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일주 여자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신축일주 여자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팔자 일주 60갑자중에서 예민하고 마음고생을 하며 사는동안 잔병치례를 많이하는 대표적인 일주인 정축,기축일주와 공통적인 사주특성을 가진 신축일주의 특성과 사주보완방법에 대하여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 무료 만세력 설치

사주초보자의 경우 본 포스팅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에스토어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시면 표1-1과 같은 만세력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 정보입력에 의해 출력된 8개의 글자가 본인 사주팔자를 나타내는 글자가 되는 것입니다. 

* 만세력이란?
본인 사주팔자에 담긴 8글자를 표현하고 각 글자에 담긴 십성,음양오행,신살등을 표시한 사주풀이 기초자료입니다.

신축일주 만세력
 [신축일주 만세력 사주예시 표1-1/만세력 천을귀인]


✅ 신축(辛丑)일주 사주구성


신축일주의 사주구성은 아래표1-2와 같이 천간에 신금(辛)과 지장간 축토(丑)로 형성되어 있으며 지지의 丑글자에는 지장간에는 癸(계수),辛(신금),(기토)의 글자가 숨어있습니다.

신축일주의 물상(物狀)은 '동토에 있는 보석' 또는 '날카로운 소의 뿔'의 형상으로 신축일주는 기본적으로 예민하며 자존심을 건드리면 참지못하고 폭팔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축일주의 십성특성은 일간의 신금(辛)과 일지의 축토(丑)의 관계가 土生金(토생금:토오행이 금오행을 생해주는 원리)의 원리로 일지의 축토가 일간의 글자인 辛을 생해주는 偏印(편인)으로 구성되고 지장간 글자 癸,辛,己는 각각 식신,비견,편인등의 십성을 형성하여 신축일주는 십성중 편인,식신,비견의 사주특성을 기본으로 사주특성을 나타냅니다.


신축일주 사주분석도
[신축일주 분석도 표1-2]


신축일주 사주에 있는 신살(神殺)로서는 효신살(梟神殺),곡각살(曲脚殺)이 있습니다

효신살(梟:올빼미 효,神:신령 신,殺:죽일)은 친모와 인연이 없거나 여성사주의 경우 시어머니와 사이가 좋지않거나 집안에 올빼미(梟:올빼미 효) 사진 또는 그림을 걸어놓으면 집안에 좋지않은 일이 발생한다는 신살입니다.

곡각살(曲:굽을 곡,脚:다리 각,殺:죽일 살)은 대운,세,월운등 행운에서 乙,己,巳,丑의 글자를 만나면 글자모양처럼 사고나 질병으로 다리,관절등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신살입니다.

✅ 신축일주 사주특성

신축일주는 겉으로 보기에는 차갑고 냉정하게 보이지만 의리와 신용이 있고 내면에는 따뜻한 마음이 있습니다. 단 상대방이 나의 마음에 들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상대방을 챙겨주고 걱정해주는 마음이 있는 반면 상대방이 나에게 실수를 하면 용납을 못하고 단칼에 잘라버리는 냉정함을 소유한 일주입니다.




✔ 신축일주는 자존심이 강하고 남에게 지지싫어하는 일주이며,두리뭉실한것을 싫어하며 좋고나쁨과 잘못된 것을 반드시 밝히고 넘어가야 속이 풀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축토는 추운 겨울철의 땅으로서 화기(火氣:열기,따뜻함)가 절실한 추운환경을 가진 일주입니다.

천간의 병화,신금이 싫어하는 정화가 있으면 관성(정관,편관)역할을 하며 식신이 위치하면 식신제살의 역할을 하여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실제로 신축일주사주는 무력을 쓰는 경찰,군인등의 직업군에서 성공하며 그렇지 못할경우 칼을 주로쓰는 일식집,횟집등의 식당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일지 축토의 특성으로 사람을 사귈때 까다롭게 선별하여 사귀는 특성

✔ 신축일주는 좋을때 한없이 좋으나 상당히 예리한 성격과 고고한 성격과 자존심이 강한 성격임

✔ 신축일주는 자기속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외면상으로는 착해보이고 지적이고 고고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머리가 좋고 권모술수에 능하며 부지런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게으른 편입니다.

✔ 신축일주는 사는동안 마음이 편하지 못하고 늘 마음고생이 심한 일주입니다,

✔ 기축일주의 여자사주의 자식은 본인이 사회에 기반을 잡을 때까지 부모의 품에서 의지하다가 독립하는 특성으로 

✔ 인간관계에 있어서 호불호가 심하며 한번 마음이 틀어지면 칼같이 인간관계를 단절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금은 병화,임수를 보아야 보석처럼 빛이나는데 신축일주는 성격이 급하여 기다릴줄 모릅니다.

✔ 신축일주는 세운에  미토(未),술토(戌),오화(午)가 들어오는 해에는 탕화살이 형성하여 배우자와 불화가 심합니다.

* 탕화살이란 분노와 감정조절이 잘되진 않는 신살을 말합니다.

✔ 신축일주는 겉으로는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보이나 실제로는 상당히 게으른면이 있습니다.

✔ 신축일주는 약해보이지만 뚝심이 있고 어려움을 반드시 이겨내는 근성이 있습니다.

신축일주 사주보완방법


✔ 신축일주는 성급한 성격을 자제하고 인내하는 숙련이 필요합니다. 즉 자신의 꾸준한 노력과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을 기를때 때 사회적으로 성공하여 재물과 명예를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신축일주의 까칠하고 예민한 성격은 인간관계에서 문제를 발생시키므로 사람을 사귀는 데 가려서 사귀지 말고 두루두루 선입견,편견없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꾸준한 자기수양이 필요합니다.


* 무료사주풀이,일주,십성,배우자운 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배우자 선택 및 결혼전 필수 상대방 사주체크사항)

(결혼하면 손해보는 여자사주특징)

(결혼할 상대자로 피해야 할 사주특징:무관사주 남자)

(배우자 복,결혼 운 쉽게 파악하는 방법)

(결혼운이 없는 여자사주특징)

(신축일주 여자사주특징과 사주보완방법)

(갑진일주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신해일주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무진일주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대운보는 방법,십성을 통한 운의 해석)

(사주위치에 따른 상관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신축일주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무오일주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