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할 팔자,단명할 팔자의 특징

 ✅ 장수할 사주팔자,단명할 사주의 특징

아무리 현대의학이 발달해도 인간도 다른 생물과 같이 한번 태어나면 죽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진리가 있다면 나는 과연 언제까지 살 수 있으며 즉 "나는 장수할 것인가 아니면 단명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은 의학적 지식이 뛰어난 명의도 그 답을 내리지 못합니다.왜냐하면 사람의 수명은 건강수명으로 결정지어 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고대로 부터 장수하는 사람,단명하는 사람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그러한 연구결과가 사주팔자에 의한 인간수명의 연구입니다.현대의학이나 과학자들은 명리학에 의한 사주팔자를 비과학적이라고 부정하지만 그들도 역시 자기 가족이나 친지들의 생노병사를 보면서 도저히 과학으로 풀 수 없는 운명,즉 정해진 사주가 있음을 인식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장수할 팔자, 단명할 팔자의 특징에 대해 알기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장수하는 사주팔자,단명하는 사주팔자

장수할 사주팔자,단명할 팔자를 알아보기전에 유념해야 할것은  90%이상 정확도를 가지는 절대적신념으로 믿는 것은 위험한 것이며 사주팔자에서 장수할 팔자,단명할 팔자는 일반적인 통계이며 즉 사주팔자원국에 나타나있는 8자의 선천적인 운명(60%)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사주팔자분석은 모든 사람들에게 개별적으로 10년마다,1년마다,월마다 다가오는 대운,년운,월운의 행운(幸運)의 40%의 종합적인 결과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행운을 후천적 운이라 볼 수 있으며 본 포스팅에서 후천적인 운까지 종합하여 포스팅하기에는 지면상 제약이 있으므로  사주원국 8자를 중심으로 인간의 장수운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장수할 팔자사주의 특징
사람이 장수한다는 것은 과연 몇살까지 살아야 장수라고 할 수 있을까요 고대 사주팔자를 만들던 시기는 40살도 장수라고 할정도로 사람의 수명을 짧았습니다. 즉 장수의 개념의 그시대별 상황(주거환경,전쟁등 외부환경,의학적 발달정도등)에 따른 평균수명보다 오래사는 것을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날에 장수는 최소한 85세 이상 사는 것을 장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이러한 기준이 더 늘어날 수 있겠지만 사주로 풀이하는 장수는 그시대 평균수명보다 오래사는 것을 말합니다.

장수하는 사람의 사주를 쉽게 구분하는 특징은, 

① 음양오행이 골고루 배치된 사주팔자

사주팔자 8자는 목화토금수 오행이 8자속에 골고루 배치되어야 평온한 삶을 살 수 있고 장수합니다.
사주원국 8자에 오행이 하나도 빠짐없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다함은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도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뜻하며
오행의 고른분포로 살아가면서 위험도 있지만 그위험을 막아주는 신살도 고루 분포되어 있기때문에 장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주를 볼때도 오행이 고루 배치된 사람이 사주를 보러 오는 사람은 드뭅니다. 그이유는 사주를 보러 오는 사람의 대부분은 건강이나 사업운,부부,이성간의 갈등으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굳이 철학관이나 점집에 찾아올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② 사주팔자 오행이 균형이 이루어진 사주

사주팔자 천간,지지의 8글자중 목(木),화(火)등 양(陽)의 기운과 수(水),금(金)등의 음(陰)의 기운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는 사주팔자는 음양이 조화되어 실제성격도 평온하고,안정적인 심리상태를 유지하여 정신적,유체적으로 건강하여 장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천간에서의 목,화의 양의 기운의 글자는 목의 경우는 甲(갑목),寅(인목)이 있으며 지지에서 木은 乙(을목),卯(묘목)이 있으며,
火의 기운은 천간에서는 丙(병화),丁(정화)가 있으며,지지에서는 巳(사화),午(오화)가 있습니다.


천간에서 金,水의 음의 기운의 글자는 금의 경우는 庚(경금),辛(신금)등이 있으며 지지에서는 申(신금),酉(유금)이 있습니다.
水는 천간에서는 壬(임수),癸(계수)가 있으며,지지에는 子(자수),亥(해수)가 있습니다.

③ 일지가 신강한 사주


일간이 신왕한 사주란 쉽게 말해서 일간 내가 태어난 날을 일간,일주라고 하고 하는데 일간은 본인을 나타냅니다.
일간의 천간글자의 오행을 도와주는 글자(정인,편인)와 내가 상대방을 이길 수 있는 글자(정재,편재),그리고 나와같은 오행(비견)의 글자가 3개 이상이 있으면 나를 도와주는 우군이 많다고 하여 신강(身强)한 사주 또는 신왕한 사주라고 합니다.
일간이 신왕한 사주는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아무리 장수팔자라도 명예,재물,권력욕등으로 과욕을 부리거나, 여색을 밝히거나,과로,과음을 하게되면 오히려 좋은 운이 화가 되어 오히려 단명할 수 있다는 양면성이 있습니다.


✅ 단명할 사주팔자


장수할 팔자와 달리 단명할 사주팔자는 위의 장수할 팔자와 반대의 경우를 말합니다.즉 음양과 오행이 균형이 잃거나 특정 오행만 치우쳐 음양과 오행이 균형이 깨진 사주를 말합니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주팔자 천간과 지지의 오행구성이 특정 오행으로 치우쳐 있는 경우
- 예를 들어 사주오행 8자중 土가 3개이상 치우친 경우

② 사주팔자 천간과 지지의 오행구성이 음양균형이 깨진경우

- 예를 들어 사주에 음의 오행이 水와 金이 사주팔자 8자글자중 다수를 이루어 사주전체가 음(陰)으로 기운이 흐르는 경우

③ 일간,일지가 너무 신약(身弱)하고 관살(상관)이 다수포진한 사주팔자
- 일지가 신약하다는 것은 위의 장수팔자와는 달리 나의 글자인 일자의 오행을 도와주는 사주팔자 천간지지의 글자 8개중 3개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나를 도와주는 오행 글자가 없으니 당연 심신이 미약하여 단명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다만 행운(幸運)인 10년 대운이나 년운,월운이 도래하여 나를 도와주면 위기를 벗어날 수 있으나 그운을 기다리지못하고  심약한 상태를 유지하다가 건강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주팔자를 공부하거나 상담받아 나의 사주팔자 원국이 좋지않더라도 후천적운인 행운이 오는 시기를 안다면 희망이라는 것이 있어 힘들더라도 그때까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버티면 운이 바뀌어 단명사주도 극복할 수 있고 물질적 복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사주풀이는 무속인들이 말하는 액땜풀이가 아니라 통계학이며 자신의 미래를 정확히 알고 대처하는 고대때부터 내려오는 삶의 지혜인것입니다.
그래서 어떤이는 이를 받아들이고 지혜롭게 살아가지만 어떤이는 도와주지않는 신만 찾고 기도하며 아무것도 행하지 않고 자신이 삶이 좋아지기를 바라는 우를 범하고 있습니다.

④ 지나치게 일간이 강한 사주팔자

일지가 너무약한 신약사주도 문제이지만 일지가 너무강한 사주도 단명사주입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도 있듯이 너무 좋은 것이 많이 들어오면 그것을 감당하지 못해 단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분도 그해사주에 식신과 재성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운명을 달리한 분도 있습니다.그러므로 대운상 내사주에 너무 많은 좋은 복이 오는 해일록 조심하고 욕심을 부리지않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 사주풀이에 더 알고싶으시면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①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5/blog-post_19.html(특정 오행이 치운친 사주)


②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4/blog-post_8.html(사주팔자로 보는 나의직업)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10.html(사주대운,대운이 오는 징조 알아보기)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