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흙이 많은 경우,토가 많은 사주
사주에 흙이 많은 경우
사주에서 토(土)오행은 물상적으로 흙을 의미하며 계절과 계절을 연결하는 간절기,환절기를 의미합니다.
사주에서 대표적인 흙(土)의 역할은 중간자,중재자이며 재물을 모으고 축적하는 데 특화된 오행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에서 흙이 많거나 부족하면 발생하는 사주성향과 사주보완법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하였습니다.
✅ 사주 토(흙)의 기본 성질
사주에 토(흙,土)의 기운이 왕성한 사람은 다른사람에게 비밀이 많고 자신의 속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않습니다.
✔ 토(흙)의 기본성질
- 토는 중간자,중재자의 성향으로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타인과 의견대립이 생길경우라도 친구의 편을 들어주지 않고 제3자의 입장을 취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직장에시 상사와 싸우거나 부부싸움후 위로를 받기위해 친구와 통화하거나 이야기해도 일방적인 자신편을 들어주지 않는등 힘들었을 때 위안받는 친구역할로서는 부적합니다.
✔ 기토(己)와 무토(戊)의 차이점
천간 토오행인 기토와 무토는 사주에서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중개,중재하는 토의 역할을 하는 공통점이 있지만,
정서적,심리적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서로다른 사주성향을 나타냅니다.
⊙ 기토(己)의 특징
- 기토는 십성중 정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차분하고 침착하며, 결과지향적이며 보이지 않거나 불확실한 것은 관심이 없습니다.
즉 실리적이고 안정적인 것만 추구하는 실속형 사주성향을 추구합니다.
-기토는 물상은 논밭,정원,화원,문전옥답으로 곡식이나 화초들이 잘 자랄 수 있는 생육환경을 가진 흙을 말합니다.
- 기토는 목오행중 을목과 비슷한 성향을 나타내어 어떠한 환경에도 쉽게 적응하는 등 부지런하고 생활력이 뛰어납니다.
⊙ 무토(戊)의 특징
천간 무토는 십성중 편인(偏印),편재(偏財)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성격이 급하며 사람을 가려서 사귀는 성향이 있으나 일단 사람을 한번 믿으면 자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사람을 끝까지 믿는 우직한 성향이 있습니다.
- 무토의 물상은 큰산,광야,사람이나 동식물이 살지 못하는 척박한 황무지를 의미합니다.
- 무토를 가진 사주는 고독하며 세속일에 별로 관심이 없고 재물에도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만일 사주팔자원국에 재성인 수(水,물)이 없다면 경제관념이 없으며 종교나 철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 토가 많은 사람의 사주성향
사주에 흙이 많으면 자기 주장이 강하며 남의 의견을 경청하지 않습니다.
- 사주에 흙(토)가 많다는 것은 물(수)의 흐름이 원할하지 못하므로,
경제활동이 원할하지 못하거나 중단되어 재물을 모으는 데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사주에 흙이 많으면 비밀이 많아 타인과의 인간관계에 문제가 많으므로 적절한 자기마음을 여는 것이 필요합니다.
- 사주에 토가 너무 많으면 토오행의 대표적인 사주성향인 중간자,중재자로서의 사주특성을 나타내지 못합니다.
- 사주에 흙이 너무 많으면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하여 독불장분격으로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 사주에 토(흙)가 많으면 위장기능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 사주에 토(흙)가 많으면 심적으로 안정감을 유지하나 행복감을 느끼지 못합니다.
- 토는 중심,믿음,신앙을 의미하여 사주에 토가 너무많으면 종교에 심취하여 스님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