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특정 십신이 약하거나 없는 경우
특정 십신이 약하거나 아예없는 경우
십신(십성)도 오행과 마찬가지로 특정 십신이 사주팔자에 없는 경우,필연적으로 사주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주팔자에서 특정 십성이 없을경우 나타나는 사주부작용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하였습니다.
♤ 인성(정인,편인)이 없는 사주
십신중 인성에 대한 키워드는 '공부,문서,조직 또는 조직이나.국가사회로 부터 인정받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주에 인성(정인,편
등)공부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
며 타인의 관심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만일 인성중 정인이 없으면 성인이 될때까지 사회구성원으로 독립할 수 있도록 물심(物心)양면으로 지원해주는, 후원자의 기운이 약하고 사랑을 받지못해 이어지는 애정결핍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비겁(비견,겁재)이 없는 경우(표3참조)
본인사주에 비견이나 겁재가 없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거나 어울리는 것을 싫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견,겁재가 없는 사주예시(표1)]
즉,본인 사주팔자에 십성중 비겁(비견,겁재)가 없으면
- 타인과의 협력,협동,협력의지가 없습니다.
- 타인과의 협력보다는 자기만의 성을 쌓고 자기본위적 사고방식을 고수하며 또한 비겁이 사주에 없기 때문에 타인과의 경쟁심도 없게 됩니다.
-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고독을 즐기며 남들과 엮이는 것도 싫어하고 경쟁심도 없고 평온,평화,현재에 만존하는 사주특성을 나타냅니다.
♤ 식상(식신,상관)이 없는 경우
사주팔자에 식신,상관이 없다는 것은 자기표현이 부족하고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한 경제활동에 소극적이라는 것을 의미 합니다.
- 유흥과 오락에 관심이 없으며,
- 적극적 경제활동이 미약하므로 본인에게 들어오는 재물이 적어 경제적 어려움이 수반됩니다.
- 여자사주에서 식신,상관은 자녀를 의미하는데 팔자에 자식이 없거나,자녀와의 인연이 약한 이유로 자녀에 집착하는 역효과를 나타냅니다.
♤ 관성(편관,정관)이 없는 경우(표1참조)
사주팔자에 관성이 없다는 것은 나를 규제하는 제도,조직과 사람들에 대해 힘들어하거나,아예 그런 존재를 무시하는 사주성향을 의미합니다.
- 관성(편관,정관)은 기존사회의 법률,제도,규칙을 의미하는데 무관성 사주의 사람들은 법을 지키는 것을 힘들어하거나 아예 무시하는 무법자(無法者)의 성향을 나타냅니다.
- 관성(편관,정관)이 없는 경우 남에게 통제받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직장생활을 하기어려워,
비겁(비견,겁재등)이 많은 사주와 같이 직장생활보다는 자영업,개인사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남자사주에서 관성은 자녀를 의미하는데 무관성이므로 자녀가 없거나 있더라도 자녀와 떨어져 살아야 하는등 자녀와의 인연이 없습니다.
♤ 재성(편재,정재)이 없는 경우
본인 사주에서 편재,정재등 재성(財星)이 없다는 것은 재물복이 없다는 것입니다.
남자사주에서 재성은 재물뿐만아니라 배우자,여자를 의미하는 데,
사주에 재성(편재,정재)이 없는 남자는 주변에 여자는 많은데 정작 본인만을 생각해주며 함께해줄 인연의 여자를 만나기 어렵습니다.
- 무재성사주는 재물복도 없지만 실제로 재물에 대한 욕심도 없습니다.
그냥 들어오는 돈에 만족하지만 돈을 모으려는 의지도 약해 노후에 배우자 없이 독신으로 살경우 고독사가 아닌 생활고에 힘든 노후를 보낼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사주에 인성이 없는 여자사주 예시(표1)]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