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12신살,사주 현침살의 뜻과 사주특성

 ✅ 알기쉬운 12신살,사주 현침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환경을 판단하는 도구로 음양오행,십성,형충파해,삼합,12신살,12운성등의 여러가지 사주분석도구가 있으나 12신살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중요한 사주특성으로 적어도 본인 사주에 들어있는 12신살을 인지하고 그 특성에 대해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12신살중 일상생활에서 인간관계에 문제를 일으키고 나를 홀로 남게하는 '현침살'에 대해 알기쉽게 알아보겠습니다.

☑12신살(十二神殺)이란?

12신살은 우리의  삶의 생노병사 과정을 12가지의 특성으로 분류하여 심리적,인간관계를 나타낸 12가지의 사주특성을 말합니다. 

✔12신살은 한자의 12가지 신살(神: 귀신 신,殺:죽일 살)으로 한자구성만 보더라도 우리가 삶에서 조심하지 않으면 우리에게 殺이 되어 돌아오는 나의 본성과 달리 행동하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12신살의 종류는 지살,년살,월살,망신살,장성살,반안살,역마살,육해살,화개살,겁살,재살,천설로 분류되어 우리의 사주환경에서 그 특성을 발휘합니다.

✅ 현침살의 뜻

12신살중 현침살의 뜻을 알아보기위해 현침살의 한자구성과 뜻풀이를 해보면 懸(매달 ),針(바늘),殺(죽일 )의 한자로 구성되어 '바늘이 매달려 돌아다니면서 찌른다'라는 뜻입니다.

✔ 현침살은 한자구성의 뜻풀이처럼 실제로 현침살을 사주에 가진사람은 남들에게 '싸가지 없는 사람', '독설가','말을 함부로 하는 사람','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말하는 돌직구형 인간'으로 인식이 되는 말한마디로 분위를 싸하게 말들고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사주특성을 지닌 신살입니다.

✅ 본인 사주팔자원국에서 현침살 유무 파악하는 방법

이러한 사주특성을 가진 '현침살'은 사람에 따라서 사주팔자에 하나도 없을 수 있거나 2개이상 현침살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침살 1개의 사주영향보다는 2개이상의 사주영향은 배이상의  사주환경에 영향을 줍니다.

현침살이 본인 사주에 있는지 파악하는 방법은 두가지 쉬운 방법이 있으며,굳이 철학관이나 점집,무속인에게 가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방법으로는 ① 본인 말투,체형를 통한 파악방법,②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풀이' 앱을 통한 파악방법이 있습니다.

① 본인 체형,말투를 통한 파악방법

본인 사주에 현침살을 가진 사람은 보통 체형이 마른사람이 많으며 말투는 여자의 경우 애교가 없고 말이 재미가 없으며 툭툭 내던지는 스타일의 어투를 사용합니다. 남자의 경우도 체형이 대체로 마른형이며 자기관리를 잘하며 남에게 책잡히지 않는 행동을 하며 동시에 상대방의 실수나 헛점을 그대로 보고 넘어가지 않습니다. 말투가 부드럽지 못하고 예리합니다.

현침살을 사주에 가진 사람들은 신경통등 몸이 어딘가에 항상 통증이 있으며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에 담지 못하고 바로 말해야 직성이 풀립니다.


② 무료만세력 앱을 통한 파악방법 :

무료만세력
현침살이 있는 사주팔자 예시(표1-1)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마켓에서 '무료만세력' 또는 '무료사주풀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표1-1과 같이 본인 사주팔자에 있는 12신살이 나타납니다(12신살의 개별 특성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첨부해놓았으니 참조바랍니다)


* 현침살의 사주구성 원리

본인 사주팔자에 현침살이 있는 경우에는 천간글자 (으뜸 갑,木오행),( 매울 신,金오행)의 두글자가 있거나 지지의 글자인(토끼 묘,木오행),(낮 오,火오행),(아닐 미,土오행),(펼 신,金오행)이 있을 경우 현침살에 해당됩니다.

위의 6글자를 보면 모두 뾰족한 형태의 획(위에서 아래로 내려쓴 선)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표 1-1의 예는 천간글자 시주의 ,일주의 甲,申의 3개글자의 현침살이 있습니다



✅ 현침살의 사주특성


예리하고 냉정한 판단력과 섬세함의 장점과 본인의 예리한 말로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단점을 가진 현침살의 기본적인 사주특성은 '본인이 상대방에게 한 말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준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 '라는 것입니다.

즉,상대방에게 좋은 의도는 아니더라도 악의적인 의도가 아닌 사실만을 그대로 상대방의 단점과 불합리함을 지적하는 것이 현침살의 특성이나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본인의 치부를 들어냈으니 기분이 나쁠것이라는 것을 전혀 인지못하고 사실을 전달하는 것이 현침살의 기본사주특성입니다.

✔ 사주에 현침살을 가진 사람은 언변이 뛰어나고 상대방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주에 현침살을 가진 사람은 남에게 아쉬운 소리도 안하고 본인도 남에게 아쉬운 부탁을 하기 힘들어 합니다.

✔ 사주에 현침살을 가진 사람은 맺고 끊음이 명확하여 다른사람이 보기에 인간미가 없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사주에 현침살이 있는 사람은 '깨끗한 물에 고기가 없듯이' 주변에 속마음을 털어놓을 친구나 지인이 없어 인간관계에서 애로사항을 겪게 됩니다.

✔ 사주에 현침살이 있는 사람은 본인이 상대방에게 상처주는 말이나 바른말을 하여 상대방의 심기를 건드리고도 다음날에는 아무일도 없이 상대방을 대하는 등 상대방이 볼때는 '뻔뻔한 사람'으로 보일 수 가 있습니다.

이는 현침살의 특성인 본인이 상대방에 한말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거나 나쁜의도로 말하지 않았다는 자기위안 또는 상대방 마음을 배려하는 여유가 없는 것에 기인합니다.

✔상대방에게 상처가 주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닌, 감정이 없는 로봇처럼 사실만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인 현침살을 가진 사람의 특성은 자신을 외면하는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 '모난 돌이 정을 맞는다'라는 속담처럼 현침살을 가진 사람들은 예민하고 날카로운 성격으로 주변사람들에게 원망이나 따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현침살은 관재,구설,시비다툼,사고등은 당하지 않으나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현침살은 십성중 상관(傷官)의 특성과도 비슷한 점도 있습니다.

✅ 현침살 사주보완방법


업상대체 방법 : 직업을 현침살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주는 직종을 선택함으로서 현침살의 사주보완하는 방법으로,
도축업,금은보석세공사,간호사,(외과)의사,침술사,예술,정밀기계조,조립기술,IT분야에 종사하면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현침살을 제어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사주보완방입니다.

현침살 단점인식 : 본인사주에 있는 현침살이 있는 것을 인지하면 현침살의 단점이 남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고 현침살의 어투를 고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단점과 불리함을 내가 지적하지 않더라도 누군가가 내대신 지적할 수 있다는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합니다.

✔ 말수를 줄이고 말을 할때 바로 말하는 것이 아닌 세번이상 속으로 생각하면서 말을하는 습관을 기르시면 됩니다.


* 사주12신살등 사주용어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 고란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 고란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 귀문관살의 뜻과 사주특성)

(알기쉬운 12신살,망신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 비견,겁재의 뜻과 사주특성)

(알기쉬운  12신살,사주 백호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겁재,겁재가 사주에 있을경우 사주특성)

(사주 공망살,공망살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사주 화개살의 뜻과 사주보완방법)

(사주 백호살,백호살의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