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고란살,여자사주 특성

 ✅사주 고란살, 여자사주 특성

사주를 분석하는 중요한 분석도구로 십성,12운성과 함께 중요한 사주분석도구로 사용되는 12신살중 하나인 사주 고란살, 여자사주 특성과 개운법에 대해 알기쉽게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앱을 통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주초보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마켓에서 '무료사주풀이' 또는 '무료만세력'앱을 다운받으셔서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사주에 있는 십성,12운성,12신살이 표시됩니다. 아래표는 '무료사주풀이'이 천을귀인 앱을 참조하였습니다.

년주에 고란살이 있는경우
[년주에 고란살이 있는 남자사주(표1-1)/무료사주 천을귀인]


시주에 고란살이 있는 여자사주

[시주에 고란살이 있는 여자사주(표1-2)/무료사주 천을귀인]

✅ 12신살 고란살의 의미와 사주특성

고란살의 의미와 기본적인 사주특성에 대해 파악하면 본인사주에 12신살인 고란살에 대한 운을 보완할 수 있는 해결책이 나옵니다. 대표적인 과부살,홀애비살인 고란살은 남자사주에게는 강하게 작용하지 않으나 여자사주에서 강하게 작용하는 사주입니다. 그러나 사주원국,세운에 따라 남녀공히 고란살은 작용합니다.

☑ 고란살이란?

✔ 고란살의 한자구성을 알아보면 '孤(외로울 ),鸞(난새 ),殺(죽일 )'으로 '외로운 난새(봉황새와 비슷한 전설속의 새)가 외롭게 혼자 우는 모습'으로 풀이됩니다.
*鸞(난새 란) : 난새는 방울새라고 불리며,봉황을 닮은 전설속의 새로서 이새가 나타나면 평온한 세상이 온다는 전설이 있기도 합니다.
난새의 특징은 숫컷이 없으며 혼자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난새는 자기가 잘났기때문에 상대짝을 고르기가 힘듦니다, 자기와 수준을 맞출 수 없는 상대가 없어 고독한 새입니다.

✔ 고란살은 '과부사주' 또는 '홀애비 사주'라고 불리듯이 '외로운 사주'또는 '혼자사는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란살은 과숙살,공망등과 함께 대표적인 공방살(空房殺),신음살,고독살의 하나이며 고독한 사주입니다.

고란살의 사주구성원리

① 고란살은 사주팔자중 을사(乙巳),정사(丁巳),신해(辛亥),무신(戊申),갑인(甲寅)일주등 5개 일주를 가진 사주가 고란살에 해당합니다.

② 고란살은 위의 5개 일주이외도 사주팔자원국에 위의 글자가 있으면 고란살에 해당합니다.
예를들어 표1-1처럼 시주에 을사() 두 글자가 들어있으므로 년주(年柱:본인이 태어난 해)에 고란살이 있는 사주인것입니다. 표1-2는 갑인(甲寅) 두글자가 있으므로 시주(時柱:본인이 태어난 시)에 고란살이 있는 사주인것입니다.

✅ 고란살의 사주특성

12신살인 고란살의 대표적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고란살은 외로운 사주이기도 하지만 사주에 고란살이 있는 사람은 외로움뿐만아니라 삶자체가 고달픈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고란살의 특징은 여자가 못나서 외로운 것이 아니라 여자가 남자보다 잘나거나 배우자를 우습게 보는 기본성향때문에 발생하는 사주특성을 기본으로 합니다.

✔ 사주에 고란살이 있으면 거의 혼자살거나 이혼을 하게 됩니다. 고란살은 득자이별(得子離別) 즉, 자식을 낳으면서 남편과 거리가 멀어지게 되는 형상입니다. 

✔ 사주에 고란살이 있는 여자사주는 남자에게 인기가 있으나 연애운이 있어 일찍 결혼하게 되면 대부분 이혼을 하게 되거나 별거하게 됩니다. 고란살 사주는 늦게 결혼(38세이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위치에 따른 고란살의  특성

① 년주에 고란살이 있는경우 초년에 연애운이 있으나 오래함께 하지 못하고  헤어지며,

②월주에 고란살이 있으면 청소년~청년시기에 연애운이 있어 일찍 결혼하나 헤어지게 되며,

③일주에 고란살이 있으면 중년시기에 연애운이 있으나 헤어지거나 배우자와 중년에 이별하거나 별거하게 됩니다.

④ 시주에 고란살이 있으면 말년시기에 연하와 연애운이 있으나 헤어지거나 말년에 배우자와 이별하거나 별거하게 됩니다.

✔ 일주별 고란살 사주특징

고란살을 가진 일, 즉 신해,을사,정사,갑인,무신일주의 5개사주는 각기 다른 고란살의 성향을 아래와 같이 나타냅니다.
위 5개 사주는 고란살이외에도 12신살도 지살을 공통적으로 사주에 깔고 있는데,지살의 특징은 직장,주거의 이동의 잦은 이동으로 인한 직장 및 거주지의 불안정,투기,변화와 혁신등의 사주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해(辛亥)일주와 을사(乙巳)일주는 일지에 상관(傷官)을 깔고 있는 대표적인 고란살사주로서 십성 상관이 상처줄 상(傷),벼슬 관(官)의 한자로 구성되어 '관(남편,배우자)에게 상처를 준다'라는 뜻입니다. 
- 신해,을사일주 여자사주는 결혼전에는 남편에게 잘합니다. 그러나 결혼후 남편이 못마땅하여 결국은 남편을 내쫒거나 이혼을 합니다. 결국은 또다른 본인에 맞는 배우자를 갈구합니다.
-신해,을사일주 여자사주는 부모님과도 함께 살지 못합니다. 본인의 주장이 너무 강하여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고 본인뜻대로 하여 결국은 혼자살게되지만 혼자는 못살고 배우자를 갈구하는 이중적인 성격을 가진 사주일주입니다.

정사(丁巳)일주는 일지에 겁재를  깔고 12운성으로는 제왕을 사주에 깔고 있는 사주특징으로 성격이 화끈하나남편이 본인에게 잔소리하면 못참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배우자에 대한 외도를 의심하거나 외도를 참지못하는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본인이 항상 본인이 남편보다 우위를 선점하려는 성격으로 배우자와 함께 살지못하는 일주입니다

 ③ 갑인(甲寅)일주는 일지에 사주십성인 비견(比肩)을 깔고 있어 본인의 주장이 강합니다. 갑인일주는 주변에 남자가 많으나 정작 본인의 배우자가 될만한 남자가 없는 '인기는 많으나 자기 남자가 없는 사주'입니다.
-갑인일주의 여자사주는 결혼약속을 하고 바로 파기하는 등,결혼전 남자에 대한 마음이 바뀌어 파혼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특징이 있어 갑인일주는 노처녀가 많습니다.
-신해,을사,정사일주는 결혼을 하고 살다가 마음이 변해 이혼을 하는 데 반하여 갑인일주는 결혼을 하기전에 마음이 돌변하는 사주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④ 무신(戊申)일주는 일지에 식신을 깔고있고,12운성은 병(病)을 사주에 가지고 있습니다.
- 무신일주의 특징은 신해,을사,정사,갑인등 고란살 일주들은 대부분 남편과 이혼을 하지만,무신일주는 밖에서는 남편자랑을 하다가 집에와서는 남편과는 대화 한마디도 안하는 형식적인 부부의 사주특성을 가진 대표적인 일주입니다.

* 이처럼 고란살은 대부분 이혼을 하게되지만 이혼을 하지 않더라도 형식상 부부로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우자와 함께 살더라도 고란살 사주는 형식상 부부가 많습니다.

✅ 고란살 사주보완방법

고란살의 사주특성은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그원인은 본인의 강한 주장과 상대방 배우자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면이 부족하여 벌어지는 이른바 '나 잘난맛으로 혼자사는 결과를 초래'하는 사주특성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혼자는 살지못하면서 다른사람을 그리워하고 자신만의 자유와 혼자만의 자유를 누리려고 거추장스러운 남편을 쫒아냈지만 또다른 남편,배우자를 그리워하는 이중적인 사주특성을 가진 고란살은 젊어서는 자신이 경제권과 사회적인 활동을 주도로 배우자가 필요없겠지만 노년에는 란새처럼 '쓸쓸하게 혼자 슬피우는 새'의 처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주장을 줄이고 상대방를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 늦게 결혼하여 고란살의 특성이 어느정도 없어졌을때 결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좋아하는 이성이 있으면 결혼하여 한공간에 있지말고 각자 주거공간을 따로한 연애활동을 하면 상대방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발견하고 상대방에게 잘해보려는 연애심리로 고독함이 해소될 수 있습니다.

- 명상음악,서예등의 취미로 인성을 키우고 자신을 돌아보는 취미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 12신살관련 포스팅을 더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12신살의 종류와 사주특성 알아보기)

(알기쉬운 12신살,도화살,백호살,역마살의 사주특징)

(사주 귀문관살의 뜻과 사주특성)

(12신살 망신살의 뜻과 사주특성)

(무료사주풀이,사주 삼형살의 의미와 사주특성)

(백호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 삼형살의 뜻과 사주특성)

(사주 화개살의 뜻과 사주특성,사주보완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