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배우자 운

✅ 무료사주풀이,배우자 운 알아보기

결혼하기전 남녀 모두가 궁금한 것이 나의 미래 배우자의 성격과 직업 그리고 용모는 어떠할 지 궁금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 미남,미녀들은 좋은 배우자를 만날 확율이 높다고 생각할 것입니다.그러나 배우자 운은 외모로서 결정되지 않으며 각자 주어진 인생의 바코드,즉 사주팔자로서 결정됩니다.
우리는 사주팔자를 분석함으로서 나의 미래 배우자의 외모를 확인할 수 없어도 나의 미래 배우자의 성격과 배우자 복이 있는 지 여부는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기초적인 사주용어로 미래 배우자의 운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주초보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을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고 본 포스팅과 함께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단, 무료사주풀이 앱에서 음양오행,즉 목화토금수 오행을 색상별로 한눈에 구분이 가능한 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 앱에서는 사주팔자 8자 글자아래 자동으로  해당글자 아래 사주 십신(십성)을 표시해주므로 굳이 편관,편재등의 글자를 추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오행색상구분 : 木(녹색),火(적색),土(황색),金(흰색),水(검정)으로 구분됩니다. 목은 나무를  뜻하고 그래서 나뭇잎색상이 녹색,불은 붉은 불을 상징하여 적색을,토는 흙의 색상을 표현하요 황색,금은 금속의 흰색을 표현하여 흰색,수는 빛이 들어가지 않은 깊은 물속이 검은 색임을 유추하여 검정색으로 표현합니다.

사주팔자 구조도

(사주팔자 구조도 표1-1)

✅ 사주팔자에서의 배우자 운(運)

여자에게서 결혼운,남편 운을 확인하려면 사주팔자의 8자중에서 관성의 존재,즉 사주팔자에서 정관과 편관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정관은 남편을 나타내고,편관은 애인을 나타내지만 사주에 정관이 없으면 편관이 남편이 됩니다.사주팔자에 관성이 아예 없으면 용신 즉,자신에게 필요한 오행,자신에게 없는 오행으로 자신을 생해주는 오행의 글자가 남편을 나타냅니다.
남녀공히 일지 일간(본인이 태어난 날짜)의 천간은 본인을 나타내고 표1-1처럼 일지 지지의 글자는 배우자를 나타냅니다.
한편 남자에게는 배우자가 관성(정관,편관)이 아닌 재성(편재,정재)이 배우자에 해당됩니다. 흔히 철학관에서 사주를 보면서 "당신에게는 배우자가 없습니다"라고 하는 것을 이러한 사주분석을 통한 것입니다. 사주팔자에 배우자가 없다고 아예 혼자사는 것이 아니라 중년이후 대운,년운의 시기에 재성이 들어오는 해에 결혼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좋은 배우자 운


남편복이 있는 여자사주예시
(남편복이 있는 여자사주의 예/일주에 정관사주 표1-2)
                           배우자 자리에 정인이 있는 경우
(남편복이 있는 여자사주/일지에 정인이 있는 경우 표1-3)

위의 표에서와 같이 좋은 배우자 복이 있는 사주팔자를 구분하는 가장 쉬운방법은 사주팔자 배우자 자리에 어떤 십성(十星)이 자리잡고 있는가에 달렸습니다. 배우자 운이 좋은 십성(십신)은 정인(正印),정관(正官)입니다. 이 두가지 십성이 배우자 자리에 들어 왔다면 나의 배우자 운은 좋은 것입니다. 한편 배우자 자리에 정관,정인이 없다해도 다른 자리에 위치해도 배우자 운은 있는 것입니다.
다만 시지에 정관이 위치하면 늦게 좋은 남편을 만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월지에 편관이 있고 시지에 정관이 있다면 남편이 중년때까지는 배우자를 힘들게 하지만 말년에는 철이들어 배우자에게 잘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여자사주 배우자 운이 좋은 순은 정관>정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정관은 재물과 좋은 남편이 보장되고,정인은 재물은 보장안되고 애정이 표현이 많은 남편입니다.

✔남자사주에서 배우자 운이 좋은 것은 배우자 자리에 정재가 오는 것입니다. 정재가 들어오면 배우자가 남편을 존중합니다,

☑ 나쁜 배우자 운(運)


배우자 복이 없는 남자사주

(배우자 복이 없는 남자사주의 예/일지 상관 표1-4)


배우자 자리에 상관이 있는 경우
(배우자 복이 없는 여자사주의 예/일지 상관사주 표1-5)


위의 표에서와 같이 좋은 배우자 복이 있는 사주팔자를 구분하는 가장 쉬운방법은 사주팔자 배우자 자리에 어떤 십성(십신)이 자리잡고 있는가에 달렸습니다. 배우자 운이 좋지않은  십성(十星)은 상관,편관,편인입니다. 이 두가지 십성이 배우자 자리에 들어 서지 않고 편관(偏官),상관(傷官),편인(偏印)이 나의 배우자 자리에 위치한다면 나의 배우자 운은 좋은 않은 것입니다. 
위의 십성이 일지이외에 다른 자리에 위치해도 배우자로서 그 특성을 발휘합니다.다만 일지에 위치한 상관,편관,편인의 십성이 배우자 특성으로 가장 강하게 발현되는 것으로 월주에 상관,년주에 상관등 나의 일주에서 멀수록 그러한 배우자의 특성이 약하게 작용되는 것입니다.

✔여자사주에서 좋지 않은 배우자 십성은 상관>편관>편인 순입니다.

✔상관이 배우자 자리에 있으면 잔소리가 심하고 깐깐한 배우자가 들어옵니다. 배우자가 이성적 매력이 없으면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돌립니다.

✔편관이 배우자 자리에 있으면 권위있고 자기주장이 강한 남편이 들어옵니다. 이경우 애정표현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고지식하나 외도는 하지 않습니다. 

✔편인이 배우자 자리에 있으면 남녀공히 배우자를 스트레스 받게 합니다. 생각이 특이하고 이해가 되지 않은 행동과 사고로 배우자를 힘들게 합니다.

✔남자에게서 배우자 자리에 상관이 위치하면 여자가 남편을 우습게 알고 달달뽁임을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우자는 집안일 보다 외부일에 관심이 많아 평온한 가정을 꾸리기가 힘듭니다.

✔남여공히 위의 십성이외에도 나쁜 배우자 운은 간여지동(일지 천간과 지지의 글자의 음양이 같을경우),양인살,괴강살이 있을 경우 부부운은 좋지 않습니다.

간여지동 사주의 예
(간여지동의 사주의 예시 표1-6)

*사주 간여지동의 쉬운 구별은 천간,지지의 색상이 같을 경우만 체크해도 됩니다.
표1-6처럼 같은 황색의 글자가 위치하므로 음양오행 土가 위아래 같이 오는 간여지동의 사주입니다. 녹색글자가 두개이면 음양오행 木을 나타내는 음양오행이 같은 일주로 이또한 간여지동사주입니다. 간여지동의 사주는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에서도 본인주장이 강하여 인간관계에서 고립을 당합니다.

✔사주에 간여지동이 있는 사람은 자기만의 고집으로 배우자를 힘들게 하며,양인살이 있는 사람은 말을할때 가려서 하지않고 상대방의 비수를  꽂은 말을 해서 상처를 주며,괴강살이 배우자인경우에는 본인이 남자역할을 하려고 하며 남자를 억누릅니다.

* 미래 배우자 운에 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일지 정인,편인이 있을 경우 배주자 운)

(무료사주풀이,궁합보는 법)

(무료사주풀이,일지 식신,상관일 경우 배우자 운)

(무료사주풀이,결혼운,남편운이 없는 여자사주)

(무료사주풀이,배우자 재물복 알아보기)

(배우자 운,배우자 운 쉽게 파악하는 방법)

(배우자 운, 피해야 할 남자사주(1) 무식상 남자사주특징 )

(무료사주풀이,결혼 상대자로 피해야할 남자사주,무재성 사주)

(무관사주 여자,결혼 운이 없는 여자사주)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