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신,유,술)에 태어난 사주의 특징

 ✅ 겨울(신,유,술)에 태어난 사주의 특징

계절을 나타내는 사주팔자의 글자는 천간 및 지지를 합해서  총 12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천간의 1개글자,지지의 1개글자로 구성되어 있으며,봄을 의미하는 글자는 인,묘,진(寅卯辰),여름을 의미하는 글자는 사,오,미(巳,午,未),가을을 나타내는 글자는 신,유,술(申,酉,戌),겨울을 나타내는 글자는 해,자,축(亥,子,丑)입니다.
가을에 태어난 사람의 특성


사주팔자중 계절별로 태어난 사람의 특성이 있는데 금번 포스팅에서는  가을에 태어난 사람, 즉 본인이 태어난 달인 월주가 신,유,술(申,酉,戌)인 사람의 사주특성에 대해 알기쉽게 알아보겠습니다.


✅ 가을에 태어난 사람의 주요특성 8가지

가을철(양력으로 8,9,10월)에 태어난 사람에 대한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쉽게할 수 있고 고용주의 입장에서는 직원을 뽑을 때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도구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자존심이 강함

- 가을철에 태어난 사람의 대표적인 특징은 자존심,명예를 중요시 합니다. 약속을 잘 지키는 성격입니다. 실리보다는 의리를 중요시 여기기도 합니다.

2. 초년시절의 가정환경이 좋지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 가을철에 태어난 사람들의 초년시절은 대부분 열악한 경우가 많아 거친환경속에서 일찍 철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융통성 결여

- 가을철에 태어난 사람의 특성중 하나가 융통성의 결여입니다. 이 사주에 태어난 사람에게는 농담이 통하지 않고 오직 사실적인 것,팩트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가을에 태어난 사람과의 대화는 주로 개인적인 대화보다는 업무적인 대화가 많습니다.

4.  공과 사의 구별철저

- 가을철에 태어난 사람들은 사회적 규범을 잘 지키며,남에게 얻어먹으면 반드시 밥을 사는 경향이 강합니다. 가을에 태어난 사람과 돈거래하면 정확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5.  재주와 지혜롭고 머리가 비상함

- 가을철 즉 신,유,술에 태어난 사람은 머리가 좋으며 주로 사람들을 가르키는 직업(교수,선생님,철학등)에 종사합니다

6. 노력에 비해 돌아오는 것이 없는 사주

- 자신의 재능을 돈과 바꾸는 경제활동이 필요한데 신유술에 태어난 사람들은 폼생폼사의 형국으로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만하고 받지는 못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7. 자기중심적 사고가 강함

- 처음에는 의심이 많으나 그 의심이 풀리면 절대적으로 믿는 경향이 강합니다. 다단계사업쪽에 특히 가을철에 태어난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그것입니다.


8. 성질이 다소 급한 성향

- 가을철에 태어난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성질이 급하여 대화중에서도 상대방 이야기를 끝까지 듣지 않고  끊어버립니다.
술월(戌月:음력 9월)에 태어난 사람은 신,유월(申,酉月:음력 7,8월)에 태어난 사람보다는 성격이 상대적으로 포용력이 있습니다. 신유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머리회전이 빨라 심사숙고하지 못하여 실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가을에 태어난 사람들의 사주 총평

가을은 오행중 금(金)에 해당하며 금의 성질상 머리가 비상하고 판단력,본인 주도적이 사고성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가을에 태어난 사람들은 사람들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지 않고 남에게 피해도 주지도 않지만 결국은 경제활동에서도 섣부른 판단으로 실패를 보기쉬우며,사회적인 인간관계에서는 본인의 주관이 강하므로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가을에 태어난 사람은 남들에게 좋은 일을 하고서도 본인에게 돌아오는 복이 적거나 없습니다.
가을에 태어난 사람의 금의 성질은 본인이 아쉬워도 절대로 힘든내색을 안하는 폼생폼사의 형국이므로 정작 본인이 어려워도 남에게 아쉬운 소리를 못하고 남들도 본인이 힘들어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본인이 힘든상황임에도 남들은 본인에게 부탁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그로인해 이제껏 베풀기만 했던 모든 일을 다 잃어버리고 본인이 이기적이고 야속한 인간이라고 치부되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속담에 "열번 잘해줘도 한번 못하면 욕먹는다"라는 말과 일맥상통하며 가을에 태어난 사람들은 삶에서 그다지 풍족하지 못합니다.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고집,폼생폼사의 성향을 고치면 충분히 말년에 여유롭게 살수있으며 가을철 태생의 특성인 비상한 머리의 재주로 인하여 남에게 존경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더많은 사주팔자를 알아보시려면
아래글을 보시면 됩니다.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20.html(말년이 좋은 사주,나쁜 사주)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17.html(장수할 팔자,단명할 팔자)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6/blog-post_9.html(사주로 알아보는 배우자 선택)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4/blog-post_14.html(대운에 비겁,식상이 들어왔을 경우)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