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평택선,경제적 가치분석
■ 포승~평택선 철도건설 경제적 가치
1.사업내용
포승~평택간 30.3km 단선철도 건설
2.사업기간
2004년~2024년
3.총사업비
:6,890억원(국고 93%, 수탁 7%)
4.사업효과
1)평택항과 배후공단 물동량 처리 및 미군기지 군수물자 수송
2)대중국 진출을 위한 물류중심 거점 항과의 연계
5.추진현황
‘19.12월말 누계 공정율 59.9%로 추진중
1공구 숙성~평택 ‘15. 2월 개통
2단계 안중~숙성 ‘17. 5월 착공
2공구 안중~숙성 ‘17. 5월 착공
* 3공구 포승∼안중 `22년 이후 추진예정(평택항 배후단지 개발계획과 연계·추진)
6.추진실적
'94.12 : 아산만권 광역개발권역 지정 고시(B/C 1.01, AHP 0.552) ‘99.12 : 국가기간교통망계획사업 ‘04. 3~’04. 7 : 예비타당성 조사 (B/C 1.18) ‘07. 4~’08.12 : 타당성 및 기본계획 착수 ‘09. 6~’09.10 : 노반 기본설계 시행 ‘09.11~’10. 8 : 노반 실시설계 시행 ‘10.11. : 노반 1공구(평택~숙성) 착공(T/K), 사업실시계획 승인 ‘12. 2~‘14. 3 : 2공구 노반 기본 및 실시설계 ‘15. 2.24 : 1단계 숙성~평택 개통 ’17. 5. 26 : 2공구(안중~숙성) 노반공사 착수 ‘18. 1. 4 : 1공구(숙성~평택) 부분준공(국토교통부고시 제2017-1004호) ‘18. 5. 10 : 제2공구(안중~숙성) 궤도 실시설계 착수
‘18. 1. 4 : 1공구(숙성~평택) 부분준공(국토교통부고시 제2017-1004호)
‘18. 5. 10 : 제2공구(안중~숙성) 궤도 실시설계 착수
7.필요성
아산만권 광역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평택항과 배후공단의 급증하는 물동량의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산업철도 건설
용산미군기지 이전사업과 연계한 전략물자 철도수송망 구축
◎ 서해안복선전철과 안중역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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