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사주풀이,목이 없는 경우 특성과 개운법

✅ 무료사주풀이,목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일반적으로 좋은 사주라 하면 사주팔자8자중에서목,,,,수 오행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오행이 5가지라고 한다면 사주팔자는 8자인데 특정 오행이 2개이상 배치되어 있다면 나머지 다른오행 4가지가 자리잡을 수 있는 확율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 즉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8가지의 글자가 사주원국에 있는데 목,,,,수 오행이 골고루 배치 되려면 많아야 특정오행이 2개정도가 자리잡아야 나머지 오행들이 1개씩 자리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사주의 경우는 특정오행이 무려 사주팔자8자중 7개나 자리잡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주는 특이한 사주형태로서 전체사주의 10%에 해당합니다. 어떤 오행이든 사주에 특정 오행이 몰려있으면 인체의 한곳에 취약한 문제와 성격상 문제를 가져옵니다.

금번 포스팅에서는 사주에 木이 없는 사주 특성과 木이 없을 경우 사주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대처법을 알기쉽게 본 포스팅을 이해하기 쉽기하기위해서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 앱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 앱을 선택하실때는 아래표처럼 오행이 색깔별로 구분되는 어플을 선택하시면 편합니다.

의 특성 알아보기

음양오행중 목은  목,,,,수의 오행의 맨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작을 뜻합니다.
음양오행중 木의 특성을 이해하면 木이 많을 경우 우리의 사주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음양오행중 木에 해당하는 글자는 천간에는 갑목(甲),을목(乙)등  2개의 글자가 있으며지지에는 인목(寅),묘목(卯)의 2개의 글자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목의 성질을 가진 글자에는 지장간에도 있지만 본 포스팅은 사주초보자를 위한 글이기에 사주팔자 천간,지지의 원국에 있는 8가지 글자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木오행의  특징

 ① 木의 특성의 대표적 특성은 호기심입니다. 
어린아이가 세상의 모든것에 호기심이 많듯이 목은 계절의 시작이므로 여름,가을,겨울에 대한 경험과 정보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가을을 뜻하는 金오행의 경우 봄,여름이라는 두계절의 경험을 가지고 겨울을 뜻하는 水오행은 봄,여름,가을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서 금과 수오행을 가진 사람은 일을 처리할때 심사숙고 하며 섣불리 나서질 않습니다. 

그러나 봄,시작,어린아이,일의 시작을 뜻하는 木오행에 있어서 아직 경험해보지 않은 여름,가을,겨울은 신기하고 누가 木에게 그런 경험을 이야기 해주지 않기때문에 두려움도 없이 일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일을 벌이기 좋아하는 오행은 火오행과 金오행이 있는데 두가지오행은 어느정도 일을 알고 추진하는 것이지만 木오행은 일을 알지도 못하고 전쟁터의 선봉장처럼 나서는 것입니다. 
전쟁을 많이 해본 노장일 수록 섣불리 선봉에 나서질 않고 심사숙고해서 전쟁을 치르지만 혈기왕성한 젊은 장수는 전쟁터에서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선봉장에 나서는 것입니다.

목의 방향은 동쪽이며 숫자는 3,8이며 한글자음은 "ㄱ,ㅋ"에 해당하며, 해가 동쪽에서 뜨듯이 모든일의 시작을 뜻합니다

목의 인체장기에 해당하는 것은 간(肝)과 담(膽)입니다.

④ 목의 특성은 순수함입니다
목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을 지녔습니다. 그러나 木의 순순함은 두가지의 양면성이 있습니다. 철이 없는 아이의 특성처럼 자기만 생각하는 이기적인면과 세상물정을 몰라 물질적 욕심이 없는 순순한 마음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오행 木은 인간이 지켜야할 5가지 덕목,즉 오상(五尙)인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중 어질 인(仁)에 해하므로 인정이 있고,정감이 있습니다.

위의 음양오행 木의 기본특성을 안다면  내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와 목이 없을 경우  나에게 내재된 기본성향을 이해할 수 있으며 무료사주풀이 앱에서 상대방 생년월일만 알아도 상대방의 기본특성을  1분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와 상대방의 사주기본성향을 파악한다는 것은 상대방이 나쁘고 좋음을 떠나서 상대방이 특정한 행동을 할때 내가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인간관계의 도구가 되는 것입니다.

☑ 木이 없는 사람의 특징

목이 없는 사주
(목이 없는 여자사주의 예시)

1. 사주에 목이 부족하면 인간이 지켜야할 다섯가지 덕목인 仁義禮智信(인,의,예,지,신) 오상중에서 木이 가리키는 덕목이 仁(어질 인)인데 인덕목이 없으므로 인간관계에서 情이 없으므로 사람과 오래사귀질 못합니다.

2. 사주에 목이 없으면  木에 해당하는 인체장기가 간과 담이므로 쉽게 피로를 느낍니다. 이는 간에 무리가 가면 쉽게 피로를 느껴 무기력증상을 나타내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엇이든지 과하면 안좋은 것으로 이는 木이 사주에 많이 있는 사람도 해당됩니다.

3. 사주에 목이 없으면 일을 시작함에 있어서 망설임이 많고 섣불리 일을 시작하기를 어려워 합니다.

4.적극성이 부족하고 결단력이 없습니다. 목이 없는 경우에는 어떤일을 추진하다가 실패할경우에 대한 두려움이 크므로 목이 없는 사람들은 새로운 일을 하기 보다는 기존의 틀안에서 일을 처리하려 합니다.

5. 사주에 목이 부족한 사람들은 창의력이 부족합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의식이 많으며 木이 없는 사주의 직장상사는 직장내에서 부하직원의 창의적인 생각을 무시하고 기존틀을 강조하여 부하직원을 힘들게 합니다.

6.사주에 木이 부족한 사람에게서 이유없는 일을 안하고 의미없는 만남을 안하고,이유없이 남의 선의를 받기를 싫어하는 등 세상의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 공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으로 사적인 만남,사적인 거래 특히 이유없는 금전거래,이유없는 모임참석등을 시도하지도 않아 주변에서 냉정한 사람으로 보이기 쉽습니다.

☑ 木이 없는 사람 개운법(改運法)

1. 사주에 木이 없는 사람에게서는 부족함을 메우기 위해서는 옷을 입을때 목을 의미하는 녹색계열의 옷을 주로입으시고,도장을 새길때도 상아도장보다는 나무도장을 지니는 것이 좋습니다.

2. 목오행이 의미하는 방향이 동쪽이므로 이사하거나 사업을 할때 동향으로 사업체나 직장,집을 이사하는 것이 사주에 유리합니다.

3. 사주에 목이 부족한 사람은 작명을 통해 운을 고칠 수 있지만 그 효력은 전체사주의 10%이하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10%이하라도 나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할 수 있다면 어려운 방법이 아니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명시 木이나 

3. 사주에 木이 부족한 사람이 운을 고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위1,2,3항목 처럼 사물을 통한 개운법이 있지만 내가 부족한 오행 즉 목화토금수 오행중 木오행을 부족을 메꾸기 위해서는 나의 배우자나 동업자,지인들을 오행중 木이 많은 사람과 함께 지내면 운을 고치는 방법입니다.

사주팔자 8자의 구성은 천간의 10글자,지지의 12글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사주팔자가 8글자가 아니고 10글자라면 목,화,토,금,수의 오행을 2개씩 균등하게 나의 사주팔자에 가지고 갈 수 있어 나의 사주가 원만하겠지만 사주팔자에 자리잡은 글자가 8개이므로 오행을 두개씩 골고루 가진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삶은 부족함을 메꾸고 살아야 합니다.
내가 가진 오행이 木이지만 목을 가지지 않고 다른 오행을 더 가졌으므로 목이 많은 사람이 없는 다른 오행을 상대방에게 주고,나는 부족한 오행인 목을 취함으로 삶이 안정을 가지는 것입니다.


* 음양오행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3.html
(무료사주풀이,사주에 화가 없는 사주특성과 개운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57.html
(무료사주풀이,토가 많은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2.html
(무료사주풀이,금이 많은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18.html
(무료사주풀이,경진일주 사주특성과 개운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23.html
(무료사주풀이,사주에 목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⑥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27.html
(무료사주풀이, 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9/blog-post_29.html
(무료사주풀이,사주에 금이 없는 경우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불이 사주에 없는 사주특징,화가 없는 사주)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