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편관격 사주특성과 진로적성

 ✅ 무료사주풀이,편관격 사주특성과 진로적성


사주초보자에는 사주를 혼자 보려해도 가장 어려운 부분이 한자로 구성된 사주용어때문에 스스로 본인의 사주를 풀이하지 못하고 철학관에서 본인 사주풀이를 들어도 어려운 사주용어때문에 들을때만 잠시 이해할뿐 금방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격국으로 풀어보는 사주풀이중 편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먼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풀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표1-1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본인의 생년월일시만 입력하면 본인 사주에 들어있는 8개의 한자가 나타나며 그에 따른 편관,상관등 10개의 십성이 본인 사주팔자 8글자에 배치됩니다. 그에따라 본인의 사주가 좋은지 나쁜지 결정되는 것입니다.


편관격 사주예시
(편관격 사주의 예시 표1-1)


☑ 편관의 사주구성

사주편관은 나를 극하는 오행으로 일간(본인)을 통제하고 제어하는 사주원국의 다른글자를 말합니다.
사주에서 일간인 본인을 극하는 십성에는 정관과 편관이 있는데 본인을 극하는 오행중 일간과 음양이 같은 경우를 편관,다른경우를 정관으로 구분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본인 일간의 무토(戊:토오행,양의 성질)의 아래글자(지지)에 무토를  극하는 인목(寅:목오행,양의 성질)이 위치하므로 편관이 되는 것입니다.

* 오행의 상극원리 : 위는 오행의 상극원리중 목극토(木克土),즉 목오행이 토오행을 극한다는 것으로 쉽게말해서 '나무가 땅에 뿌리를 내리므로 땅의 입장에서는 나무에게 당하는 입장인것'입니다. 다른예를 들어보면 수극화(水克火),즉 물이 불을 끄는 원리로서 수오행이 화오행을 극하는 것을 수극화라고 합니다.

☑  편관의 사주특성

편관격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십성중 하나인 편관에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편관의 한자구성은 偏:치우칠 편,官:벼슬 관으로 이루어져 한자뜻만 보아도 좋지 않은 십성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주 십성중 치우칠 편(偏)이 들어가 있는 십성은 편관이외도 편인(偏印),편재(偏財)등이 있는데 편재를 제외하고는 치우친 사주성향을 뜻하는 편관,편인등은 사주에서 흉신으로 작용합니다. 편관은 칠살(七殺)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일곱번째 오는 글자가 흉이되는 살이 들어온다고 해서 붙인 이름입니다

✔ 명리학에서는 편관을 호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사주에 편관이 있다면 호랑이등에 올라탄 격입니다. 그만큼 편관은 본인이 통제하지 못하면 흉이되고 통제하면 복이되는 사주특성을 가졌습니다.

✔ 편관사주를 가진 사람은 일생을 긴장속에 살아야 합니다. 맹수와 동거,적과의 동거처럼 잠시라도 편관이라는 맹수를 감시를 늦추거나 풀어주면 나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주게됩니다.

✔ 편관사주는 힘들고 어렵고 예측불가의 일을 해야만 하는 사주입니다.

✔ 편관은 나를 강하게 제압하고 극하는 성질이므로 식신,상관등 식상과 편인,정인등 인성으로 제압하지 않으면 사주환경에서 나를 힘든삶에서 빠지게 합니다.

✔ 단,편관이 편재,정재등 재성을 만나게 되며 안하무인격으로 통제되지 않은 힘이 재력과 만나면 부자집 인성이 부족한 자식처럼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 편관격 사주의 판단


편관격 사주란 월지(본인이 태어난 달 지지를 뜻함)에 뿌리를 두고 편관이 투간된것을 말합니다. 즉 표1-2와 같이 월지에 편관이 있는 사주를 편관격이라 합니다.

편관격 사주의 예시


예를들어 월지에 편관이 아닌 정관이 위치하면 정관격이 되는 것입니다. 격(格)을 한자로 풀이하면 격식 격(格)의 뜻으로 일반적인 성향,형태를 말합니다. 편관격이라 하면 편관의 성향을 가진 사주가 되는 것입니다
편관격 사주의 특성이 좋게 발현되려면 ① 일간이 왕성하거나비겁(비견,겁재)가 손상되지 않으며,②사주원국에 상관이 있어 편관을 제어할 수 있으며,③ 편관이 왕성한 경우입니다.


☑ 편관격 사주의 특성


✔ 여자사주에서 편관이 많으면 나쁜남자를 만나게 되므로 미혼인 여성인 경우 남자가 많은 직장에 다니면 이러한 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업상대체:業相代替)

✔ 남편이 편관격이면 부인이 고생을 합니다

✔ 편관격 사주는 고집이 세고 융통성이 없고 자신통제가 강하므로 주변에 있는 사람을 힘들게 합니다.

✔ 편관격 사주는 법질서를 중시하며 타인이 법질서를 위반하는 것을 보고만 있질 못합니다.

✔ 편관격 사주는 자기관리가 너무 철저하여 자신도 피곤하고 농담도 잘 하질않고 과묵하며 일벌레 스타일입니다.

☑ 편관격 사주의 직업특성(진로적성)

편관격은 사흉신(四凶神)의 하나이지만 일간이 신왕하고 사주에서 식상,인성등 십성이 제대로 제어를 한다면 공적인 직업으로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편관격 사주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직업군은 자영업입니다.만일 편관격 사주가 자영업을 했다면 90%는 실패한다고 보면되며 이처럼 편관격은 공직(공무원,공기업)에 특화된 사주이며 공직에 들어가지 못했다면 일반직장에서 지속적으로 직업을 택해야 합니다 .

① 편관격이 인성(편인,정인)을 보아 편관통제가 되는 살인상생(殺印相生)이 되면 국회의원,법관(판,검사,군법무관등)

② 편관격으로 식신제살(食神制殺),즉 사주원국에서 식신,상관의 십성이 편관을 제어하는 경우 
1)살직(殺職)으로 군인,경찰,법관이 있으나 여성사주에게는 이러한 직업군이 부적합하므로 본인이 여군,여경찰등의 체력이 안되면 배우자가 대신 이러한 직업을 가지면 좋습니다.
2)생직(筆職)으로는 기자,언론방송인,저널리스트,
3)설직(舌職)으로는 교수,철학자,상담사,가수
4)합살직(合殺職)으로는 외교관,로비스트,중개인)등이 있습니다.

③ 편관격 사주는 재물을 멀리해야 합니다. 편관격이 재물을 탐하면 반드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직장에서 받은 급여로 족해야 하며 배우자가 재성이 있다면 배우자에게 경제권을 넘겨주어야 합니다




* 무료사주풀이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시지상관 여자사주의 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비견,겁재가 있을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무료사주풀이,시험운,합격운이 좋은 사주특성)

(배우자 운, 피해야 할 남자사주(1) 무식상 남자사주특징)

(무료사주풀이,사주에 금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무료사주풀이,편관 정인사주특성)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편재특성,시지,일지,월지,년지에 편재가 있을경우 사주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