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귀문관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 귀문관살의  뜻과 사주특성

귀문관살은  백호살,천라지망과 함께 우리사주에 좋지않은 영향을 주는 신살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초보자 눈높이에서 알기쉽게 귀문관살의 의미와 귀문관살의 사주특성과 개운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귀문관살  의미와 사주구성

사주 귀문관살의 뜻을 한자구성으로 살펴보면 鬼(귀신 귀),門(문 문),關(빗장 관),殺(죽일 살)의 한자로 구성되어 '귀신이 사람에게 빗장을 열고 드나드는 살' 또는  '귀신의 영역과 관련된 살'을 말합니다.
✔귀문관살의 대표적인 사주특성은  자기도 모르게 본인 의지와 다른 이상한 행동이나 말을 하는 특징을 지는 살입니다.

✔ 귀문관살의 대표적인 사주특성은 남들이 기억하지 못한 과거사건을 세세하게 기억하거나 어떤일에 대한 기억력과 집중력이 뛰어난 천재성을 보입니다.즉, 귀문관살을 사주에 가진사람들은 머리가 좋고 기억력이 뛰어나며 천재성을 발휘합니다

✔ 영적능력이 뛰어나 예지몽을 꾸거나 빙의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존재와 교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문관살과 비슷한 사주구성으로 된 살(殺)로는 원진살있습니다. 원진살은 주로 남녀관계에 있어서 애증관계에서 작용하는 정신적 영향력인데 반하여  귀문관살은 남녀관계가 아닌 정신적 통제력이상과 관계된 살입니다.

☑ 귀문관살의 구성 및 종류별 사주특성

✔ 귀문관살의 사주구성

귀문관살의 일주를 기준으로 다음 6개의 글자(진해,자유,인미,축오,묘신,기술)가 ①사주원국에서 지지의 글자 두개글자가 겹쳐지거나(표1-1), 

진해 귀문관살 사주예시


②두개글자가 각기 따로 떨어져 있을경우(표1-2)

자유 귀문관살 사주예시

 ③대운이나 년운에 두개글자가 서로 만날때를 말합니다.

* 귀문관살은 천간글자가 아닌  지지글자의 합에서 작용합니다.

✔귀문관살의 종류별 사주특성

귀문관살은 본인 사주팔자원국 일주를 중심으로 다음 6가지 귀문관살의 종류별 특성을 나타냅니다.

단, 아래 귀문관살은 귀문관살의 공통적인 특징, 즉 예민하고 유별나고 과거특정부문에 대한 기억력이 뛰어나며,보이지않는 존재와 영적교감으로 가끔 본인 의도와 다른 행동을 무의적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진해(辰亥) : 진해 천문귀인은 처녀귀신에 해당하므로 귀문관살에서 가장 예민하고 히스테리가 강한 사주특성을 지니며 본인에 대한 특정부분에 대한 자신감,즉 본인의 특정부문에 대한 컴플렉스가 심한 사주특성을 나타냅니다.

자유(子酉) : 공주병이나 왕자병의 특성을 가진 귀문관살입니다. 실제로 말이나 행동이 남들이 볼때 철이 덜든 어른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인미(寅未) : 할아버지에 해당하는 귀문관살로서 어린애가 어른처럼 행동하거나 사고가 나이에 비해 겉늙은 행동을 합니다.즉 나이가 어려도 인생을 다 살거나 경험한 것같은 행동을 하며 세상을 관조하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오(丑午) :소처럼 성실하고 일에 집중력을 발휘하는이 사주특성으로 귀문관살종류중 가장 무난한 사주특성이기도 합니다.

묘신(卯申) :여성적이고 외모지향이고 잔머리를 부리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술(巳戌) :귀문관살 종류중 가장 언변이 뛰어난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업분야에 진출하면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목적을 위해 남을 속이는 언행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사주팔자에서 귀문관살의 영향력

본인의 사주팔자에서 귀문관살이 몇개가 들어있는가에 따라 본인이 모르고 지나가는 수도 있고 심각하게 그 영향을 받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귀문관살이 사주팔자원국에 1개가 있는 경우:

귀문관살의 사주특성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문관살이 사주팔자원국 2개이상 있는 경우 :

귀문관살의 사주영향을 제대로 받고 있어 귀문관살의 직업(활인업종:철학,무속,종교인,예술인등)으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주팔자원국 1개있고 대운,년운에서 귀문관살을 만날경우:

이경우는 위의 ②경우는 사주에서 충분히 귀문관살의 사주환경을 경험하여 어느정도 본인의 대응능력이 있으나 이경우는 귀문관살의 사주환경에 본인이 혼란스러워하며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사주팔자원국에 귀문관살 1개가 있고 巳申의 글자가 함께있는 경우 : 이경우 가장 강력하게 귀문관살의 사주특성을 보이며 점집에 갔을때 무속인도 해당사주의 신점을 보기 힘들기도 합니다.

✅ 귀문관살 사주보완방법

귀문관살의 사주보완방법은 귀문관살의 본질이 사람에 집중함에 있어서 벌어지는 것이므로 사람대신 일에 집중하면 귀문관살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오히려 귀신관살의 운의 시기에 사회적으로 성공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귀문관살이 귀신과 관련된 살이기도 하지만 귀신을 쫒기위해 퇴마사 또는 무당굿을 해서 해결되는 살이 아니라 본인이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 사주 신살관련 포스팅을 더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무료사주풀이,사주 귀문신살의 사주특성)
(12신살의 종류와 사주특성 알아보기)
(알기쉬운 12신살,도화살,백호살,역마살의 사주특징)
(알기쉬운 12신살,현침살의 뜻과 사주특성)
(알기쉬운 12신살,망신살의 뜻과 사주특성)
(알기쉬운 12신살,고란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에 비견,겁재가 많을 경우 사주특성)

(사주 위치에 따른 편인의 특성 : 년지,월지,일지,시지에 편인이 있는 경우 운의 해석)

(시지에 상관이 있을 경우,운의 해석)

(알기쉬운 사주공부,천간,지지의 합과 충)

(사주 공망살,공망살의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 화개살의 뜻과 사주특성)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