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축일주 여자 사주 특징

계축일주 여자 사주특징

계축(癸丑)일주는 일간(본인)을 일지가 극하는 형태(편관)의 일주로서 자존심이 세고 친화력은 있으나 여간해서는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계축일주의 형상은'차기운 동토에 내리는 서리','검은 소'에 비유되며 따뜻한 온기(화오행)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일주이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계축일주 여자사주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사주특성을 알아보고,사주부작용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계축일주

✅ 계축일주 여자사주 특징과 사주보완

계축일주는 천간글자 癸(계수,음의 성질)와 지지글자 丑(축토,음의 성질)의 조합으로 구성된 일주로서,

丑(축토)의 지장간에는 癸(계수,편관),辛(신금,편인),己(기토,편관)이 있어 편관의 세력이 강하게 작용하고 일간의 계수가 지장간에도 같이 들어있어(비견) 자기주장이 강력한 일주임을 알수 있습니다.

✔ 계축일주 여자사주 특징

- 자기주장이 강하고 배우자와의 관계가 원만하지 않아 고독합니다.

- 계축일주는 지장간의 관인비(관성,인성,비겁)의 십성구조로 직업선택에서 공직에 진출하면 좋습니다.

- 계축일주 여자는 애교가 없고 차갑고 무뚝뚝하여 이성에게 인기가 없습니다.

- 계축일주는 잘 참는 성격이나 한번 폭팔하면 걷잡을 수 없습니다.

- 계축일주 여자사주는 대부분 초년고생을 하고 중년이후에 운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자수성가형)

- 계축일주 여자사주는 자기가 맡은 일에 책임감이 강하게 수행하고 머리가 좋고 꾀가 많습니다.

- 계축일주는 명예욕,성취욕이 강하며 에너지가 충만하나 잔병을 달고 살게 됩니다.

✔ 계축일주 사주보완


계축일주
[계축일주 여자사주예시(표1)]

표1의 계축일주 여자사주는 일주로만 본다면 '차가운 동토에 내리는 이슬 또는 서리' 의 형상으로 따뜻한 빛과 열을 가진 화(불,火)오행이 사주환경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만일 본인이나 본인의 지인이 계축일주이라면 사주팔자구성에서 사주다른 자리에 화(火,불)오행의 존재유무를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그다음으로 목(木,나무)오행의 존재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계수(癸)는 하늘에서 내리는 물과 같은 존재로서 비와 이슬,안개에 해당됩니다.

즉,사주팔자 일간을 중심으로 화오행 정화()나 병화()의 존재를 찾고 지지의 화오행인 사화()나 오화()를 찾으면 됩니다.

만일 위사주 예시(표1)과 달리 사주팔자에 화오행이 한글자라도 있다면 그다음 필요한 글자는 목오행(甲,乙,寅,卯)으로서,

목(木,나무)오행이 있다면 계수일간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비가 초목에 수분을 공급하여 생장시키듯이 사람을 가르키는 일을 하게되므로 괜찮은 사주가 되는 것입니다.

계축일주

[계축일주 여자사주예시(표1-1)]

표1은 계축일주 여자 사주팔자 원국이고,표1-1은 표1에 부속된 대운(大運)과 세운(歲運,年運)을 나타낸것입니다.,


예시 계축 여자사주는 사주팔자원국에도 화(火,불)오행이나 목(木,나무)오행이 없는 사주로서,

40세까지는 고생을 하다가 41세 정재대운에서 화오행인 병화()를 만나 운이 트기시작하다가 51세 편재대운에 화오행인 정화()를 만나서 사주환경이 개선됨을 알 수 있습니다.


세운,년운에서는 2025년 화오행을 만나고 2026년에는 천간,지지 모두 화를 만나게 되니 건강과 재물을 축적하는 최고의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가 들어오는 2025~2027년 3년간은 사주팔자에 화가 없는 해당 여자사주  주인공에게는 놓쳐서는 안되는 중요한 사주보완시기인 것입니다.

우리가 사주를 배우는 것은 이러한 기회를 알고 대처하는 것입니다.

무속인들에게 굿을 한다고 사주팔자를 고치는 것이 아닙니다.

운맞이 굿을 한다고 많은 금품을 요구하는 일부 무속인들에게 속지 않으려면 본인 사주는 본인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운보는 방법,대운에 정관,편관이 들어왔을 때 사주특성

대운보는 방법,대운에 식신,상관이 왔을 때 사주특성

년주에 비견,겁재가 있을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