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선개통과 파급효과 분석


■수인선개통과 파급효과 분석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에서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역을 연결하는 수원~인천 복선전철(이하 “수인선)이 오는 9월 12일 전 구간 개통된다.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이 크게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그동안 수도권 서남부 주민들은 지금까지는 인천, 시흥, 안산, 화성에서 수원역까지 전철망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버스를 이용하거나, 금정역 및 구로역까지 이동하여 1호선으로 환승해야 했습니다.

평일 출근시간대는 20분간격으로 운행하며, 일반은 25분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이번 수인선 전구간 개통으로 종전 인천←→수원(1호선) 90분소요되었지만 변경시간은 인천←→수원구간은 70분으로 단축됩니다.

□ 국가철도공단(구 한국철도시설공단,김상균이사장)은 수원~인천간 복선전철(수인선)의 수원~한대 구간에  대한 시설물검증시험을 완료했다고 지난  6월 8일(화)에 밝혔습니다.

"시설물검증시험"은 시운전 열차를 투입하여 단계별로 속도를 증가하면서 철도시설물의 안전상태,철도차량의 운행적합성 및 차량과 시설물의 인터페이스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입니다.

□ 수인선 수원-한대앞 구간은 총연장 20km로 사업비 9,500억원을 투입하여 공사를 추진해왔으며 앞서 말한것처럼 지난 6월 8일 시설물검증시험 완료 및 8월까지 영업시운전을 완료하고 9월 12일 수인선 전구간을 개통하는 것입니다.

개통효과 : 그동안 수도권전철의 사각지대로 불편을 겪어왔던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개선뿐만 아니라 교통망개선으로 철도를 이용한 물류수송비 및 이동시간절감으로 지역사회경제에도 크게 기여할것입니다

□ 수원인천 복선전철사업 구간별 공사일지

☞ 1단계 : 오이도~송도구간(2012/06개통)

☞ 2단계 : 송   도~인천구간(2016/02개통)

3단계 : 수원~한양대구간(2020/09/13개통)


그동안 수도권 서남부 주민들은 지금까지는 인천, 시흥, 안산, 화성에서 수원역까지 전철망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버스를 이용하거나, 금정역 및 구로역까지 이동하여 1호선으로 환승해야 했습니다.

평일 출근시간대는 20분간격으로 운행하며, 일반은 25분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이번 수인선 전구간 개통으로 종전 인천←→수원(1호선) 90분소요되었지만 변경시간은 인천←→수원구간은 70분으로 단축됩니다.

□ 국가철도공단(구 한국철도시설공단,김상균이사장)은 수원~인천간 복선전철(수인선)의 수원~한대 구간에  대한 시설물검증시험을 완료했다고 지난  6월 8일(화)에 밝혔습니다.

"시설물검증시험"은 시운전 열차를 투입하여 단계별로 속도를 증가하면서 철도시설물의 안전상태,철도차량의 운행적합성 및 차량과 시설물의 인터페이스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입니다.

□ 수인선 수원-한대앞 구간은 총연장 20km로 사업비 9,500억원을 투입하여 공사를 추진해왔으며 앞서 말한것처럼 지난 6월 8일 시설물검증시험 완료 및 8월까지 영업시운전을 완료하고 9월 12일 수인선 전구간을 개통하는 것입니다.

□ 개통효과 : 그동안 수도권전철의 사각지대로 불편을 겪어왔던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개선뿐만 아니라 교통망개선으로 철도를 이용한 물류수송비 및 이동시간절감으로 지역사회경제에도 크게 기여할것입니다

□ 수원인천 복선전철사업 구간별 공사일지

☞ 1단계 : 오이도~송도구간(2012/06개통)

☞ 2단계 : 송   도~인천구간(2016/02개통)

☞ 3단계 : 수원~한양대구간(2020/09/13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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