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사주 : 대운에 편재,정재가 들어왔을 경우 해석

 

✅대운에 편재,정재가 들어왔을 경우 해석


사주오행도


✔ 사주팔자와  대운의 개념이해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이 안풀리거나 답답할때 점집이나 철학관에 찾아가서 사주를 보게 됩니다.

그러면 사주란 무엇일까요 사주란 우리의 운명의 집을 고정하는 4개의 기둥,즉 지붕을 집의 지붕을 지탱하는 4개의 기둥이라고 쉽게 보시면 됩니다. 四柱(넉 사,기둥 주)

즉 사주란 "사주팔자"의 약자로서 나의 운명을 기본적으로 결정짓는 8가지의 고정된 천간의 글자를 말합니다.

선천적인 운이라고 볼 수 있는 사주팔자와는 후천적으로 달리 해마다 달라지는 ()年運(연운) 또는 歲運(해 세,운명 운)이라고 부르고, 10년마다 주기별로달라지는 운을 大運(대운)이라고 지칭합니다

✔대운,세운의 해석

자연의 법칙처럼 작은 기운은 무조건 큰 기운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운은 계절처럼 큰 환경을 말합니다.

사주에서 대운의 뜻을 제대로 해석하지 못했을 경우 점집에서 또는 철학관에서 어떤경로를 통해 본인의 사주를 보았을때 "나 올해 대운 들어왔데" "대운이 들어와서 좋아진데"라는 말을 종종 하고는합니다.

대운이란 개인별로 누구나 10년에 한번씩 바뀌게 되는 운을 말하며, 해마다 바뀌는 운보다 큰 10년마다 변경되는 운이라 하여 한자로 클대 를 써서 대운이라고 칭하는 것이지 본인의 운이 좋아지는 것으로 해석하면 안됩니다.

대운은 본인에게 좋게 10년이 들어올 수 도 있고 나쁘게도 10년이 들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의 법칙상 좋은 운이 10년간 들어오면 나쁜운이 10년간 들어옵니다. 특별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우리의 삶은 좋은 일만 계속 일어나지도 않으며, 나쁜 일만 들어오지 않습니다.

 나에게 다가온 좋은 대운 10년속에도 작은 좋은 일,나쁜 일들이 포함되어 다가 옵니다

 을 한자로 풀이하면 군사 운입니다 . 즉 전쟁터에서 군사의 이동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에서 유래한 단어로서 운은 특히 10년마다 돌아오는 운, 일년마다 바뀌은 세운은 사주팔자처럼 고정된 이 아닌 움직이는 이라 하여 幸運(다행 행,운명 운)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다행이도 나에게 다가오는 오는 운이 좋은 운"이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이해하기쉽습니다.

 그러면 대운과 세운의 길흉을 해석하기 위해 십성 또는 십신을 기준으로 대운과 세운을 해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십성을 통한 대운해석방법

 

사주 십성(十星)이란?

사주에서 말하난 십성, 즉 열가지 다른 성질을 나타내는 성질을 나타내는 것으로 비겁,식상,재성,관성,인성으로 크게 5개로 구분되며 비겁(比劫):비견+겁재,식상(食傷):식신+상관,재성(財星) : 편재+정재,관성(官星) : 편관+정관,인성(印星) : 편인+정인등으로 10개의 성질로 구분됩니다.

 

✔십성을 통한 대운 나의 심리변화 알아보기
 

🔆나의 사주대운에 비겁(비견+겁재)이 들어왔을 때 나의 행동과 심리변화는?

- 내 생각대로 하고 타인을 고려하지 않으며 주관이 강하며 돈을 잃게 됩니다.

 - 라이벌이 생겨 힘든 경쟁이 시작됩니다.

 - 필요없는 지출이 생기며,내 인생은 내것이라는 생각으로 강한 추진력을 발휘합니다.

 

🔅 나의 사주대운에 식상(식신+상관)이 들어왔을 때 나의 행동과 심리변화는?

- 나의 행동이 부지런해 지며,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하고 싶어집니다.

- 활동력이 강화되며, 돈 벌 준비를 합니다.

- 여자는 남편과 멀어지고 자식과 가까워 집니다.

 - 식신은 내가 좋아하는 일을하는 것이고 상관은 내가 좋아하지 않은 일이나 가족부양을 위해 하기 싫은 일을 해야하는 행동으로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나의  사주대운에 재성(편재+정재)이 들어왔을 때 나의 행동과 심리변화는?

- 큰 투자를 하거나 돈에 관심이 많아 집니다. 편재가 들었을 경우 큰돈이 들어 올 수 있고,정재는 일정한 돈(급여,연금등)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 이처럼 대운에 재성(편재,정재)이 들어오면 나의 관심은 재물을 모으는데 나의 마음이 집중됩니다

 - 여성은 남성에게 잘하며 금전적인 안정이 옵니다.

 - 모친과 이별 수 가 있습니다.

 - 남성에게는 재성이 여자이기도 하기에 여성과의 인연이 생깁니다

 

🔆내 사주대운에 관성(정관+편관)이 들어왔을 때 나의 행동과 심리변화는?

 - 관성이란 여성에게는 직장과 남편을 의미하며 남성은 직장,일을 의미합니다.

 - 정관은 안정적인 직장과 일을 의미하나 편관은 법과 질서를 중시하는 직장,권위적인 직장,일 여성에게는 권위적인 남편을 만날 수 있습니다. 편관은 정식적인 시험에 응시하여 입사한 직장이 아닌 정무직,낙하산식 인사에 가깝습니다.정관은 편관에 비해 안정적이고 직장,일에 있어서 순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내 사주대운에 인성(정인+편인)이 들어왔을 때 나의 행동과 심리변화는?

- 나의 대운에 인성이 들어오면 활동력이 둔해지고 문서나 자격증,임대사업과 인연이 생깁니다.


☞ 사주에 관해 좀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아래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①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6.html
(무료사주풀이: 일지로 알아보는나의 미래 배우자  운)

②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3/blog-post_70.html
(내사주에 편재,정재,식신,상관이 있는경우)

③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3/blog-post_66.html
(사주시간 쉽게 계산하는 방법)

④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4/blog-post_26.html
(무료사주풀이,년운에 식신,상관이 올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7/blog-post_13.html
(일지 식신,상관이  있을경우 배우자 운)

https://jonsewose.blogspot.com/2021/08/blog-post_11.html
(무료사주풀이,대운에 편관,정관이 올경우 사주특성과 개운법)
(대운보는 방법,대운에 비견,겁재가 있을경우 사주특성)

(사주시간 쉽게 계산하는 방법)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