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주 식신,시주에 식신이 있는 경우

✅시주 식신.시주에 식신이 있는 경우

십성은 사주의 어느 위치에 있는가에 따라서 운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십성중 식신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한 경제활동이나 언변술 및 처세술을 관장하는 십성으로 길신으로 분류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식신이 시주에 있는 경우 나타나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 방법에 대해 사주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알기쉽게 설명하였습니다.

✅ 시주에 식신이 있는 경우 사주특성

시주는 미래,노년시기,자녀 운을 나타내는  사주위치(궁)으로서, 시주의 시간,시지 어느 위치에 식신이 있다면 노년에도 먹을 복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주(시간,시지)에 식신이 있는 경우 말년에 무병장수하고 재물 복이 있으며,

부지런한 성격으로 어떤 일을 시작하고는 아파도 편히 눕지 못하고 끝을 보는 사주특성을 지닙니다.

한편 시주는 천간글자 시간과 지지글자 시지로 구분되며 시간과 시지에 식신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사주특성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간에 식신이 있는 경우

시주는 나만의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시간은 외부에 드러나는 나의 행동특성을,
시지는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 현실적인 노년시기의 자녀에 대한 문제,하고 싶은 일을 나타냅니다.

시간에 식신이 있는 경우 일간인 내바 미래에 하고 싶은 것,지향하고 싶은 일을 알 수 있는 사주위치입니다.

즉 식신이 일간에 있는 경우 내가 말년에도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하고,타인을 배려하고 취미활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장수복,건강복 있으며 특히 여자 사주의 경우 자식복이 있습니다.

✔시지에 식신이 있는 경우


[시지 식신 사주예시(만세력1)]

시지는 시간이 정신적으로 내가 추구하고 싶은 것을 나타낸다고 하면,
시지는 현실적인 것을 나타내는 사주위치입니다.

즉 시지는 내가 노년에 취미가지고 일과 건강,그리고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사주환경이 조성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시간에만 식신이 있고 시지에 흉신인 편관,편인,겁재등이 위치한다면 노년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방해가 되고 정신적인 희망사항이라는 것이라는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편관 뜻과 편관사주 운의 해석

겁재 뜻과 사주에 겁재가 있는경우

대운보는 방법,대운에 정관,편관이 들어왔을 때 사주특성