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무관사주,결혼운이 없는 여자사주

 여자 무관사주,결혼운이 없는 여자사주

결혼 혼기를 놓치고 사주상담을 하는 대부분의 여성분들의 질문은 "남들은 결혼을 잘해서 남편 잘만나서 애잘낳고 잘사는데 왜 아직도 독신으로 살아가야 하는가? 나보다 외모나 학력이 부족한 애들도 잘사는 데 내가 다른사람 보다 뭐가 부족해서 그런지 모르겠다.."입니다.

본인이 결혼을 못하는 것은 본인 능력과는 상관없는 태어날때부터 부모에게 물려받은 사주팔자때문입니다.
누구는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고 하는데 본인이 강한 운명개척하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운에서 강한 기운인 비겁(비견,겁재)나 식상(식신,상관)을 만났기때문입니다.

사주는 특별한 사주를 제외하고는 공평하지않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사주도 보이지 않는 약점은 있습니다. 부자집안에게 자식이 불효자가 나오고 금실좋은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것과 같이 사주는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결혼운이 없는 대표적인 무관(無官)사주에 대한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에 대해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무료만세력 앱 설치


사주초보자의 경우 기초사주용어 및 본인사주팔자에 들어있는 십신이 어떤것이 있는지 파악하기 힘드므로 구글플레이스토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아래 표1-1과 같은 만세력화면이 나옵니다.


결혼운이 없는 여자사주
[결혼운이 없는 무관사주 여자사주의 예시 표1-1]

무관(無官)사주란?

무관사주란 표1-1와 같이 사주팔자원국의 천간의 4글자,지지의 4글자 합8글자와 지장간에 십신인 정관 또는 편관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표1-1의경우 일지 해수(亥)의 지장간에 편관이 들어있기는 하지만 무관사주로 분류합니다.
지장간의 경우는 일지 지장간에 정관 또는 편관이 들어있어야 무관사주로 분류하지 않습니다.

관성(정관,편관)의 특성과 사주구성원리

무관사주라 함은 앞서기술한 것처럼 사주팔자원국 또는 지장간에 십신의 하나인 관성(정관,편관)이 없는 것을 말하여 무관사주 또는 무관성사주라고 합니다.

그러면 본인사주에 관성이라고 분류되는 정관,편관의 사주기본특성은 무엇인지 이해하면  "왜 나에게 결혼운,남편 복이 없는 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관과 편관의 사주구성원리

정관과 편관 모두 일간인 나를 통제하고 제어하며 내가 통제받지만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관성의 정관(正官)과 편관(偏官)은 공통적으로 일간인 나를 통제하고 제어하는 오행을 말하며,정관과 편관의 구분은 일간인 나와 음양이 같은 경우는 정관으로 분류하고,음양이 같은 경우를 편관으로 구분합니다.

사주 정관의 구성원리
* 일간의 무토(戊,토오행,양(+)의 성질)를 극하는 오행인 일지의 묘목(卯,토오행,음(-)의 성질)이므로 음양이 서로다르므로 정관에 해당합니다.

* 일간의 무토(戊,토오행,양(+)의 성질)를 극하는 오행인 일지의 인목(寅,토오행,양(+)의 성질)이므로 음양이 서로 같으므로 편관에 해당합니다


정관과 편관의 사주특성

정관의 한자구성을 보면 '바를 정(正),벼슬 관(官)'이며,편관의 한자구성을 보면 '치우칠 편(偏),벼슬 관(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관은 '관이 균형되게 영향'을 주는 것을 말하며,편관은 '관이 한쪽으로 치우치게 영향'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관(官)의 공통적인 의미는 남녀사주 공통으로 '원리원칙,승부욕,절제력,실행력,조직에서의 통제,공직시험운,조직력,관공서 합격운'을 말합니다.


남자사주에서는 '자녀운,공직운,직장운'을 말하며,
여자사주에서 관이란 '남자 운,배우자 운,직장 운,을 말합니다.

* 정관과 편관의 사주특성 차이점

✔ 정관은 조직 통제력에 순응하는 특성을 지녔으며 정관의 남자는 원칙주의,모범생에 가까운 사주특성을 가졌습니다.
재미는 없으나 직장생활을 잘하는 남자사주입니다.

직업은 행정공무원,대기업,일반기업의 안정적인 직업군입니다.

✔편관은 조직의 지나친 통제력에 자신 또한 강한 권위주의적 사고에 물들어 편관사주 남자의 특징은 권위적인 남편의 특성을 가집니다.

직업은 주로 권력,통제력을 지닌 군인,경찰,검찰등의 계통에 적합하며 이분야에서 두곽을 나타냅니다.

✔ 여자사주에서 정관은 배우자를 뜻하며 편관은 애인 또는 권위적인 남편을 뜻합니다.

무관여자사주의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위에서 십신 관성의 정관과 편관의 특성을 알아보았듯이 여자사주에서 배우자를 뜻하는 정관과 편관이 없다면 배우자 운이 없거나 결혼을 늦게하게 됩니다.


✔ 사주에 정관,편관이 사주팔자원국에 없다면 대운,세운등 10년,1년마다 돌아오는 행운(行運)에서 정관,편관운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므로 무관사주의 여자는 결혼을 늦게하게 되거나 결혼하더라도 제대로 된 남자를 만나지 못하게 됩니다.

🔅사주보완방법으로는 사주에 정관,편관등 관성이 없다면 너무 빨리 결혼을 서두르지말고 오히려 더 신중히 운에서 다가오는 남자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결혼실패가 없습니다.

* 연애보다는 중매를 하는 경우가 좋으며 연애나 중매의 경우에도 필히 상대방 사주팔자를 파악하여 궁합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연애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치부를 속일 수 있지만,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에 연애때 상남자가 결혼후 마마보이나 무능한 남자로 되는 것은 그 사람이 변한것이 아니라 연애때 자신을 철저히 숨겼기 때문이지 그사람의 본질이 변한 것은 아님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사주에 관성(정관,편관)이 없으면 나를 통제하는 존재가 없으므로 남자를 만났을 경우에도 남자를 무시하고 깔보는 경향이 있어 이것이 본인이 결혼을 실패로 가게하는 요인이 됩니다.
오히려 나쁜남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사주보완방법으로는 명상이나 참선등으로 자신을 통제하고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남자를 경시하는 마음을 없애야 합니다.

✔ 여자사주가 무관사주이고 사주원국에 재성(편재,정재)만 있으면 시어머니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여자사주가 무관사주이고 사주원국에 식상(식신,상관)만 있으면 남자를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여 부부간 불화가 심합니다. 특히 상관이 있을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 여자사주가 무관사주이고 사주원국에 인성(정인,편인)만 있으면 부적절한 남녀관계(불륜)를 할 수 있습니다.

✔ 여자사주가 무관사주이고 사주원국에 비겁(비견,겁재)만 있으면 서로 다투고 헤어지게 됩니다.


* 배우자 운,결혼 운에 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결혼 상대자로 피해야 할 사주 : 무재사주)

(배우자 복,결혼 상대로 피해야 할 남자사주(1),무관사주)

(배우자 운,피해야할 배우자 사주 총정리)

(결혼운,남편운이 없는 여자사주특징)

(내사주 쉽게 풀어보는 방법 :재물복,남자운이 좋은 사주)

(사주로 알아보는  배우자 선택,피해야 할 배우자 사주)

(사주식신,식신 사주특성과 위치별 운의해석)

(배우자 복이 없는 여자사주,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특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