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암~수락산 종주산행

 ■ 불암~수락산 종주산행

평일 모처럼 시간이 나서 불암~수락산 종주를 다녀왔습니다 산행일자는 2021년 2월 16일자로  일기예보는 영하10도 눈이 오전에 내린다고 했으냐 산에가고 싶은 열정으로 아침부터 집을 나섰습니다.
들머리는  7호선 공릉역2번 출구로 시작하여 원자력병원.~불암산으로 시작했습니다
눈내린 수락산
(눈내린 수락산 코끼리바위)

□ 수락산(해발640.6m):

서울 노원구,경기 의정부시,냠양주시에 걸쳐있는 산으로서,도봉산과 함께 서울의 북쪽 경계를 이루며,거대한 화강암  암벽이 노출되어 있지만 산세는 일부구간만 험하지만 수락산 좌우능선은 암벽보다는 흙산으로 이루어져 산책하기에 최적이며 지명이 ' 폭포물이 떨어진다'는 지명이름(수락산)처럼 금류,은류계곡,수락계곡이 많아 여름산행지로도 최적입니다.

☞ 수락산 가는 방법

산행코스 대중교통 지하처노선은 7호선 수락산역을 이용하시거나 4호선 상계역,당고개역을 이용하시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수락산

(멀리보이는 수락산 배낭바위)

■ 불암산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불암산은 원래 금강산에 있던 산이라고 합니다.어느날 불암산은 조선왕조가 도읍을 정하는 데 한양에 남산이 없어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는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남산이 되고 싶어 금강산을 떠나 한양으로 출발했읍니다. 그러나 지금의 불암산 자리에 도착해보니 한양에는 이미 남산이 들어서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불암산은 한양의 남산이 될 수 없었기에 금강산으로 되돌아갈 작정으로 뒤돌아서서 갈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 번 떠난 금강산에는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생각에 돌아선 채로 그 자리에 머물고 말았습니다. 이 때문에 불암산은 현재 보는것과 같이 서울을 등지고 있는 형세입니다(자료:노원구)

불암산
불암산 들머리
불암산수락산 등산안내도

산행코스는 : 7호선 공릉역2번출구~원자력병원~불암산~헬기장~정상~덕릉고개(예비군훈련장)~도정봉~꼬끼리바위~정상~기차~도솔봉~7호선 장암역


불암산정상에서
불암산 헬기장
수락산에서 본 불암산
수락산에서 바라본 불암산

한적한 불암산 산책로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정상에서 본 헬기장
불암산 정상에서 본 헬기장
불암산 정상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 탱크바위

수락산 배낭바위

수락산 종바위
수락산 종바위 모습
수락산 코끼리바위

수락상 정상
수락산 정상


불암산



댓글

타인의 글을 복제하는 사람 사주특징

물이 많은 사주의 특징,수가 많은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