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이 많은 사주의 특징,금이 많은 사주

 금이 많은 사주의 특징,금이 많은 사주


사주를 분석하는 데 중요한 판별법의 하나인 목,화,토,금,수등의 오행은 우리사주환경에서 각자 개별적인 사주특성을 발휘합니다.

우리가 사주에 특정오행이 많고 적음을 파악하는 이유는 우리의 사주팔자의 천간,지지의 글자 8글자중에 배치되는 오행의 배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목화토금수의 오행이 두글자씩 골고루 사주팔자에 배치되려면 사주팔자의 글자가 최소한 10글자가 되어야 하는데 사주팔자에는 천간4글자,지지4글자 8글자밖에 없으므로 우리사주환경에서 오행이 골고루 배치되는 사주는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오행중 金오행의 사주특성과 사주에 금오행 많을 경우 운의 해석과 사주보완방법에 대하여 사주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 무료 만세력 설치

사주초보자의 경우 본인 사주팔자에 어떤 오행이 분포되어 있는지 파악하기 어려우므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만세력화면이 나옵니다.

금이 많은 사주예시
[금이 많은 사주예시(표1)/만세력 천을귀인]


☑ 만세력 오행의 색상구분법

사주초보자가 만세력을 쉽게 보기위해서는 오행의 색상구분법을 알면 색상만 보아도 본인 사주에 어떤 오행이 있는지,어떤 오행이 많고 적은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사주예시(표1)에서 오행의 분포를 살펴보면 금오행을 표시하는 백색이 3개,목오행을 뜻하는 녹색이 2개,토오행을 뜻하는 황색이 1개,화오행을 뜻하는 적색이 2개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주에서는 수를 뜻하는 검정색이 없으므로 사주에 금오행이 많고 水오행이 없는 사주인 것입니다.


木오행은 새싹,봄,동쪽을 나타내어 녹색으로,火오행은 태양,빛,꽃,남쪽,여름을 나타내어 적색으로,土오행은 흙,환절기,중앙을 나타내어 황색으로,金오행은 돌,광석,금속,서쪽,열매,가을을 나타내어 백색으로,水오행은 휴식,겨울,밤,씨앗,물등을 나타내어 검정색으로 표현합니다.

오행 금의 사주특성


사주팔자원국에서 오행 金을 나타내는 천간(天干)의 글자는 경금(庚,양의 성질),신금(辛,음의 성질) 두글자가 있으며,지지(地支)의 글자에는 신금(申,양의 성질)과 유금(酉,음의 성질) 두글자가 있습니다.


오행의 특성 분류표
[오행의 특성분류 표1-1]


오행특성 분류표(표1-1)에서와 같이 금오행은 흰색을 뜻하며,인체장기로는 폐,대장을 뜻하며,방향은 서쪽,숫자는 4,9를 뜻하고 계절적으로는 환절기를 뜻하고 인생의 중년시기를 나타내어 봄,여름의 계절을 경험한 원숙함과 곡식이 여름이 지나 열매가 익은 것을 의미합니다.

오행금의 기본적인 성격은 인간이 갖추어야 할 5대 덕목(五常) 仁義禮智信(인,의,예,지,신)중에서 禮(예절 예)에 해당하며 책임감이 강하고 예의가 있으며 조직생활,규범을 잘 준수하는 사주특성을 지녔습니다.

금오행은 자기주관이 뚜렷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성품이 강직하고 한 번 결심하면 쉽게 자기뜻을 굽히지 않습니다.

금오행은 비리를 저지르지 않은 깨끗함과 명예를 준수하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금오행을 가진 사주는 다소 사무적이고 인간적인 면이 부족하게 보여 차갑고 냉정하다는 말을 듣습니다.

금오행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한번 사귀기는 힘드나 일단 인연을 맺으면 상대방을 끝까지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금오행의 특징은 외강내유(外鋼內柔)의 특성으로 겉은 강해보이지만 속은 여린 마음을 가지는 특성을 가졌습니다.

사주에 금이 많을 경우 운의 해석


사주에 금오행이 많을 경우 운의 해석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이 대표적인 사주특성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금이 많은 사주예시

✔ 사주에 금오행이 많으면 금오행의 장점(결단력,청렴,조직규범준수,예의등)이 희석되고 금오행의 단점이 나타납니다.

✔ 사주팔자에서 모든 오행은 과유불급(過猶不及:지나치면 오히려 적은것 보다 못함)의 원리가 작용하여 사주에서 금이 많으면 자기주관이 너무강하여 남의 이야기를 듣지않는 단점이 발생합니다.

✔ 사주에 금이 많으면 너무 완벽함을 추구하여 일을 그를칠 수 있습니다.

✔ 사주에 금이 많으면 지나친 결벽증,강박증상이 나타납니다.

✔ 사주에 금이 많으면 너무 직선적이고 냉정하게 느껴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 사주에 금이 많으면 과감하고 일추진에 과신하는 경향이 강하여 자영업등 개인사업에서는 실패하기 쉬우나 명령체계,상명하복을 기본으로 하는 조직인 군,검찰,사법부 계통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사주에 금이 많을 경우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金오행이 많음으로 금오행의 장점이 아닌 단점이 사주에 나타나므로 금오행을 제어하거나 도울 수 있는 억부(抑扶)용신의 역할을 하는 오행이 필요합니다.

✔ 금오행을 도울 수 있는 오행은 토생금(土金)의 원리로 土오행이 필요하므로 일상에서 토오행을 나타낼 수 있는 황색계열의 옷을 입거나 개명할 경우 한자부수에 土를 뜻하는 한자로 하거나 한글개명시에는 토를 의미하는 한글자음 'ㄴ,ㄹ,ㄷ,ㅌ,'를 이름에 넣어 개명하면 됩니다.

✔ 금오행을 억제할 수 있는 오행은 화극금(火金)의 원리로 火오행이 필요하므로 일상에서 火오행을 나타낼 수 있는 적색계열의 옷을 입거나 개명할 경우 한자부수에 火를 뜻하는 한자로 하거나 한글개명시에는 火를 의미하는 한글자음 'ㅁ,ㅂ,ㅍ'을 이름에 넣어 개명하면 됩니다.

✔ 사주에 금오행이 많은 최대단점인 독불장군,자기주장이 너무강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자기이야기보다는 남의 이야기를 듣는 연습을 많이해야 하며,명상 또는 요가등으로 심신을 평온하게 수련하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 사주에 금오행이 많으면 바위가 많은 산보다는 육산을 가는 것이 좋으며  산보다는 강,바다를 다니는 취미를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 사주에 금오행이 많으면 가급적 흰색옷이나 몸에 금속(목걸이,시계,귀걸이,금,은등)을 지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주에 금이 많은경우 실질적으로 효과있는 방법은 상대방을 만날시 무료 사주풀이 앱을 통하여 상대방의 '생년월일시'를 파악후 상대방의 사주에 금오행이 두개이상 있는 사람을 피하고,토오행,화오행이 있는 사람과 동업 또는 배우자로 선하면 됩니다.



* 사주관련 기초용어,무료사주풀이 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금이 없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물이 많은 사주특성,수가 많은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토가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수가 없는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사주에 토가 많은 사주의 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신금일간의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