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오행과 건강관리 ,목과 화가 많을 경우

 ✅ 음양오행과 건강관리,목,화가 많을 경우

☑ 특정오행이 치우칠 경우 건강상태 알아보기

사주팔자가 나의 운명을 결정짓는 선천적인 요인이라고 하면 매년 바뀌는 세운(世運)과 10년마다 한번씩 변화되는 대운(大運)도 선천적인 요인이라 할 수 있지만 후천적 요인에 가까운 사주팔자의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선천적으로 사주팔자가 나쁘다고 해도 후천적으로 들어오는 행운(行運)인 세운과 대운으로 그 사람의 운이 더 좋아질 수도 있고 더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내 삶이 현재 고달프다해도 앞으로 다가올 대운과 세운이 좋다면 그 사람에게는 앞으로 삶은 좋은 일만 펼쳐져 있습니다.

사주팔자와 건강도 인간이 물질적,정신적 풍요와 빈곤으로 힘들어하거나 즐거워하듯이 인간삶에 있어서 건강,질병의 빈곤과 풍요는 사주팔자의  8자에 의해서 선천적으로 정해지나,후천적인 건강운인 세운,대운에 의해서 우리의 건강이 더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사주를 제대로 알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가?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나의 사주팔자 여덟글자(八字)속에는 이미 나의 건강이 정해졌지만 내가 나의 부족한 건강부문을 알고 잘 대처하면 충분히 약골도 건강체질로 변화시킬 수 있고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나의 사주 8자속에 들어있는 음양오행의 치우침과 과다로 나의 건강은 어떻게 좌우되는 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음양오행과 인체관계도


※ 음양오행으로  나의 건강상태 체크방법

특정오행 많고 적음판단기준은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① 내 사주에 특정오행이 2개이상 있을 경우
② 내 사주에 특정오행이 없는 경우

본인사주에 오행이 골고루 포진해있다면 건강에 특히 신경쓸 부분은 없으나, 특정오행이 나에게 많거나 없을 경우(①②의 경우) 나에게 취약한 인체장기부분은 무엇인지 파악하여 신경써야 할것입니다
본인 사주에 특정오행이 많거나 없는 경우는 특정 인체장기가 다른 장기보다 취약하므로 특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 사주팔자에 목(木)이 많다면 즉 목이 두개이상이거나 아예 없다면, 그 사람은 간을 조심해야 하는 것이며,  본인 사주에 화(火)가 두개이상있거나 아예 없는 사람이라면 심장을 특히 조심해야 하는 것입니다.

🔅 음양오행과 건강(질병)상관관계 알아보기

✔ 계절과 질병 : 내사주에 특정오행이 많을 경우 건강
     
봄에는 음양오행중 木,火가 약한 사람은 활기를 찾게 됩니다. 반대로 木,火가 왕성한 사람은 질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과하거나 적으면 문제가 생기고 적당한 중간것이 좋습니다.
사주팔자의 오행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정 오행이 나에게 많거나 적으면 나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한두개 정도 적당하게 오행이 나의 사주팔자 8자글자에 골고루 포진해야 건강한 사람입니다. 음양오행인 지장간에  을(乙)목과 묘(卯)목 등이 부족하거나 많으면 간이 좋지 않은 사람은 더욱 간이 나빠집니다. 목(木)이 음양오행에서 나타내는 인체장기는 간입니다.

여름에는 음양오행중 천간의 화(火)와 토(土)가 약한 사람은 활기를 찾게 되지만 화,토가 강하거나 지장간의 음양오행의 정(丁)화와 사(巳)화가 많거나 적으면 심장환자는 더 나빠집니다.
음양오행중 화(火)가 나타내는 인체장기는 심장입니다.

가을에는 음양오행중 金,水가 부족한 사람은 활기가 있지만,반대로 금수가 사주팔자에 많은 사람들은 건강에 고전을 합니다.
음양오행 지장간의 신(辛)금이나 유(酉)금이 많거나 적으면 폐가 나빠져서 고생하게 됩니다.
金이 음양오행에서 나타내는 인체장기는 폐를 나타냅니다. 그래서 이시기에 금과 수가 부족한 사람들은 폐나 피부병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수(水),목(木)이 약한사람은 활력적이지만 반대로 수,목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힘든 계절입니다. 음양오행의 지장간 계(癸)수와 해(咳)수의 적고 많음으로 신장질환자에게는 힘든 계절입니다. 음양오행중 수(水)가 나타내는 인체의 장기는 신장,방광입니다.이처럼 내가 가지고 있는 사주의 여덟가지 글자로 나의 사주에 어떤 오행이 들어있으며,어떤 오행이 나에게 부족하고 치우친지, 계절별로 취약한 나의 오행은 무엇인지만 신경쓴다면 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입니다.


* 사주기초관련 더많은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글을 참조바랍니다.


(사주에 목이 없을 경우)

(사주에 편인,정인이 있는 경우)

(대운에  편재,정재가 들어왔을때)

(무료사주풀이,목이 사주에 많을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