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직업적성

본 포스팅에서는 오행중 土의 사주특성을 알아보고 사주에 土가 많을 경우 적합한 직업적성에 대해 사주 초보자의 눈높이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 본인에게 특정된 오행파악법

사주초보자의 경우 본인 사주팔자에 들어있는 오행의 분포를 파악하기 힘드므로 무료 사주풀이 앱을 이용하면 본인 사주에 들어있는 오행을 파악하여 본인 사주에 목,화,토,금,수중 어떤 오행이 치우쳐 있거나 없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만세력풀이' 또는 '무료 사주풒이'를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하고,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아래 표1과 같은 만세력이 출력이 됩니다.


토가 많은 사주

[화가 많은 사주예시(표1)/만세력 천을귀인]

* 표1은 土오행이 많은 사주예시로서 명리학에서는 목,화,토,금,수등 오행을 색상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 오행의 색상구분

오행은 계절로는 봄을 나타내고,방위는 동쪽을 나타내며,만물이 생성되고 시작되는 기운을 나타내며,색상은 녹색으로 표현합니다.

오행은 계절적으로는 여름을 나타내고,방위는 남쪽을 나타내며,만물이 생성되어 확장,발전되는 기운을 나타내며,색상은 적색으로 표현합니다.

오행은 계절적으로는 간절기를 나타내고,방위는 중앙을 나타내며,만물의 중간자로서 조정,중재의 역할을 나타내며,색상은 황색으로 표현합니다.

오행은 계절적으로는 가을을 나타내며,방위는 서쪽을 나타내며,만물이 성장을 멈추고 겨울을 준비하는 기운을 나타내어 금오행은 성장보다는 성장을 멈추고 정리(마무리)하는 특성을 가졌습니다.금오행을 나타내는 색상은 백색으로 표현합니다.

오행은 계절적으로 겨울을 나타내며,방위는 북쪽을 나타내며,만물이 성장을 멈추고 정리가 지난시기인 휴식기간의 기운을 나타내며 계절의 시작인 봄을 준비하기 위한 충전의 기운을 나타냅니다. 

수오행을 나타내는 색상은 검은색을 나타냅니다. 이는 우리가 잠을 잘때 불을 끄고 자는 것과 동물들이 겨울잠을 잘때 어두운 동굴이나 땅속에서 자는 것을 연상하면 됩니다.


' ✅ 土오행에 적합한 직업적성

토가 많은 사주에 적합한 직업적성을 쉽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오행 土의 기본성질을 파악하여야 합니다.

토오행의 기본성질

토오행은 봄,여름은 목,화 오행은 위로 올라가려는 기운과 활동을 시작하고 펼치는 (陽:햇볕 (+)의 기운을 나타내고,가을,겨울을 의미하는 금,수오행은 내려가려는 기운과 활동을 멈추려는 (陰:그늘 (-)의 기운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목,화의 양운동과 금,수의 음운동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오행이 오행이며 토오행은 목,화의 양운동을 음운동으로 전화시키는 가교,중간자,전달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 토오행의 기본특성이기도 합니다.
오행과 상생관계도
[오행상생관계도]

토오행에 적합한 직업분류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토오행의 기본성질만 알아도 토오행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을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즉, 토오행의 기본특성은 마치 빗물이 내리면  땅에 그대로 스며드는 것과 원리로 土오행은 모든것을 편견없이 받아들이며 중용으로 감싸고 보호해주는 기운을 말하며,만물의 중재,중간자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 토가 사주에 많은 경우,흙과 관련된 직업군으로 원예업,과수업,종묘업,토목기사,토목관련 공사업,도예,벼농사,밭농사,토지거래전문 부동산중개업,농산물 유통거래업

✔ 토가 사주에 많은 경우,중재자의 역활 직업군으로 주식거래인,공인중개사,결혼상담사,통역사

✔ 토가 사주에 많은 경우,전통보호 및 보전 직업군으로전통종교,제례,무형문화재 보존 전수자,민간신앙(무속등) 전수,토속전통음식 및 전통공예등 문화예술 전수자

✔ 토가 사주에 많은 경우,부동산/임대 직업군으로,건물임대업,숙박업,제과 및 제빵관련업종



* 무료사주풀이 및 사주관련 기초용어에 대한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에 불이 많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직업적성)

(사주에 토가 많을 경우 사주특성)

(대운보는 방법,대운에 편재,정재가 있을경우 사주특성)

(금이 없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에 물이 많은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금이 많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에 물이 많을 경우 직업적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