슷하다고 할 수있으며  글자간 사이가 가까울 수록 둘의 정신세계,가치관이 비슷하고 멀어질 수록 정신세계,가치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사주팔자에 공망이 있는 지 파악합니다.

무료사주앱에서 상대방 사주팔자에 공망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공망이라고 함은 외로운 사주를 뜻하며 상대방과 나의 사주에 공망이 동시에 들어있다면 둘이 서로를 위해서 안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 공망(空亡 : 공,망할 망)이란?

사주팔자를 구성하는 천간의 글자는 10개이고,지지의 글자는 12개입니다. 천간과 지지가 함께 조합을 이루어 乙巳,甲子,甲寅등의 사주가 생긴는 것입니다.그러나 천간글자가 10개이고 지지의 글자가 12개이므로 짝짓는 글자가(12-10= 2) 남게 됩니다.천간과 짝을 이루지 못한 지지의 두개의 글자를 공망이라고 하며 "열심히 노력했으나 결과를 얻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사주에 공망이 있는 사람들은 부부 각방을 쓰거나 이혼을 하거나 결혼을 했어도 자기짝을 못찾아서 그런지 늘 마음이 공허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악회나 돌씽 동호회가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망사주들입니다.

☑ 상대방의 사주팔자에 없는 오행파악합니다(가장중요함)

즉 목,화,토,금,수의 오행중에서 내가 없는 오행이 상대방에 있다면 일단 상대방과 나의 궁합은 맞는 것입니다. 서로 형충파해등 맞지 않더라도 상대방 오행이 나의 부족한 오행을 채워주는 남녀는 결혼해도 잘 살 수 있습니다.

이는 사주 초보자도 무료사주풀이로 충분히 파악할 수 있는 궁합보는 법으로 위의 다른 방법은 좀 어렵더라도 이방법은 쉽고도 위의 궁합방법을 무시하더라도 가장 잘 맞는 궁합보는 법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사주팔자 8개글자중에서  오행인 물(水)이 없는 사람의 경우 상대방을 선택할때는 무조건 물이 있는 사주를 골라야 합니다. 그러면 70%이상은 궁합에 성공한 것입니다. 실제로 제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제가 의도적으로 오행이 부족한 남녀를 짝지워졌더니 너무 잘살고 있습니다. 내사주에 토(흙)이 부족하다면,금(金)이 부족하면 상대방이 그 부족한 오행을 가지고 있다면 그 남녀의 사주궁합은 70%이상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 부족한 음양오행의 상호보완한 좋은 남녀궁합사주의 예

사주에 물이 없는 남자사주

(물이 없는 남자사주의 예)

물이 많은 여자사주


(물이 많은 여자사주의 예)


위의 표에서와 같이 남자의 사주에서는 물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아래 여자사주는 물이 너무많은 사주입니다. 남자는 여자에게서 부족한 물을 공급받고,여자는 본인에게 부족한 물을 막아줄 수 있는 土를 공급받는 상호보완사주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실제로 위의 커플은 실제부부의 사례로 누구보다 여자가 남자를 많이 아끼는 사주궁합입니다.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을 앱에서 다운 받으시면(가능한  오행을 색상으로 구분한 앱을 선택하세요 "천을귀인") 상대방과 나의 사주팔자 8자중에서 내가 없는 오행의 색상을 구분해보시면 됩니다. 목은 녹색,토는 황색,수는 검은색,금은 흰색,화는 붉은 색으로 구분이 됩니다. 좋은 사주에는 오행이 골고루 목,화,토,금,수 모두 사주팔자에 들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주는 8개 글자중 특정 오행이 많거나 특정 오행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남녀궁합이란?

결론적으로 위의 세가지 궁합체크포인트를 종합하여 60점이상이 나온다면 좋은 남녀궁합이 되는 것입니다.남녀간의 연애와 결혼은 엄연히 틀린것입니다. 연애시 나의 단점을 가리고 좋은 점만 보이려고 한다면 결혼은 나의 단점까지 상대방에게 그대로 드러내야 한다는 엄연한 현실이므로 궁합이 너무 안맞으면 둘이 결혼하지 않는 것이 서로에게 좋은 일입니다. 그이유는 인연이 아닌데 억지로 인연을 맺어봐야 결국은 헤어지고 상처만 줄 뿐입니다. 상대방이 나쁜것이 아니라 나에게 안맞는 궁합이지 다른 사람에는 좋은 궁합이라서 다른 사람에게는 좋은 사람인 것입니다. 상대방이 나쁘다가 아니라 태어난 바코드가 다르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무료사주풀이, 배우자관련 사주에 대해 더 알고싶은 싶은 분은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①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21.html

(일지가 정인,편인일경우 배우자 운)

②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13.html

(일지에 식신,상관이 있을경우 배우자 운)

③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6.html

(일지로 알아보는 배우자성격)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6.html

(무료사주풀이,미래배우자 운 알아보기)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26.html

(배우자 운,배우자 운 쉽게 파악하는 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