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덕이 있는 사주특징
부모덕이 있는 사주특징
사람은 태어나면서 부터 불공평한 환경에서 적응해야 하는데 초년복이 있는 사람들은 부모덕,부모덕을 타고 초년시절 유복하게 자라고 부모의 물심양면 지원으로 청년이후의 삶에 안정적인 기반을 다지게 됩니다.
부모덕이 없는 사주 가 있다면 부모덕이나 부모복을 타고난 사주팔자가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부모복,부모덕이 있는사람들이 가지는 사주구성 특징을 알아보고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 부모덕이 있는 사주팔자 구성특징
부모덕이 있거나,부모복이 있는 사주를 가진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사주구성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모복이 있으려면 부모형제와의 관계성을 나타내는 월주(月柱) 뿐만아니라조부모와 관계성을 나타내는 년주(年柱)를 필수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그이유는 부모의 부모는 조부모(祖父母)이고 조부모의 조력을 받은 부모는 그자식이 되는 본인에게 경제적이나 정신적 유산을 물려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조부모에게 물려받은 유산을 부모때 사업등으로 탕진하여 자식대에 고생하는 사주구성이 나쁜 일부 사주팔자가 존재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사주구성이 아닌 예외적인 것이 한합니다.
- 사주구성이 재성(편재,정재)과 인성(정인,편인)이 조화로워야 합니다.
사주에서 편재(偏財),정재(正財)등 일간인 자신이 극하는 오행글자를 재성(財星)이라고 하는 데, 재성은 육친적으로는 아버지(父)를 의미합니다.
또한 정인(正印),편인(偏印)등 일간인 자신을 도와주는 오행글자를 인성(印星)이라고 하는 데,인성은 육친적으로는 어머니(母)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본인 사주팔자에 재성과 정인이 위치한다면 부모덕이 있는 사주팔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년주에 재성(편재,정재) 또는 정관 및 정인(正印)이 있고 천을귀인이 있으면 조부모가 부귀한 집안이며,
년주(年柱)에 십이운성중 제왕(帝旺)이 위치했다면 본인이 명문가의 자손임을 암시합니다.
앞서 기술했듯이 본인이 부모에게 유산을 받거나 경제적 지원을 받기위해서는부모가 자수성가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조상이나 조부모에게 유산을 상속받은 부모가 자식인 자식에게 그 부를 물려줄 수 있기 때문에 조부모의 경제력과 명문가의 여부는 중요합니다.
- 년주에 정관(正官)이 있으며,월주(月柱)에 정인(正印)이 있으며 시주(時柱) 재성(편재,정재)이 있는 경우,
재성(편재,정재)이 길신(吉神)이면 부모가 재력가이며 본인이 부모덕을 받게 되는 사주구성입니다.
- 년주와 월주에 정관과 정인이 상생하고 일주,시주에 재성(편재,정재)와 상관(傷官)이 없으면 부모덕이
나 부모복을 받을 수 있는 사주구성입니다
- 월주는 부모복이나 덕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이므로 월간(月干)이나 월지(月支)에 정인이 위치한다면 부모뿐만아니라 형제간 사이도 좋고 조력을 받을 수 있는 사주구성입니다.
결론적으로 부모덕이나 부모복이 있는 사주팔자,사주구성의 필수적인 조건은,
정관,정인,재성(정재,편재)가 년주 또는월주에 위치하고 이것이 서로 충하거나 극하지 않고 길신(吉神)으로서 역할을 할 경우 부모덕이 있는 완벽한 사주구성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정관,재성,인성 이 세가지 요소중 두개만 년주,월주에 위치한다면 부모덕이 있는 좋은 사주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